유로파 유니버설리스 IV/등장 국가/마인츠: 두 판 사이의 차이

편집 요약 없음
31번째 줄: 31번째 줄:
==이벤트==
==이벤트==
==전략==
==전략==
마인츠는 독일의 OPM(One Province Minor) 중 하나로 신성로마제국의 선제후 국가이기도 하다. 마인츠의 경우에는 주변 국가들에 비해 큰 이점이 있다고 말할 수가 없는데, 국가의 정치 체제가 신정이므로 왕실 결혼도 할 수 없고, 또한 신성 로마 제국의 황제로도 선출될 수 없다는 점이다. 신정 국가의 유일한 이점이라고는 지도자가 죽을 시 안정도가 떨어지지 않으므로 이를 이용해 좋은 지도자<ref>군주로 군사 지도자를 만들면 된다.</ref>를 많이 만들 수 있다는 점이다.
마인츠는 신성로마제국의 중앙에 있으므로 공격적 확장 수치가 매우 빨리 쌓이게 된다. 마인츠를 플레이 한다면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강력한 동맹국<ref>[[유로파 유니버셜리스 4/등장 국가/바이에른|바이에른]], [[유로파 유니버셜리스 4/등장 국가/색슨|색슨]], [[유로파 유니버셜리스 4/등장 국가/쾰른|쾰른]] 등 <s>참고로 쾰른은 마인츠보다 프로빈스가 고작 1개 더 많다.</s></ref> 어떤 국가든 좋고, 외교 한계를 넘어도 좋으니까 최대한 많은 동맹을 만들어야 할 것이다. 제일 처음으로 정복할 상대는 [[유로파 유니버셜리스 4/등장 국가/프랑크푸르트|프랑크푸르트]]를 추천한다. 프랑크푸르트는 프로빈스가 부유하고, 또한 동맹 국가 역시 적은 편에 속하기 때문이다. 클레임을 날조하든, 정복 미션을 선택하든, 클레임을 얻어서 프랑크푸르트를 정복하고 나면 주변국가들 역시 정리해 주자. 단 여기서 주의할 점이 있는데, 주변 국가들에게 Coalition<ref>주변 국가들이 한 국가를 향해 다구리를 까는 것</ref>이 걸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즉 국가를 정복하고 Coalition을 낮추고<ref>관계도를 올리거나 공격적 확장 수치를 낮춘다.</ref>주변 국가를 정복하고 Coalition을 낮추고를 반복해야 할 것이다.
{{주석}}
{{주석}}
{{번역된 문서|기타=http://www.eu4wiki.com/Mainz}}
{{번역된 문서|기타=http://www.eu4wiki.com/Mainz}}

2015년 7월 27일 (월) 22:36 판

틀:토막글

마인츠(Mainz)
문화권 Franconian(Germanic)
수도 프로빈스 Mainz
국교 카톨릭
기술권 서유럽
기독교 신정국가는 해당 아이디어를 갖습니다
전통
인력 복구 속도 +15%, 선교사 +1
아이디어
성직(Holy Order) 규율 +5%
교회 행정
(Church Administration)
안정도 비용 모디파이어 -10%, 코어 비용 -10%
신앙의 진정한 수호자
(True Defender of the Faith)
요새 방어도 +25%
마녀 묵인 금지
(Let No Men Tolerate Witch)
선교사 능력 +2%
기독교 전사여, 앞으로
(Onward Christian Soldiers)[1]
수비군 성장 속도 +10%, 수비군 크기+10%
다른쪽 뺨을 대라
(Turn the Other Cheek)[2]
적군 소모 +1
황제의 것은 황제에게로
(Render onto Caesar)[3]
세금 모디파이어 +10%
야망
문화 변경 비용 -10%

이벤트

전략

마인츠는 독일의 OPM(One Province Minor) 중 하나로 신성로마제국의 선제후 국가이기도 하다. 마인츠의 경우에는 주변 국가들에 비해 큰 이점이 있다고 말할 수가 없는데, 국가의 정치 체제가 신정이므로 왕실 결혼도 할 수 없고, 또한 신성 로마 제국의 황제로도 선출될 수 없다는 점이다. 신정 국가의 유일한 이점이라고는 지도자가 죽을 시 안정도가 떨어지지 않으므로 이를 이용해 좋은 지도자[4]를 많이 만들 수 있다는 점이다.

마인츠는 신성로마제국의 중앙에 있으므로 공격적 확장 수치가 매우 빨리 쌓이게 된다. 마인츠를 플레이 한다면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강력한 동맹국[5] 어떤 국가든 좋고, 외교 한계를 넘어도 좋으니까 최대한 많은 동맹을 만들어야 할 것이다. 제일 처음으로 정복할 상대는 프랑크푸르트를 추천한다. 프랑크푸르트는 프로빈스가 부유하고, 또한 동맹 국가 역시 적은 편에 속하기 때문이다. 클레임을 날조하든, 정복 미션을 선택하든, 클레임을 얻어서 프랑크푸르트를 정복하고 나면 주변국가들 역시 정리해 주자. 단 여기서 주의할 점이 있는데, 주변 국가들에게 Coalition[6]이 걸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즉 국가를 정복하고 Coalition을 낮추고[7]주변 국가를 정복하고 Coalition을 낮추고를 반복해야 할 것이다.

각주

  1. 동명의 찬송가가 있다.
  2. 마태복음 5장 39절에서 유래한 말이다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악한 자를 대적하지 말라 누구든지 네 오른편 뺨을 치거든 왼편도 돌려 대며"
  3. 마가복음 12장 17절에서 유래한 말이다.
    "이에 예수께서 이르시되 가이사의 것은 가이사에게, 하나님의 것은 하나님께 바치라 하시니 그들이 예수께 대하여 매우 놀랍게 여기더라"
  4. 군주로 군사 지도자를 만들면 된다.
  5. 바이에른, 색슨, 쾰른참고로 쾰른은 마인츠보다 프로빈스가 고작 1개 더 많다.
  6. 주변 국가들이 한 국가를 향해 다구리를 까는 것
  7. 관계도를 올리거나 공격적 확장 수치를 낮춘다.
이 문서에는 해당 링크를 번역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