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18 호넷: 두 판 사이의 차이

< F
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미 해군의 다목적 함재 전투기로 멕도널 더글러스 사(현 보잉)에서 개발된 쌍발 전투기로 이름은 말벌을 뜻하는 호넷(Hornet).
미 해군의 다목적 함재 전투기로 멕도널 더글러스 사(현 보잉)에서 개발된 쌍발 전투기이다. 이름은 말벌을 뜻하는 호넷(Hornet).


미 핵항모를 벌집으로 만든 주범으로 YF-17코브라를 원형으로 개발된 경전투기다. 공대공,공대지,공대함
미 핵항모를 벌집으로 만든 주범으로 YF-17코브라를 원형으로 개발된 경전투기이며 공대공,공대지,공대함
등{{ㅊ|나열하기 귀찮다...}} 다목적 임무를 수행하는 전투기이며 미 해군의 주력 함재기이다.
등{{ㅊ|나열하기 귀찮다...}} 다목적 임무를 수행하는 미 해군의 주력 함재기이다.
 
원래 함재기가 아닌 공군 경전투기로 개발도었지만 F-16과의 미 공군 경전투기 사업에서 탈락한 뒤 취소될 뻔 하다 YF-17이 미 해군의 경전투기 도입 사업에서 다시 F-16해군형과의 경합 끝에 승리하게 되면서 YF-17을 바탕으로 함재기를 개발해 결국 F-18이 실전배치 된다.
이 친구는 F-16과 많이 엮이는 편인데

2016년 12월 24일 (토) 19:39 판

미 해군의 다목적 함재 전투기로 멕도널 더글러스 사(현 보잉)에서 개발된 쌍발 전투기이다. 이름은 말벌을 뜻하는 호넷(Hornet).

미 핵항모를 벌집으로 만든 주범으로 YF-17코브라를 원형으로 개발된 경전투기이며 공대공,공대지,공대함 등나열하기 귀찮다... 다목적 임무를 수행하는 미 해군의 주력 함재기이다.

원래 함재기가 아닌 공군 경전투기로 개발도었지만 F-16과의 미 공군 경전투기 사업에서 탈락한 뒤 취소될 뻔 하다 YF-17이 미 해군의 경전투기 도입 사업에서 다시 F-16해군형과의 경합 끝에 승리하게 되면서 YF-17을 바탕으로 함재기를 개발해 결국 F-18이 실전배치 된다. 이 친구는 F-16과 많이 엮이는 편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