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드바드 (마기): 두 판 사이의 차이

Wikichan>츄위티
Wikichan>츄위티
잔글편집 요약 없음
11번째 줄: 11번째 줄:
  |속성 = 이능력자
  |속성 = 이능력자
  |등장작품 = 마기
  |등장작품 = 마기
  |등장작품2 = 신드바드의 모험
  |등장작품2 = 마기 신드바드의 모험
  |CV = [[오노 다이스케]]
  |CV = [[오노 다이스케]]
  |종족 =  
  |종족 =  
42번째 줄: 42번째 줄:
}}
}}


'''신드바드'''{{원|シンドバッド}}는 [[마기]]와 신드바드의 과거를 다룬 외전격인 작품 [[신드바드의 모험]]에 등장하는 캐릭터다.
'''신드바드'''{{원|シンドバッド}}는 [[마기]]와 신드바드의 과거를 다룬 외전격인 작품 [[마기 신드바드의 모험]]에 등장하는 캐릭터다.


'''[[마기]]'''의 신드바드는 중요 조연으로 신드리아 왕국의 국왕이자 칠해연합의 수장의 신분으로 등장해, 알 사멘에게 일급 특이점이라 불리는 등 일곱 진을 거느린 작중 최강자로 등장한다. '''[[신드바드의 모험]]'''은 신드바드를 주인공으로 하여 탄생부터 시작하여 던전을 공략해가는 모험, 신드리아를 건국하는 과정 등 그의 과거를 다룰 작품이다.
'''[[마기]]'''의 신드바드는 중요 조연으로 신드리아 왕국의 국왕이자 칠해연합의 수장의 신분으로 등장해, 알 사멘에게 일급 특이점이라 불리는 등 일곱 진을 거느린 작중 최강자로 등장한다. '''[[마기 신드바드의 모험]]'''은 신드바드를 주인공으로 하여 탄생부터 시작하여 던전을 공략해가는 모험, 신드리아를 건국하는 과정 등 그의 과거를 다룰 작품이다.


== 외모 ==
== 외모 ==

2013년 11월 22일 (금) 19:18 판

캐릭터

틀:정보상자/캐릭터

신드바드틀:원마기와 신드바드의 과거를 다룬 외전격인 작품 마기 신드바드의 모험에 등장하는 캐릭터다.

마기의 신드바드는 중요 조연으로 신드리아 왕국의 국왕이자 칠해연합의 수장의 신분으로 등장해, 알 사멘에게 일급 특이점이라 불리는 등 일곱 진을 거느린 작중 최강자로 등장한다. 마기 신드바드의 모험은 신드바드를 주인공으로 하여 탄생부터 시작하여 던전을 공략해가는 모험, 신드리아를 건국하는 과정 등 그의 과거를 다룰 작품이다.

외모

성격

능력

인간관계

8인장

알라딘

알리바바 사르쟈

바르바드에서 신드바드는 알리바바와 그가 이끄는 안개단에 여러가지 도움을 준다. 만나기 이전부터 '신드바드의 모험서'를 보고 전설의 던전 공략자인 신드바드와 던전 공략같은 모험에 대한 동경을 키웠던 알리바바는 신드바드의 지도력이나 사람을 잡아끄는 매력 등의 제왕의 자질을 존경하고 따르게 된다. 신드바드는 바르바드 이후 황 제국과의 외교문제를 감수하면서도 바르바드의 왕자들을 보호했으며, 그 중 알리바바는 식객으로 두었다. 이러한 조치는 신드바드가 바르바드 선왕과의 인연을 소중히 생각한 것이기도 하지만 사랑하는 나라를 위해 패를 모은 것이기도 하다. 그렇기에 언젠가 이용할 때를 위해 신드바드는 알리바바 일행의 성장을 전폭적으로 지원하는데, 알리바바는 이를 순수하게 호의로 받아들인다. 자유로운 모험가임을 포기하고 지켜야 할 나라를 위해 교활해지기도 해야 하는 신드바드는 자유로운 알리바바 일행을 보며 아무것도 모르는 채로 세상을 누비던 자신의 과거를 떠올리기도 한다.

연백룡

백룡은 신드리아로 유학을 와 신드바드와 대면했다. 백룡이 신드리아로 유학온 이유는 자신의 목적에 신드바드의 협력을 구하기 위함이다. 백룡의 목적이란 황 제국을 멸망시키는 것인데, 이를 신드바드에게 직접적으로 밝혔다. 이런 위험한 발언을 한 까닭은 지금의 자신이 신드바드의 신뢰를 얻기 위해서는 목숨을 걸고 모든 것을 숨김없이 털어놓는 길밖에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신드바드는 그 제안을 거부하고, 백룡에게 좀 더 여러가지를 배우기를 권한다. 추후 백룡이 알리바바 일행에게 마음을 열고 던전 자간의 완전공략자로 선택됨에 따라, 신드바드는 백룡이 이용할 수 있는 패가 되었다고 판단하고 그의 제안을 긍정적으로 검토한다는 답을 돌려준다. 신드바드는 언젠가 백룡을 이용하기 위해 '운명 공동체'가 된 것이니 자신이 필요할 때에 힘을 빌려달라고 말하고, 백룡에게 긍정의 답변을 듣는다.

연홍옥

바르바드에서 신드바드를 만난 홍옥은 그에게 연심을 품게 된다. 이후 황 제국을 방문한 신드바드와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했다고 여겨, 해명을 듣기 위해 백룡의 유학길에 동행해 신드리아를 방문한다. 오해를 푼 후 연모하는 신드바드에게 "언제까지고 머물러 달라"는 환대를 받은데다, 바르바드에서의 실태 때문에 쥬다르의 선전포고로 인해 본국의 귀국명령이 떨어졌어도 신드리아를 좀처럼 떠나지 못한다. 하지만 신드바드는 홍옥을 던전 공략자이자 황 제국의 황녀라 언젠가 나라를 지키기 위해 도움이 될 패 중 하나로 취급하고 그녀의 연심을 이용할 뿐이다. 좀처럼 귀국의 결단을 내리지 못하던 홍옥은 신드바드와의 대련에 전력으로 임한 것으로 마음의 정리를 끝내고, 이후 일방적인 연심을 접고 귀국을 결심한다. 귀국해 무인으로 황 제국의 영토 확장 전쟁에 임하겠지만 '신드리아와의 전쟁'은 잘못된 것이라 생각해 신드리아와의 전쟁에서는 자신의 금속기는 사용하지 않기로 정한다.[1]

쥬다르

일찍부터 알 사멘의 존재와 그들이 불러오는 세계의 이변과 위협을 눈치챈 신드바드는 신드리아 건국 이전부터 모험을 함께한 8인장의 일원인 쟈파르, 마스루르, 드라콘, 히나호호와 함께 그들에 맞서 싸워왔다. 알 사멘 일원 중 특히 알 사멘의 마기인 쥬다르와의 인연이 깊은데, 쥬다르가 출현시킨 던전을 신드바드가 멋대로 공략해버린 것이 악연의 시발점이었다.[2] 쥬다르는 멋대로 던전을 공략하는 신드바드를 '바보 나리'틀:원라 부르는 등 화를 내며 공략을 방해하나 이내 신드바드의 강함을 인정하고 그와 손잡고 세계를 정복하면 즐거울 거라고 생각한다. 쥬다르는 그럴 요량으로 몇 번이고 신드바드에게 협력을 제의하지만 번번이 거절당한다. 강한 자와 협력하기 보다 사투를 벌이는 것이 재미있을 거라고 생각을 바꿔, 신드바드와 신드리아를 멸망시키기로 방침을 변경시키고는 자신이 신관으로 있는 황 제국과 신드리아의 전쟁을 선포했다.[3]

알 사멘

일찍부터 알 사멘의 존재와 그들이 불러오는 세계의 이변과 위협을 눈치챈 신드바드는 신드리아 건국 이전부터 모험을 함께한 8인장의 일원인 쟈파르, 마스루르, 드라콘, 히나호호와 함께 그들에 맞서 싸워왔다. 신드리아를 건국한 목적 또한 불합리한 세상에 굴하지 않고 싸워나갈 자들을 위한 것으로, 건국 이후에도 '세상의 이변'을 막기 위해 종횡무진한다. 알 사멘은 번번이 자신들의 일을 방해하는 신드바드를 눈엣가시처럼 여기며 '제 1급 특이점'으로 부르며 경계하고 있다. 이는 신드바드가 알마 트란의 솔로몬 대왕처럼 세계의 유일한 왕인 대왕이 될 그릇이라 여기기 때문이다. 그 경계는 '솔로몬의 지혜'를 손에 넣은 알라딘을 신드바드가 식객이라는 명목으로 보호하면서 더 엄중해졌지만, 신드리아의 방어결계와 8인장에 의해 지켜지고 있을 뿐이라며 얕잡아 보는 시각도 있다. 마냥 대립하는 것 같지만 쥬다르처럼 그 힘을 탐내는 일파도 있어, 이스난처럼 그를 타전시켜 자신들의 패거리로 만들려고 하는 자들도 존재한다.

작중 행적

신드바드의 모험

틀:네타

마기

바르바드 편
신드리아 편 1
자간 공략 편
신드리아 편 2
해적 소탕 편

신드리아

신드바드의 모험서

캐릭터송

주석

  1. 홍옥의 이런 결심은 대련 중 신드바드의 진 중 하나인 제파르의 힘으로 홍옥의 정신에 관여한 것처럼 연출되지만, 홍옥의 자발적인 결의도 일정 부분 반영된 듯 하다. 해당 연출은 애니메이션에서는 나타나지 않고, 원작인 코믹스에서만 그려져 있다.
  2. 가이드북 <알프 라이라 와 라이라 마기 천일야화 이야기>에서.
  3. 111화. 단행본 12권 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