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N: 뉴스를 만듭니다.

(NBN: Making News에서 넘어옴)
이 문서의 전체 혹은 일부는 안드로이드: 넷러너/코어 셋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NBN: 뉴스를 만듭니다.
NBN: Making News
Netrunner NBN Making News.png
NBN
코어 셋 (코어 080)
ID: Megacorp
최소 덱 크기 45 장
영향력 15
문구 2 재생 크레딧
추적 중에만 이 크레딧을 사용한다.
플레이버
텍스트
Someone is Always Watching.


카드게임 안드로이드: 넷러너에 등장하는 NBN의 ID 카드.

소개[편집 | 원본 편집]

기업의 기믹 중 하나이며 NBN이 특히 잘 사용하는 추적 시스템을 적극 활용하라고 준 ID. 추적 시스템은 러너가 현금이 많으면 굳이 기업을 막지 않고 내버려둔 다음 현금으로 뚫어버릴 수 있어서 기업이 활용하기 쉽지 않은 시스템인데, 이 카드는 추적에 보탤 수 있는 돈이 계속 회복되기에 러너에게 추적에 대한 부담을 안겨줄 수 있다.

그러나 치명적인 단점이 있는데, 러너가 추적이 아예 일어나지 않도록 게임을 진행하면 ID 능력이 블랭크가 된다. 아이스라면 서브루틴을 깨고, 오퍼레이션이라면 사용 조건을 파악하여 조심해서 진행하면 끝. 굳이 NBN이 아니더라도 조심해서 게임을 진행하는 것은 러너에겐 익숙한 일. 게다가 정작 추적을 활용하여 강력하게 사용할 카드 자체가 생각만큼 다양하지 않다는 문제도 있었다. 그래서 카드 드로우 능력도 강하고 영향력도 2나 높은 Near-Earth Hub를 써서 추적을 한 번만 제대로 성공하는 덱이 더 유행하였다.

Data and Destiny 딜럭스에서 Improved Tracers가 나오면서 추적을 보강하는 것이 가능해지졌다. 게다가 Security Nexus를 사용하여 trace를 역이용해 아이스를 깨려는 덱이 난립하면서 그때마다 2 크레딧을 가볍게 넣을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 되어 재조명되기 시작하였다. 그리고 NAPD MWL이 공지되는데...

이 ID로 Restructured Datapool을 득점하면 매 턴마다 기본 힘 4로 태깅을 시도할 수 있다. 기업 턴의 태깅이기 때문에 러너로서는 무시할 수 없어서 강력한 위협이 된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