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크1:파르페 -쇼콜라 second brew-

작품[원본 편집]

파일:파르페 로고.png
본 작품의 공식 로고

파르페 -쇼콜라 세컨드 브류-(パルフェ -ショコラ second brew-)는 GIGA 사의 18금 연애 어드벤처 게임으로, 전작인 <쇼콜라 -메이드 카페 큐리오->의 2년 후를 배경으로 하는 속편이다. 전작과는 세계관을 공유하고 있으며, 전작의 무대였던 큐리오가 여기서는 주인공이 경영하는 앤티크 메이드 카페 파미유의 라이벌 가게로 등장한다. 또한 루트에 따라서는 전작의 캐릭터들이 직접 등장하기도 한다. 2005년 3월 PC판이 발매된 이후 2005년 12월 22일 에는 일부 내용을 추가하고 미디어를 DVD-ROM으로 변경한 <파르페 -쇼콜라 세컨드 브류- Re-order>가 발매되었다. 2006년 6월 29일에는 플레이스테이션으로도 이식되어, 새로운 공략 캐릭터를 추가하고, 새로운 시스템을 탑재한 PS2판 <파르페 -쇼콜라 세컨드 스타일->이 발매되었다. 또한 PS2판의 발매에 앞서 2006년 6월 23일에는 PS2판 성우진 일부를 기용한 번외편 실사 드라마 <파르페 Another Story>가 DSE (DRAMAGIX SEIYU ENERGY) 레이블에서 발매되었으며, 2007년 6월 29일에는 플레이 스테이션 2 판을 Windows 용으로 역이식한 전연령판 게임 <파르페 -쇼콜라 세컨드 브류- Standard Edition>이 TGL 에서 발매되었다.

시나리오는 <마마러브>, <이 푸른 하늘에 약속을>, <세상에서 가장 NG한 사랑>, <WHITE ALBUM 2> 등으로 유명한 마루토 후미아키가 담당하였으며, 원화는 전작에서부터 마루토 후미아키와 함께 작업을 했던 네코냥(ねこにゃん)이 맡았다. 전작과 이번 작품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던 마루토 후미아키X네코냥 콤비는 후속작인 <이 푸른 하늘에 약속을>, <포세트 -카페 오 르 시엘 블루-> 까지 이어지게 된다. 2005년 2ch 베스트에로게 투표에서 1위를, 겟츄 유저랭킹에서는 2위를 기록하였다.

줄거리[원본 편집]

중세 유럽풍의 대형 쇼핑몰 '브릭몰'은 그랜드 오픈을 몇 달 앞두고 인기 음식점의 유치를 적극적으로 추진한다. "파미유"는 주인공 히토시의 형수, 스기사와 에마가 경영하던 유럽풍 앤티크 찻집. 꽤 인기가 있었지만 화재사고로 상점을 잃어, 지금은 개점 휴업 상태다. 이런 파미유에 브릭몰로부터 출점 의뢰가 들어왔다. 파미유 부흥의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 뿔뿔이 흩어진 직원을 모으는 히토시. 동료들이 다 돌아오지는 못한 상황에서, 어떻게든 개점 준비는 되어가던 도중, 히토시는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된다. 파미유의 개점 예정 위치의 맞은편에 들어오게 될 상점은 "큐리오". 파미유가 모티브로 삼은 오리지날 앤티크 카페의 3호점이었던 것이다. 냉정하게 말해 승산은 매우 희박한 상황. 설상가상으로 멤버는 히토시, 아스카, 카스리 3명밖에 모이지 않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히토시는 개점에 반대하는 동료들을 설득하면서, 부족한 일손을 메꿔가며 개점을 위해 노력한다. 그러던 어느 날, 가게의 제복을 입은 아르바이트 지망생이 히토시의 앞에 나타난다. 그녀의 웃는 얼굴과 아름다운 목소리에, 긍정적인 이끌린 히토시는 이 소녀와 함께라면 어렵더라도 어떻게든 될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그리고 개점 당일, 큐리오의 점원, 레아와의 말다툼 끝에 큐리오와 판매 승부를 하게 되어버린 히토시는 전 직원 앞에서 하나의 슬로건을 내건다. "타도 큐리오!"

등장인물[원본 편집]

성우는 PC판 / PS2판 순서로 수록. PS2판 오리지널 캐릭터인 사와자키 미오는 PS2판 성우만 기재

주인공[원본 편집]

타카무라 히토시 (일본어: 高村 仁)
본작의 주인공. 명문대학인 야츠하시대학 경제학부 3학년에 재학중인 대학생이자, 파미유 브릭몰점의 점장이다. 파미유가 화재로 문을 닫은 이후, 학교공부에만 전념하고 있었지만 브릭몰로부터 입점제의를 받고 파미유 브릭몰점의 오픈을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다. 결국 브릭몰점은 오픈하게 되고, 히토시는 점장 겸 요리사가 된다. 요리실력은 평범한 수준이지만 계란을 이용한 요리실력만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실력을 보여주며, 실제로 파미유 케이크에 들어가는 계란의 손질과 거품내기는 모두 그의 몫이다. 비교적 성실하고 상냥한 성격이지만, 연애면에서는 둔감한 편이다. 또한 브라콘인 누나 에마 못지않은 시스콘으로, 무슨 일이 생기면 누구보다도 누나를 먼저 챙기곤 한다.

메인 히로인[원본 편집]

카자미 유이 (일본어: 風美 由飛)
성우: 타카츠키 츠바사 / 미야자키 우이
파미유 개점 전날 아르바이트를 지원한 신인 점원. 히토시는 원래 채용할 생각이 없었지만, 그 아름다운 목소리에 매료되어 영입하게 된다. 매우 밝고 건강한 성격으로, 매사에 긍정적이다. 그래서인지 덜렁거리는 면이 있어, 일하면서 실수는 많지만, 절대로 좌절하지 않는다. 특유의 사람을 끌어 당기는 매력으로, 파미유의 간판 웨이트리스가 되어간다. 처음에는 업무중에 콧노래를 흥얼거린다는 이유로 종종 주의를 받기도 했지만 결국 이게 파미유의 트레이드마크가 된다. 특기는 피아노로, 기억하는 노래라면 악보 없이도 연주할 수 있는 정도의 재능을 가지고있다.
카토리 레아 (일본어: 花鳥 玲愛)
성우: 마츠나가 유키 / 노가와 사쿠라
큐리오 본점에서 파견된 3 호점의 수석 웨이트리스. 금발과 푸른 눈이 돋보이는 미인으로, 일도 성실하게 잘한다. 외모면 외모 접객이면 접객 빠지는 것이 하나 없는 만큼, 고객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사실 일본인 아버지와 프랑스인 어머니를 둔 혼혈이지만, 그 용모와는 정반대로 프랑스에 한번도 가본 적이 없고 외국어도 잘 못하는 정진정명 일본인이다. 성격은 기본적으로 예의바르고, 누구에게나 싹싹하게 대하는 편이지만, 때때로 너무 융통성이 없고 고지식하게 보일 때도 있다. 그러면서도 때때로 히토시에게 가게 운영에 대한 조언을 해주는걸 보면 기본적으로 착한 사람. 별명은 '카토레아' 이지만 이 별명을 정말 싫어한다. 불리면 바로 화낸다. 히토시와는 개점 전날부터 다투고, 히토시와 파미유에 대해 전의를 불태우고 있다. 게다가 새로 이사온 집이 하필 히토시의 옆집인지라...
유키노 아스카 (일본어: 雪乃 明日香)
성우: NIEMO / 이나무라 유우나
히토시의 과외 제자이자 파미유 초창기 시절부터 함께해온 아르바이트생. 고등학교 2학년이다. 가게의 막내인데다, 주로 플로어에서 일해온 만큼 가게의 마스코트적 존재였다. 외모는 귀여운 편이고, 키는 좀 작지만 고등학생이라고는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몸매가 좋다. 그 나이 소녀다운 솔직하고 귀여운 성격의 소유자지만, 장난을 좋아하는 소악마같은 면모도 있다 파미유에 대한 애착이 큰지, 히토시가 브릭몰 지점을 열 때 가장 먼저 합류하기도 했다. 히토시에 대해서는 아르바이트 할때는 '점장님', 과외할때는 '선생님' 이라고 부르고 있다. 현재 히토시가 다니는 야츠하시 대학을 노리는 중.
스즈나미 카스리 (일본어: 涼波 かすり)
성우: 카미즈키 아오이 / 나카하라 마이
유서깊은 일본식 과자가게를 하는 집안의 차녀이자 현재 수행중인 견습 파티시에. 역시 초창기 멤버로, 파미유 최고의 멀티 플레이어였다. 본래 견습 파티시에인지라 에마의 보좌도 훌륭히 해내고, 플로어에서의 접객도 잘한다. 다만 아직 견습인 만큼 실력은 부족한 편이고, 비교상대인 언니나 에마가 워낙 뛰어난 과자장인이라 때때로 재능의 차이를 느껴 좌절하기도 한다. 겉보기에는 청초하고 차분한 느낌의 여성이지만, 성격은 의외로 털털하고 유쾌하다. 때로는 짖궂은 면도 보이며, 야한 농담도 잘하는 편이다. 히토시에게는 누나만큼은 아니지만 의지할 만한 상대. 파미유가 화재로 폐점된 후에는 친정에 돌아가 있었지만 데리러 고향집까지 찾아온 히토시와 함께 가출, 파미유에 다시 합류하게 된다.
스기사와 에마 (일본어: 杉澤 恵麻)
성우: Yuki-Lin / 치바 사에코
파미유의 총 점장이자 수석 파티시에. 히토시와는 누나이자 형수라는 복잡한 관계다. 타카무라 가는 원래 히토시의 외가였지만, 어린 시절 부모님을 잃은 스기사와 히토시가 친가가 아닌 외가 타카무라 집안에 입양되면서 호적상 남매 사이가 된다. 이때 '스기사와 히토시'는 호적에서 성이 바뀌어 '타카무라 히토시'가 된다. 그리고 에마는 나중에 히토시의 형인 '스기사와 카즈토'와 결혼하게 되면서 다시 성이 스기사와로 바뀌었고, 지금에 이르게 된다. 그러나 카즈토가 결혼 직후 사고로 죽게 되면서 에마는 다시 혼자 남겨지게 된다. 브라콘이라고 생각될 정도로 동생인 히토시를 정말 좋아하며, 히토시를 '진'이라는 애칭으로 부른다. 그리고 생활력이 부족해 많은 부분을 히토시에게 의존하고 있기도 하다. 파티시에로서의 실력을 일류. 계량이나 구체적인 레시피 없이 케이크를 만들어도 훌륭한 맛의 케이크가 나올 정도로 천재적인 재능의 소유자이다.
나츠미 리카코 (일본어: 夏海 里伽子)
성우: 아사노 마리아 / 신타니 료코
히토시와 동기인 야츠하시 대학 학생. 예전 파미유에서는 플로어 치프를 맡고 있었다. 파미유의 전반적인 인테리어, 시스템, 유니폼, 메뉴 선정까지 그녀의 손길이 미치지 않은 곳이 없다. 그야말로 파미유의 재원(才媛)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 학교에서도 만능 우등생에 미인인지라 인기가 많지만, 무뚝뚝하고 애교없는 성격 탓에 많은 사람들은 리카코를 어려워하는 편이다. 히토시와는 신입생때 처음 만나서 질긴 인연을 이어오고 있는 사이. 히토시가 브릭몰 지점을 준비하면서 복귀의사를 타진했지만, 취업활동이 급하다는 이유로 거부한다. 그러면서도 종종 가게에 찾아와 조언을 하거나, 문제점을 해결해주거나 하는 식으로 도움을 주고 있다.

PS2판 추가 히로인[원본 편집]

사와자키 미오 (일본어: 沢崎 美緒)
파미유에 커피를 공급하는 '사와자키 커피'의 영업사원. 예전 파미유 시절부터 파미유에 좋은 커피를 공급해왔으며, 브릭몰점 개장 후에도 예전처럼 거래를 이어가고 있다. 평범한 영업사원처럼 보이지만, 실은 바리스타 의 일본 선수권에서 신인왕에 선정된 천재적인 재능의 소유자이며, 커피 지식과 기술 모두에서 일본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미래에는 일류 바리스타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모양. 브릭몰점 개점 후 모종의 이유로 사와자키 커피를 나와 파미유에 바리스타로 취직하게 된다.

Standard Edition 추가 히로인[원본 편집]

카와바타 미즈나 (일본어: 川端 瑞奈)
성우: 후카이 하루카 / 쇼지 유이
레아와 함께 큐리오 본점에서 파견된 큐리오 3호점의 직원. 서브 치프로서 레아를 서포트하고 있다. 레아가 파미유 사람들과 적대하고 있는 것과 달리 히토시를 비롯한 파미유 사람들에게 적극적으로 말을 걸어온다. 집은 레아의 옆집으로, 히토시와 레아가 매일 투닥투닥하는것을 즐겁게 관전하는 쪽이다. 밝고 시원시원한 성격의 소유자로, 누구와도 친하게 지낼 수 있는 사교력이 매력 포인트이다. 언뜻 보기엔 모든 일에 건성건성인 것처럼 보이지만, 일을 할때는 정말 성실한 편으로, 미래에는 자신의 카페를 직접 경영해보는 것이 목표라고 한다. 그리고 이 목표를 이루기 위해 이것저것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 큐리오에 들어간 것도 그 목표를 위한 첫 걸음. 정말 찻집 경영에 대해서는 내공이 상당해서 히토시조차도 놀랄 정도이다. 하지만 접객이나 가게 운영에 뛰어난 재주를 보이는 레아를 지켜보며 컴플렉스를 느끼기도 한다.

미소녀 게임(원작)[원본 편집]

2006년 6월 29일 발매된 PS2판과 2007년 6월 29일 발매된 스탠다드 에디션은 전연령판 게임으로, 카와바타 미즈나와 사와자키 미오가 공략 캐릭터로 추가되었다.

파르페 -쇼콜라 세컨드 브류-
パルフェ -ショコラ second brew-
게임 정보
개발사 GIGA(戯画), 알케미스트(PS2), TGL(스탠다드 에디션)
작가 마루토 후미아키(丸戸 史明)
미술 네코냥(ねこにゃん)
음악 ave;new, I've sound
장르 연애 어드벤처
출시일 2005년 3월 25일 (PC 초회판)
2005년 12월 22일 (Re-Order)
2006년 6월 29일 (플레이스테이션 2)
2007년 6월 29일 (Standard Edition)
플랫폼 윈도우, 플레이스테이션 2
웹사이트 http://www.web-giga.com/parfait/parfait.htm

PC판 주제가[원본 편집]

오프닝
  • Leaf ticket
    • 노래 : KOTOKO
    • 작사 : KOTOKO / 작곡 : CG mix / 편곡 : CG mix
엔딩
  • 시시한 사랑(つまんない恋)
    • 노래 : 타카츠키 츠바사
    • 작사 : 마루토 후미아키, NEKO EMON / 작곡 : 스기모토 바흐 / 편곡 : 스기모토 바흐

관련 사이트[원본 편집]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