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크1:니시야마 히요리

니시야마 히요리
西山 ひより
등장인물 정보
출생 3월 13일 (16세)
성별 여성
직업 고등학교 2학년생[1]
신체 140cm (1학년) → 142cm (2학년), A형
작품 정보
작품 히요코이
성우 타케타츠 아야나

니시야마 히요리(西山 ひより(にしやま ひより))는 <히요코이>의 주인공으로, 소심하고 낯가림이 심한 고교생 소녀이다. 고등학교 입학식 전날 교통사고를 당해 쭉 입원해 있었기 때문에 8개월이나 지나 학년이 거의 끝나갈 무렵인 12월에 처음으로 등교했고, 낯선 분위기에 쉽게 적응하지 못하고 있었다.

하지만 옆자리 남학생인 히로세 유신이 히요리에게 손을 뻗어 긴장을 풀어 준 덕분에 조금씩 주변에 친구를 만들어가기 시작하고, 동시에 유신을 몰래 좋아하게 된다.

병아리를 닮은 히요리[원본 편집]

히요리는 전혀 고교생처럼 보이지 않을 정도로 키가 작다. 1학년 때는 140cm여서, 고교생 중에서도 엄청난 장신인 유신과 50cm나 차이가 나 두 사람이 서 있으면 언밸런스한 그림이 만들어진다. 히요리 본인은 이런 작은 키에 강한 컴플렉스를 가진 모양. 2학년 때는 2cm 자라서 142cm가 됐지만 유신도 190cm에서 192cm가 됐기 때문에 키 차이는 그대로.

키가 작을 뿐만 아니라 어린아이처럼 귀엽게 생겼기 때문에 '병아리 같다'는 이미지로 반 전체에 알려져 있고, 히요코(병아리)라는 별명도 붙었다.

기타[원본 편집]

오랫동안 학교에 다니지 못했지만 집에서 꾸준히 공부했기 때문에 성적은 좋은 편. 그래서 성적이 나쁜 유신이나 나츠키는 히요리에게 도움을 받곤 한다.

각주

  1. 처음 등장할 때는 1학년으로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