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필터 기록

편집 필터 둘러보기 (처음 | 최근 필터의 바뀜 | 과거의 편집 검토하기 | 편집 필터 기록)
기록 23,376에 대한 자세한 정보

2019년 10월 2일 (수) 13:12: 아라 (토론 | 기여)님이 사고와 감정과의 관계에서 "edit" 동작을 수행하여 필터 0이(가) 작동했습니다. 조치: 태그; 필터 설명: (검사)

편집에서 바뀐 내용

여기서는 '''사고와 감정과의 관계'''를 다룬다. 상황을 파악할 때에 어떻게 먼저 파악하는지와 상황을 처리하는 데에 있어 어떻게 먼저 처리하는지에 따라 구분된다. (상황에 대한 파악성이라고도 할 수 있다.)
{{삭제|# 작성자 본인이 쓴 글이므로
 
# 글에 출처가 없어서
사고 부분을 2분의 1, 감정 부분을 2분의 1을 기준으로 한다.
# 이 글을 보고 오그라질 정도로 부끄러워서
 
# 글을 다른 곳에 백업하였으므로}}
== 특징 ==
=== 상황 파악에서 ===
* 사고가 감정을 초과하는 경우, 상황의 과정/요소를 우선 파악한다.
* 감정이 사고를 초과하는 경우, 상황의 분위기를 우선 파악한다. 또한 혼동되는 상황을 파악할 때 그에 더 잘 맞는 분위기를 왜곡되지 않게 파악할 수도 있다.
 
=== 화제에서 ===
* 사고가 감정을 초과하는 경우, 화제에 대해 우선적으로 다른 의견을 제시한다. 물론 잠깐 공감을 표하는 경우도 있지만.
* 감정이 사고를 초과하는 경우, 화제에 대해 우선적으로 공감을 표한다. 다른 의견을 제시하려고 할 때에는 그 전에 공감을 마치고 할 것이다.
 
=== 요약 ===
요약하자면 사고적인 것은 분위기를 깨는 것, 감정적인 것은 분위기를 타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 상호 관계 ==
<!-- 여기서는 사고 부분이 4분의 3인 개체와, 감정 부분이 4분의 3인 개체와의 상호 관계를 가정한다. -->
 
한 명이 언짢다고 치자. 그렇다면 다른 한 명이 곧바로 언짢은 상황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한다고 하는데 앞서서 언급한 한 명이 계속 언짢다고 할 수 있다. 아마 그 한 명은 다른 한 명이 공감을 해주지 않아서 그럴 것이라고 볼 수 있다.
 
== 오해 ==
감정적인 것을 이타적, 사고적인 것을 이기적이라고 오해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분류는 사실 [[우호성]]과 혼동하고 있는 것이다.
 
[[분류:사회과학]]

명령 변수

변수
사소한 편집으로 표시할지의 여부 (더 이상 쓰이지 않음) (minor_edit)
false
사용자의 편집 수 (user_editcount)
1381
사용자 계정 이름 (user_name)
'아라'
사용자 계정 만든 후 지난 시간 (user_age)
140374393
사용자 권한 그룹 (자동으로 부여된 권한 포함) (user_groups)
[ 0 => '*', 1 => 'user', 2 => 'autoconfirmed' ]
문서 ID (page_id)
123634
문서 이름공간 (page_namespace)
0
(이름공간을 뺀) 문서 제목 (page_title)
'사고와 감정과의 관계'
전체 문서 제목 (page_prefixedtitle)
'사고와 감정과의 관계'
동작 (action)
'edit'
편집 요약/이유 (summary)
'자진 삭제를 요청합니다만 토론을 거쳐야 하나요?'
이전 콘텐츠 모델 (old_content_model)
'wikitext'
새 콘텐츠 모델 (new_content_model)
'wikitext'
편집 전 과거 문서의 위키텍스트 (old_wikitext)
'여기서는 '''사고와 감정과의 관계'''를 다룬다. 상황을 파악할 때에 어떻게 먼저 파악하는지와 상황을 처리하는 데에 있어 어떻게 먼저 처리하는지에 따라 구분된다. (상황에 대한 파악성이라고도 할 수 있다.) 사고 부분을 2분의 1, 감정 부분을 2분의 1을 기준으로 한다. == 특징 == === 상황 파악에서 === * 사고가 감정을 초과하는 경우, 상황의 과정/요소를 우선 파악한다. * 감정이 사고를 초과하는 경우, 상황의 분위기를 우선 파악한다. 또한 혼동되는 상황을 파악할 때 그에 더 잘 맞는 분위기를 왜곡되지 않게 파악할 수도 있다. === 화제에서 === * 사고가 감정을 초과하는 경우, 화제에 대해 우선적으로 다른 의견을 제시한다. 물론 잠깐 공감을 표하는 경우도 있지만. * 감정이 사고를 초과하는 경우, 화제에 대해 우선적으로 공감을 표한다. 다른 의견을 제시하려고 할 때에는 그 전에 공감을 마치고 할 것이다. === 요약 === 요약하자면 사고적인 것은 분위기를 깨는 것, 감정적인 것은 분위기를 타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 상호 관계 == <!-- 여기서는 사고 부분이 4분의 3인 개체와, 감정 부분이 4분의 3인 개체와의 상호 관계를 가정한다. --> 한 명이 언짢다고 치자. 그렇다면 다른 한 명이 곧바로 언짢은 상황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한다고 하는데 앞서서 언급한 한 명이 계속 언짢다고 할 수 있다. 아마 그 한 명은 다른 한 명이 공감을 해주지 않아서 그럴 것이라고 볼 수 있다. == 오해 == 감정적인 것을 이타적, 사고적인 것을 이기적이라고 오해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분류는 사실 [[우호성]]과 혼동하고 있는 것이다. [[분류:사회과학]]'
편집 후 새 문서의 위키텍스트 (new_wikitext)
'{{삭제|# 작성자 본인이 쓴 글이므로 # 글에 출처가 없어서 # 이 글을 보고 오그라질 정도로 부끄러워서 # 글을 다른 곳에 백업하였으므로}}'
편집 전후의 차이 (edit_diff)
'@@ -1,25 +1,4 @@ -여기서는 '''사고와 감정과의 관계'''를 다룬다. 상황을 파악할 때에 어떻게 먼저 파악하는지와 상황을 처리하는 데에 있어 어떻게 먼저 처리하는지에 따라 구분된다. (상황에 대한 파악성이라고도 할 수 있다.) - -사고 부분을 2분의 1, 감정 부분을 2분의 1을 기준으로 한다. - -== 특징 == -=== 상황 파악에서 === -* 사고가 감정을 초과하는 경우, 상황의 과정/요소를 우선 파악한다. -* 감정이 사고를 초과하는 경우, 상황의 분위기를 우선 파악한다. 또한 혼동되는 상황을 파악할 때 그에 더 잘 맞는 분위기를 왜곡되지 않게 파악할 수도 있다. - -=== 화제에서 === -* 사고가 감정을 초과하는 경우, 화제에 대해 우선적으로 다른 의견을 제시한다. 물론 잠깐 공감을 표하는 경우도 있지만. -* 감정이 사고를 초과하는 경우, 화제에 대해 우선적으로 공감을 표한다. 다른 의견을 제시하려고 할 때에는 그 전에 공감을 마치고 할 것이다. - -=== 요약 === -요약하자면 사고적인 것은 분위기를 깨는 것, 감정적인 것은 분위기를 타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 -== 상호 관계 == -<!-- 여기서는 사고 부분이 4분의 3인 개체와, 감정 부분이 4분의 3인 개체와의 상호 관계를 가정한다. --> - -한 명이 언짢다고 치자. 그렇다면 다른 한 명이 곧바로 언짢은 상황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한다고 하는데 앞서서 언급한 한 명이 계속 언짢다고 할 수 있다. 아마 그 한 명은 다른 한 명이 공감을 해주지 않아서 그럴 것이라고 볼 수 있다. - -== 오해 == -감정적인 것을 이타적, 사고적인 것을 이기적이라고 오해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분류는 사실 [[우호성]]과 혼동하고 있는 것이다. - -[[분류:사회과학]] +{{삭제|# 작성자 본인이 쓴 글이므로 +# 글에 출처가 없어서 +# 이 글을 보고 오그라질 정도로 부끄러워서 +# 글을 다른 곳에 백업하였으므로}} '
편집 중 추가된 줄 (added_lines)
[ 0 => '{{삭제|# 작성자 본인이 쓴 글이므로', 1 => '# 글에 출처가 없어서', 2 => '# 이 글을 보고 오그라질 정도로 부끄러워서', 3 => '# 글을 다른 곳에 백업하였으므로}}' ]
편집이 토르 끝 노드를 통해 바뀌었는 지의 여부 (tor_exit_node)
0
바뀐 시점의 유닉스 시간 기록 (timestamp)
15699895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