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필터 기록

편집 필터 둘러보기 (처음 | 최근 필터의 바뀜 | 과거의 편집 검토하기 | 편집 필터 기록)
기록 19,025에 대한 자세한 정보

2018년 2월 23일 (금) 15:21: 119.201.63.64 (토론)님이 에서 "edit" 동작을 수행하여 필터 0이(가) 작동했습니다. 조치: 경고; 필터 설명: (검사)

편집에서 바뀐 내용

** 일본에서는 계란 소비량이 엄청나게 많은 덕에, 자연스레 저렴해진 닭고기도 많이 소비되고 있다. 다만 12월 24일, 크리스마스 이브가 닥치면 한국의 복날도 울고갈 닭의 대학살(?) 풍경이 펼쳐진다. 그 원흉은 다름아닌 [[KFC]]. KFC가 처음 일본에 진출했을때 홍보수단을 찾다가, 미국 명절에 먹는 칠면조/치킨 로스트에서 착안한 '크리스마스에는 치킨과 함께'라는 CF가 대박을 쳐서<ref>당시 일본(1970년대 중반)에서는 '서양'에 대한 막연한 동경이 매우 강하던 시기였다.</ref> '''1억명이 넘는 온 국민에게 "치킨먹는 날"로 각인'''시켰기 때문이다. 지금도 크리스마스 이브가 되면 평소에는 한가한 일본 KFC가 아예 일반영업을 포기할 정도로의 치킨예약에 행복한 비명을 지르고 있다.
** 중국에서 닭은 돼지와 거의 동급으로 소비되는 고기이다. 중국에서도 KFC가 흥하고 있는데, 일본과는 달리 아예 패스트푸드 업계를 평정하고 있다.
* 육식을 금하는 종교나 [[채식주의]]를 제외하면 양고기와 함께 종교적 금기가 없다시피 한 [[고기]]이다. {{ㅊ|치킨과 평화}} 호불호가 있는 양고기에 비해서도 닭고기는 특유의 냄새가 적어서 호불호가 잘 생기지 않아 거의 전 세계가 즐기는 고기라고 할 수 있다.
** 인도네시아에서는 고기하면 닭고기를 가리킨다. 이슬람교도가 주류지만, 이에 못지 않게 불교도<ref>인도네시아는 소승불교라서 육식에 관대하다.</ref>와 다른 종교도도 많기 때문에, 이들을 모두 통합시켜놓고 보려니 교집합에 '닭고기'가 있었던 것. {{ㅊ|'치킨과 평화'의 실제 사례}} 참고로 인도네시아의 인구는 약 '''2억 6천만명'''이다(...)
* 닭은 [[12지]] 중 10번째 동물이기도 하다. 한자로 酉(유)라 쓴다. 전통적 시간계산에서 '유시(酉時)'는 18시(±1시간)를 말한다.
* 인터넷상에서는 [[박근혜]] [[대통령]]의 멸칭으로 쓰이기도 한다.


{{각주}}
{{각주}}

명령 변수

변수
사용자의 편집 수 (user_editcount)
null
사용자 계정 이름 (user_name)
'119.201.63.64'
사용자 계정 만든 후 지난 시간 (user_age)
0
사용자 권한 그룹 (자동으로 부여된 권한 포함) (user_groups)
[ 0 => '*' ]
문서 ID (page_id)
2148
문서 이름공간 (page_namespace)
0
(이름공간을 뺀) 문서 제목 (page_title)
'닭'
전체 문서 제목 (page_prefixedtitle)
'닭'
동작 (action)
'edit'
편집 요약/이유 (summary)
''
사소한 편집으로 표시할지의 여부 (더 이상 쓰이지 않음) (minor_edit)
false
편집 전 과거 문서의 위키텍스트 (old_wikitext)
' ** 일본에서는 계란 소비량이 엄청나게 많은 덕에, 자연스레 저렴해진 닭고기도 많이 소비되고 있다. 다만 12월 24일, 크리스마스 이브가 닥치면 한국의 복날도 울고갈 닭의 대학살(?) 풍경이 펼쳐진다. 그 원흉은 다름아닌 [[KFC]]. KFC가 처음 일본에 진출했을때 홍보수단을 찾다가, 미국 명절에 먹는 칠면조/치킨 로스트에서 착안한 '크리스마스에는 치킨과 함께'라는 CF가 대박을 쳐서<ref>당시 일본(1970년대 중반)에서는 '서양'에 대한 막연한 동경이 매우 강하던 시기였다.</ref> '''1억명이 넘는 온 국민에게 "치킨먹는 날"로 각인'''시켰기 때문이다. 지금도 크리스마스 이브가 되면 평소에는 한가한 일본 KFC가 아예 일반영업을 포기할 정도로의 치킨예약에 행복한 비명을 지르고 있다. ** 중국에서 닭은 돼지와 거의 동급으로 소비되는 고기이다. 중국에서도 KFC가 흥하고 있는데, 일본과는 달리 아예 패스트푸드 업계를 평정하고 있다. * 육식을 금하는 종교나 [[채식주의]]를 제외하면 양고기와 함께 종교적 금기가 없다시피 한 [[고기]]이다. {{ㅊ|치킨과 평화}} 호불호가 있는 양고기에 비해서도 닭고기는 특유의 냄새가 적어서 호불호가 잘 생기지 않아 거의 전 세계가 즐기는 고기라고 할 수 있다. ** 인도네시아에서는 고기하면 닭고기를 가리킨다. 이슬람교도가 주류지만, 이에 못지 않게 불교도<ref>인도네시아는 소승불교라서 육식에 관대하다.</ref>와 다른 종교도도 많기 때문에, 이들을 모두 통합시켜놓고 보려니 교집합에 '닭고기'가 있었던 것. {{ㅊ|'치킨과 평화'의 실제 사례}} 참고로 인도네시아의 인구는 약 '''2억 6천만명'''이다(...) * 닭은 [[12지]] 중 10번째 동물이기도 하다. 한자로 酉(유)라 쓴다. 전통적 시간계산에서 '유시(酉時)'는 18시(±1시간)를 말한다. * 인터넷상에서는 [[박근혜]] [[대통령]]의 멸칭으로 쓰이기도 한다. {{각주}} [[분류:닭| ]] [[분류:가금]] [[분류:한 글자 문서]]'
편집 후 새 문서의 위키텍스트 (new_wikitext)
' {{각주}} [[분류:닭| ]] [[분류:가금]] [[분류:한 글자 문서]]'
편집 전후의 차이 (edit_diff)
'@@ -1,11 +1,4 @@ -** 일본에서는 계란 소비량이 엄청나게 많은 덕에, 자연스레 저렴해진 닭고기도 많이 소비되고 있다. 다만 12월 24일, 크리스마스 이브가 닥치면 한국의 복날도 울고갈 닭의 대학살(?) 풍경이 펼쳐진다. 그 원흉은 다름아닌 [[KFC]]. KFC가 처음 일본에 진출했을때 홍보수단을 찾다가, 미국 명절에 먹는 칠면조/치킨 로스트에서 착안한 '크리스마스에는 치킨과 함께'라는 CF가 대박을 쳐서<ref>당시 일본(1970년대 중반)에서는 '서양'에 대한 막연한 동경이 매우 강하던 시기였다.</ref> '''1억명이 넘는 온 국민에게 "치킨먹는 날"로 각인'''시켰기 때문이다. 지금도 크리스마스 이브가 되면 평소에는 한가한 일본 KFC가 아예 일반영업을 포기할 정도로의 치킨예약에 행복한 비명을 지르고 있다. -** 중국에서 닭은 돼지와 거의 동급으로 소비되는 고기이다. 중국에서도 KFC가 흥하고 있는데, 일본과는 달리 아예 패스트푸드 업계를 평정하고 있다. -* 육식을 금하는 종교나 [[채식주의]]를 제외하면 양고기와 함께 종교적 금기가 없다시피 한 [[고기]]이다. {{ㅊ|치킨과 평화}} 호불호가 있는 양고기에 비해서도 닭고기는 특유의 냄새가 적어서 호불호가 잘 생기지 않아 거의 전 세계가 즐기는 고기라고 할 수 있다. -** 인도네시아에서는 고기하면 닭고기를 가리킨다. 이슬람교도가 주류지만, 이에 못지 않게 불교도<ref>인도네시아는 소승불교라서 육식에 관대하다.</ref>와 다른 종교도도 많기 때문에, 이들을 모두 통합시켜놓고 보려니 교집합에 '닭고기'가 있었던 것. {{ㅊ|'치킨과 평화'의 실제 사례}} 참고로 인도네시아의 인구는 약 '''2억 6천만명'''이다(...) -* 닭은 [[12지]] 중 10번째 동물이기도 하다. 한자로 酉(유)라 쓴다. 전통적 시간계산에서 '유시(酉時)'는 18시(±1시간)를 말한다. -* 인터넷상에서는 [[박근혜]] [[대통령]]의 멸칭으로 쓰이기도 한다. - {{각주}} [[분류:닭| ]] [[분류:가금]] '
새 문서 크기 (new_size)
75
이전 문서 크기 (old_size)
2230
편집에서의 문서 크기 변화 (edit_delta)
-2155
편집 중 추가된 줄 (added_lines)
[]
편집이 토르 끝 노드를 통해 바뀌었는 지의 여부 (tor_exit_node)
0
바뀐 시점의 유닉스 시간 기록 (timestamp)
15193668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