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돼요 마왕님!

안 돼요 마왕님!
안 돼요 마왕님 섬네일.png
작품 정보
작가 마로
장르 스토리, 드라마, 순정[1]
나라 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연재처 네이버 웹툰
연재기간 1부: 2013년 12월 12일 ~ 2014년 10월 30일
2부: 2015년 1월 29일 ~ 2015년 9월 24일 (주 1회)
웹사이트 http://comic.naver.com/webtoon/list.nhn?titleId=602923

네이버의 금요웹툰. 인터넷 소설 매니아 마왕이 인간계로 가게 되면서 겪는 여러 이야기를 코믹하게 그려낸 웹툰이다.

줄거리[편집 | 원본 편집]

내용 누설 주의 이 부분 아래에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포함되어 있어, 열람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1부[편집 | 원본 편집]

2부[편집 | 원본 편집]

등장인물[편집 | 원본 편집]

마왕[편집 | 원본 편집]

원래 모습 '한세연'일 때 모습 공주 시절 날개를 단 모습
안 돼요 마왕님 마왕과 요르그.png 마왕 인간.png 23화로아벨.png 날개달린마왕.png

원래 이름은 로아 벨이며 인간계에서 쓰는 이름은 한세연. 진성 인터넷 소설 매니아. 항상 '내 남자친구는 일진'을 들고다니며 읽으며 주변인들에게 영업을 한다. 문제는 소설 내용이 영 아니라는 것.[2] 인터넷 소설을 읽고 인간계에 대한 환상이 생겼으며 진정한 사랑을 찾기 위해 부하 요르그와 함께 인간계로 오게 된다. '내 남자친구는 일진'에 나온 것처럼 학교 일진 원재경의 뺨을 때리나 너무 힘이 셌던 나머지 원재경을 쓰러트리고 학교의 짱으로 등극하게 된다. 그 후로도 진정한 사랑을 찾기 위해 동네 일진들의 뺨을 때리고 다니나 마왕의 힘을 버틸 수 있었던 고등학생은 아무도 없었다.


마왕이 자신의 관심을 끌기 위해 뺨을 때렸다는 걸 깨달은 원재경에게 교제 신청을 받으나 선심쓰듯 말한 것에 화가 난 나머지 거절한다. 이를 알게 된 최미소에게 '원재경과 거리를 두라'는 부탁협박[3]을 들으나 단칼에 거절. 이에 화가 난 최미소의 폭언에도 굴하지 않고 자신의 매력을 이해해보라며 '내 남자친구는 일진'을 읽어보라며 한 권 건내준다. 최미소에게 책을 준 것으로 최미소와 친구가 되었다고 생각했으며 그 후로 집요하게 최미소에게 책을 읽었는지 물어보고 최미소가 놀러가는 데 따라가기도 한다. 정성은 통하는지 결국 최미소와 절친한 친구 사이가 되었다.
인터넷 소설 외에도 파닭과 소세지를 굉장히 좋아한다. 주변인들이 마왕이 필요할 때 소세지 혹은 파닭으로 꾀는 모습이 종종 묘사된다.
굉장히 쿨한 스타일로 주변 사람들의 말을 마음에 담아두지 않는 모습을 보인다. 순진한 구석도 꽤 있는 편. 또한 인간관계에 상당히 서투른 모습을 보인다. 은연중에 거절하는 것을 알아채지도 못하며 상대방에 대한 배려도 굉장히 부족하여 주변 사람들에게 상처를 준다. 마왕 후계자라는 지위, 그리고 아버지의 과잉 보호[4] 때문에 제대로 된 인간관계를 경험해 보지 못한 것이 원인으로 추정된다.[5] 가정사도 여러모로 어두운 편. 선대 마왕은 후계자를 위해 사랑 없이 마왕의 어머니와 관계를 맺은 것으로 보이며[6] 동생인 리디아와의 관계도 끔찍하기 이를 데 없었다. 가정사 외에도 자신의 지위만 보고 접근하는 마계 남성들에게 상처를 받은 것이 진정한 사랑을 동경하여 마왕을 인간계로 오게 만들었다. 자신을 따라 인간계로 온 시트리 공작의 언사와 그로 인해 떠오른 과거의 상처로 인해 진정한 사랑에 대한 의구심을 갖게 되나, 원재경의 진심어린 말을 통해 위안을 얻게 되고 점점 마음을 열고 호감을 갖게 된다. 자신의 감정을 자각하지 못하고 있었으나 원재경과 최미소가 교제를 시작한 것을 보고 자신이 원재경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으나 최미소를 소중히 여겼기 때문에 선뜻 자신의 감정을 고백하진 못한다. 결국 잠결에 원재경이 좋다는 것을 밝히고 최미소로부터 절교 선언을 듣게 된다. 이 때문에 한동안 상심에 빠져있었으나 최미소의 편지를 읽고 공항으로 날라가 다시 관계를 회복하고 방학 내내 캐나다에서 최미소와 함께 지낸다.

요르그[편집 | 원본 편집]

마왕의 부하로 인간계에서 사용하는 이름은 한세진. 마왕을 진심으로 걱정하고 충언도 아끼지 않는다. 교과서를 중심으로 예습 복습을 철저히 하여 전국 1등이 된다. 1부에서는 마왕에게 연심을 품은 듯한 묘사가 가끔 나오나 원재경과 마왕의 관계에 많은 도움을 주고 주로 주변인의 관계에 대해 해설하거나 관찰하는 캐릭터였다.

리디아[편집 | 원본 편집]

시트리[편집 | 원본 편집]

왼쪽부터 넬, 벨라, 시트리

마왕을 쫓아 인간계로 온 공작. 인간계에서 사용하는 이름은 류빈.[7] 마계 서열 2위이자 실질적 왕위 계승자로 마력만 놓고 보면 공주인 리디아보다 강하다고 한다. 단 부하이자 여자친구인 넬의 증언에 따르면 권력에는 큰 욕심이 없다는 듯. 다른 부하인 벨라는 시트리를 똥차(...)라고 평했다. 바람둥이 기질이 있고 여자를 무척 좋아하는 것 같다. 마왕 후계자의 아버지가 되고 싶어하며 마왕에게 접근하고자 노력하나 매번 마왕에게 얻어맞고 끝난다.

벨라[편집 | 원본 편집]

마왕에게 '내 남자친구는 일진'을 처음 권한 사람모든 일의 원흉으로 마왕에게 따로 인터넷 소설을 잔뜩 건네주기도 한다. 꽤 싹싹한 것으로 보이며 넬을 많이 챙긴다.

최미소[편집 | 원본 편집]

원재경을 짝사랑하는 소녀. 원재경과 마왕이 가까워지는 것을 막기 위해 협박도 해보고 아는 오빠를 데려와 폭력을 행사하려고 하기도 하나 마왕이 너무 먼치킨이라서 번번히 실패한다. 원재경이 마왕에게 빠진 것을 가장 먼저 눈치채고[8] 마왕과 원재경이 가까워지지 못하도록 원재경이 마왕에게 접근하는 것을 사사건건 가로막고 소개팅을 시켜주기까지 한다. 절친의 전학으로 무리가 4명에서 3명이 된 후 은근히 겉돌고 있었고 결국 친구들과 틀어지게 된다. 이때 일련의 사건을 계기로 마왕에게 마음을 열게 된다. 마왕에게 마음을 열기 전까지는 원재경과 마왕의 사이를 적극적으로 방해하나, 마왕과 친한 친구가 되면서 내적 갈등을 겪으나 이민을 가게 되면서 원재경에게 고백하고 일주일만 사귀어달라 부탁한다.[9] 출국하기 직전 진심을 담은 편지를 마왕에게 남기고 마왕과 공항에서 극적으로 화해하게 된다.

원재경[편집 | 원본 편집]

왼쪽부터 김대훈, 원재경, 민우민

낙원고등학교의 일진짱.[10] 어느 날 느닷없이 마왕에게 뺨을 맞고 병원에 입원하게 된다. 인터넷 Q&A 게시판을 보고 마왕이 자신에게 관심이 있었다는 것을 깨달은 후 '너 같은 여자는 처음이니 마음을 특별히 받아주겠다'고 말하나 처참하게 거절당한다. 마왕에게 뺨을 맞고 쓰러진 후 마왕을 꼬시고 비참하게 차버리는 것으로 복수를 하겠다고 다짐한다. 본인은 인지하지 못하나 마왕에게 은근히 관심이 있으며 본인의 계획과 겹쳐져 적극적으로 대시 한다. 귀신에 집에서 마왕에게 안긴 것을 계기로 마왕에게 푹 빠지게 된다.[11] 요르그는 '쟤도 정상은 아니구나'라는 말로 원재경을 평가했다. 그 이후로 마왕에게 적극적으로 대시하고 진심을 전달하는 데 성공해 여러 우여곡절 끝에 마왕과 사귀게 된다. 하지만 사귀자마자 여친이 최미소를 따라 캐나다로 가버린다. 자신의 외모가 잘났다고 하거나 세상에서 자기를 싫어하는 여자는 없을 것이라는 이야기를 하는 것보면 자신감이 넘치는 스타일. 허당 기믹이 있다. 마왕이 뺨 맞은 것에 보복하기 위해 찾아온 다른 학교 일진들에게 둘러싸인 걸 보고 '눈 감고 100까지만 세고 있어. 그 동안 내가 해결할 테니까'란 멋진 대사를 날리나 다굴당하고 넉다운 당한다. 최미소가 자신을 좋아해서 하는 행동을 마왕을 좋아해서 하는 거라고 오해하기도 한다. 은근히 무식 기믹도 있는 것 같다. 뇌진탕을 '내진탕'으로 쓰고 소크라테스를 '소쿠리테스'라고 하는 등. 참고로 아버지는 검사, 어머니는 대형 로펌 변호사, 큰 누나는 판사, 작은 누나는 S대 수석 입학, 사촌도 성적 우수. 유전자 발현의 오묘함을 보여준다.

김대훈[편집 | 원본 편집]

원재경의 친구이자 인터넷 소설 3대 금서 중 하나인 투명일진[12]의 저자. 아직까지도 소설을 쓰는 것 같다. 요르그는 '그럴 듯하지만 묘하게 막장스럽다'고 평했다.

민우민[편집 | 원본 편집]

원재경의 친구. 중학교 시절 원재경이 자신을 괴롭히던 전 학교 급우에게 복수하는 것을 도와준 걸 계기로 친해지게 된다. 원재경을 진심으로 걱정하며 원재경을 배려하지 않는 마왕에게 불만을 품고 있다. 후에 마왕과 여러 일을 겪고 좋은 사람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한다.

홍구[편집 | 원본 편집]

원재경의 사촌. 마왕의 전학 초반부에 동네 짱들을 다 소개시켜주는 역할을 했다. 여자들은 남자들의 외모만 본다며 불만불평을 늘어놓지만 최미소를 단순히 예쁘고 키가 커서 좋아한다. 그리고 번번히 거절당한다. 요르그에게 자신이 3학년이니 존댓말을 쓰라고 요구하기도. 하지만 강한 마왕에게는 말 못하고 요르그에게 존댓말을 하게 하라고 속삭인다 요르그는 '얄밉다'고 평했다. 성적은 의외로 좋다.

최승우[편집 | 원본 편집]

최미소의 삼촌. 마왕의 소개팅 상대로 처음 등장. 사실은 진성 오컬트 마니아다.

각주

  1. 네이버 웹툰의 분류 참고.
  2. 요르그는 초반부를 읽고 '뭐야...내용 왜 이래...'라는 반응을 보였다.
  3. 친구를 여럿 대동하고 상대의 기를 누르는 어조로 보아 협박에 가깝다.
  4. 최미소에게 '아버지가 나를 너무 사랑하셔서 주변인이 내게 조금만 잘못하셔도 무척 화를 내셨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이 굉장히 두려워 했다'고 말한 적이 있다.
  5. 때문에 요르그는 마왕이 인간계에서 평범한 학창 시절을 보낼 수 있어 잘 된 일이라고 생각한다.
  6. 시트리 공작의 입을 통해 처음으로 드러난다.
  7. '내 남자친구는 일진'의 남자주인공 이름.
  8. 눈치가 빠른 것으로 보인다. 마왕이 원재경에게 호감을 가지게 되었다는 것을 가장 먼저 눈치챈 사람도 최미소.
  9. 요르그는 이를 사춘기 소녀의 어리석음으로 평가했다.
  10. 본인이 인터넷에 자신이 '학교에서 잘 나가는 일진짱'이라고 이야기한다.
  11. 만화에서는 사랑에 빠진 순간 안정감, 든든함, 험한 세상을 무사히 헤쳐나갈 수 있는 본능적 확신을 마왕으로부터 느꼈다고 나온다.
  12. 투명드래곤의 패러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