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커 (미국 드라마)

Stalker tv series(1).jpeg

2014년 미국 CBS 방송국에서 방영을 시작한 시리즈. 다이하드 4.0에서 악역으로 나왔던 메기 큐가 주연을 맡았다.

줄거리[편집 | 원본 편집]

로스엔젤레스 경찰청 산하 위기평가팀을 극의 중심으로 삼아 각종 스토킹 범죄를 추적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등장인물[편집 | 원본 편집]

LA 시경 위협평가팀[편집 | 원본 편집]

벤 데이비스가 맡고 있는 스토커 범죄 전담팀. 팀원들 대부분이 가족처럼 지내고 있다.

베스 데이비스 (Beth Davis)
배우 - 메기 큐
이 드라마의 주인공. LA시경 산하 위기평가팀의 팀장을 맡고 있다. 그녀가 경찰이 되기 전 무엇이었는지에 관해서는 알려져있지 않다. 친구도 트레이시 한 명뿐. 다만, 사건해결능력을 우수하다. 단순히 일처리가 뛰어난 걸 넘어 피해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도 우수한 편. 《다이하드 4.0》과 《미션 임파서블 3》, 그리고 미국 드라마 《니키타》에서 주연을 맡았던 메기 큐가 연기한다. [스포일러] 본명은 미쉘 웨버. 자신의 가족들이 레이 매튜에 의해 숨지면서 그 사건이 평생의 트라우마로 남아있다. 극중 자주 수용소에 걸어서 5679번 환자의 존재여부를 묻는데 그게 바로 레이. 어렸을 때의 사건이 주인공을 위협평가팀으로 향하도록 한 걸로 보인다. 시즌 1 17화에서 팀원들과 상부에 이 사실을 밝히기 전 이 일을 알고 있던 인물은 절친인 트레이시뿐이다.
잭 라슨 (Jack Larsen)
배우 - 딜런 맥더모트
시즌 1 1화부터 등장. 원래 뉴욕에서 강력반 소속이었으나 상관의 아내와 바람을 피운 사실이 드러나면서 LA 시경으로 전근했다. 격투실력 및 사격실력도 있고 분석능력이나 세밀함도 팀내 상위권이다.[1] 다만 시즌 1 6화에서 지역 검사로 그의 전 아내 아만다 테일러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아만다는 라슨에게 전근을 요청한다. 배우로는 영화 《사선에서》에서 주인공의 파트너 역, 드라마 《호스티지》에서 악역 던칸 역, 영화 《에디슨 시티》에서 부패경찰 라자로프 역으로 나온 딜란 맥더모트가 맡았다.
벤 칼드웰 (Ben Caldwell)
히스패닉계 미국인으로 주로 팀에서 정보검색 역할을 맡고 있다.
재니스 로렌스 (Janice Lawrence)
신체가 훤칠한 백인여성으로 뛰어난 정보분석 능력 및 현장요원으로 활동한다.

기타 LA 소속 및 관련 공무원[편집 | 원본 편집]

트렌트 윌크스
LA 시경 소속 강력반장. 극중 시즌 1 중반 시점에서 아만다 테일러의 애인으로 등장하며 일부 사건에서는 위협평가팀과의 공조수사를 위해 나온다.
아만다 테일러
법무부 소속 LA 지역 검사. 과거 잭 라슨과 결혼직전까지 갔으나 라슨의 외도로 한 명의 아들을 가진 채 헤어지게 되었다. 그 후 LA 시경에서 일하고 있던 라슨을 발견 후 라슨에게 조용히 전근하라고 압박을 준다.
비키 그레그
스토커 범죄관련 저서를 지을 정도로 그 쪽 분야에 통달한 인물. 시즌1 17화에서 범죄의 대상이된 베스를 대신하여 위협평가팀을 지휘한다. 남편인 윌이 치정범죄 용의자로 재조사 받고 있다. 배우는 유명여배우인 미라 소르비노.

그 외 인물들[편집 | 원본 편집]

페리 휘틀리
시즌 1에서 주인공을 위험에 빠트리는 트러블 메이커. 시즌 1 1화에서 용의자로 첫등장 하였고 전 룸메이트였던 트로이 건에게 접근하지 말라는 협박을 주인공에게 받은 뒤 주인공에게 집착하기 시작한다. 잘 사는 집안의 외아들로서 가문의 재력을 이용한 주인공의 뒷조사[2]는 물론 유명 정신과의사를 고용해 시즌 1에서 가장 위험한 인물인 레이 매튜를 출소시킨다. 비록 저지른 일의 케이스가 크지만 이 드라마에서 나온 스토커들에 비해 그리 위험한 수준의 정신상태는 아니다.[3]
레이 매튜
시즌 1의 주적. 어렸을 적 베스와 사귀던 사이었으나 베스의 집안과 자신의 집안 양가가 연애를 반대하자 베스의 가족으로부터 인정받기위해 베스의 집에 불을 질렀다. 불이 난 집에서 베스의 가족들을 구하면 영웅이 되고 베스와의 연애도 계속할 수 있으리라는 믿음때문. 그런데 베스의 집에 불이 삽시간에 번지는 바람에 베스를 제외한 가족들은 전부 화마에 끌려갔다. 이 일 이후 레이는 가족들에 의해 수용소[4]에 갇히게 되고 15년간의 옥살이 끝에 페리에 의해 출소하게 된다. 주인공에 대한 강한 집착과 소시오패스 성향을 보유하고 있고 그로 인해 주인공에게 안 그런다고 하면서 계속 살인을 저지른다. 종막에는 주인공과 위협평가팀이 있던 폐가에 불이 나면서 죽은 것으로 추정된다.

각주

  1. 레이 매튜가 베스를 납치한 장소를 찾을 때 아무도 신경 쓰지 않던, 레이가 담당의에게 물어보던 장소를 알아내 베스를 찾아냈다.
  2. 사립탐정을 고용해 주인공의 숨겨진 과거를 캐낸다.
  3. 주인공을 강간하려는 상상을 하긴 했지만 주인공을 얻으려는 과정에서 피해자가 나오는 걸 극도로 꺼렸다. 물론 레이 매튜가 그 말을 들을 정도로 얌전한 인물과는 거리가 백만광년은 떨어져 있던지라...
  4. DC 유니버스에 등장하는 아캄수용소 비슷한 곳이라 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