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 에델 베르날

디 에델 베르날(ジ・エーデル・ベルナル)은 게임 슈퍼로봇대전 Z 시리즈의 등장인물이다. 성우히라카와 다이스케. 전용 테마는 CHIMERA

탑승 기체는 레므레스 시작형[1]카오스 레므레스

작중 진 최종 보스로 오리지날 적 세력인 카이메라는 이 사람의 손에서 놀아나고 있던것과 다름없다.

작중 행적[편집 | 원본 편집]

슈퍼로봇대전 Z[편집 | 원본 편집]

검은 카리스마란 가명을 사용하여 작 중 온갖 적 세력을 돌아다니며 뒷공작을 벌여왔고 Z세계관의 인터넷이라고 볼 수 있는 UN에서 역시 검은 카리스마란 닉네임으로 온갖 가짜 정보를 풀어서 사람들의 혼란을 유발했다. 또한 카이메라의 연구원인 디 에이 베이벨의 모습으로 있으면서 자신이 만든 인조인간인 에델 베르날을 암시를 통해 명령을 내려 모든 사태를 뒤에서 조작한 흑막이다.

직접적인 등장은 Z 최종화에서 최후의 발악을 하려는 에델 베르날과 아군 부대인 ZEUTH 앞에 등장하여 진상을 밝힌다. 당연히 에델 베르날은 그가 하는 말을 믿지 않았지만 증거를 보여준다면서 알라뷰~! 에델님, 세 바퀴 돌고 멍! 짖어봐. 그걸 에델 베르날이 그대로 시연하게 함으로써 최종보스로 보였던 에델 베르날에게 초 굴욕을 안겨준다.

이후 현실 부정을 하며 달려드는 에델 베르날을 일격에 처리하며 ZEUTH의 시공수복을 방해하려고 한다.

그 이후 아군 부대에게 밝힌 진상은 아군들의 정신을 저 멀리 던저버리기 충분했다.

아군들은 디 에델 베르날이 에델을 뒤에서 조종해 세계정복을 노리고 있었다고 추측했지만 그가 밝히길 세계지배..? 그런 귀찮은 일을 어째서 내가 하지 않음 안 된단 거야 니들. 세금에 복지에 교육에 군사에 경제에...그런 귀찮아 죽겠는 걸 어떻게 생각하고 앉아 있냐. 그래서 다 대강대강 해치우다간 반란이 나서 목줄 채우는데 골머리 썩지 않으면 안될테고. 난 시로코나 듀란달하곤 다르거든. 아무리 돈이 산더미같이 있어도 귀찮은 짓은 하고 싶지 않아. 그런 것도 모르고 있었다니 웃겨죽겠다, 진짜!

에델 베르날에게 뒤에서 조종한 것도 단지 재밌어보여서라는 막장스럽기 그지 없는 이유였다. 에델이 저지른 짓으로 인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피를 흘렸는지 아나? 라는 추궁에도 난 몰라~그런 거-비커 가지고 얼마나 흘렸나 재본 적도 없고. 그게 아님 뭔데? 피와 눈물의 혼합액이 10L를 넘어서면 정의의 사자가 드디어 화를 내는 건가?였다.

최종전에서 아군에게 패배하여 격추당했음에도 불구하고 다시 등장하여 시공수복을 방해하려 하였으나 랜드 트래비스or세츠코 오하라[2]의 스피어로 인해 다른 세계로 날려보내지게 된다.

제2차 슈퍼로봇대전 Z[편집 | 원본 편집]

디 에델 베르날 본인은 등장하지 않았지만 다른 평행 세계 인물인 엘건 로딕이 등장한다. 재세편에서 그 정체가 밝혀지며 D.O.M.E 같은 시설물은 다른 평행세계의 디 에델이 만들었다고 언급한다. 그리고 1차Z의 디 에델은 다른 디 에델들에 비해서 상당히 강했다고 한다.

제3차 슈퍼로봇대전 Z[편집 | 원본 편집]

평행세계의 디 에델 베르날[편집 | 원본 편집]

  • 1차Z : 디 에이 베이벨, 검은 카리스마
  • 2차Z : 엘건 로딕
  • 3차Z : AG, 사이죠 스즈네(암브리엘)

성격[편집 | 원본 편집]

하고 싶은대로 하고 사는 소시오패스.

슈퍼로봇대전에서 거의 유일무이한 최종보스 캐릭터로 다른 최종보스들에 비해 성격이 매우 유쾌하고 긍정적이어서 전투 대사부터가 매우 장난스러운데 자신이 밀리는 때조차 당황하거나 하는 일 없이 맞는 걸 즐기는 대사가 매우 압권이다.

에델 베르날을 만든 이유가 매우 막장스러운데 그 이유는 얻어 맞기 위해서 정확히는 자신이 만든 것이 창조주인 자신을 패는데 쾌감을 느끼기 위해서 였다. 마조히즘 성이 충만하다(...). 하지만 에델을 쓰레기 취급하면서 처분하는걸 보면 사디즘 기질도 매우 충만하다.

능력[편집 | 원본 편집]

먼치킨 매드 사이언티스트 & 전략가

인조 스피어를 이용한 오리진 로우를 활용하여 작중 인물들의 미래를 예측하고 평행세계의 자신을 불러오거나 평행세계의 자신이 죽더라도 다른 평행세계의 자신만 남아 있으면 죽은 자신을 부활시키거나 무에서 유를 창조하여 카이메라 메카들을 무한히 뽑아내는 등 과학자로서의 디 에델 베르날은 먼치킨이라는 말로 설명이 가능하다.

카오스 레므레스의 인조 스피어를 활용한 능력을 제하고보더라도 자신의 목적을 위해 검은 카리스마로 활동하면서 수많은 세력과 교섭을 하고 원하는 것을 얻어냈으며 자신의 사조직인 카이메라를 활용해서 지구의 주도권을 잡고 최종적으로는 슈퍼로봇대전 사상 유래가 없을 아군 부대의 내전을 일으키는 등 그 능력은 상당하다고 볼 수 있다.

후속작인 제3차 슈퍼로봇대전 Z에서 밝혀지기를 절망의 미래를 제일 먼저 알아내고 그에 대비하고자 하였으며 최종적으로는 절망의 미래의 근원인 사자들을 봉인할 무기인 천옥을 개발해낸다거나 아군 부대인 Z-BLUE가 사자 중 한 사람의 정신공격에 당하기 일보직전에 미리 걸어둔 바인드 스펠을 이용하여 정신공격을 차단하는 등 사실상 데우스 엑스 마키나의 역할을 수행하였다.

요약하자면 힘은 다른 최종보스들에 비해서 딸리지만 머리는 매우 비상히 좋은 케이스이다.

종합[편집 | 원본 편집]

디 에델 베르날은 다른 최종보스와는 달리 매우 특수한 케이스인데 《슈퍼로봇대전 Z》에서는 최종 보스로, 《제2차 슈퍼로봇대전 Z》에서는 아군 조력자로, 《제3차 슈퍼로봇대전 Z》에서도 아군 조력자와 주인공의 히로인으로 나온 특이한 케이스이다. 물론 각각의 인물들은 평행세계 인물들이지만…….

특수 스킬&정신 커맨드[편집 | 원본 편집]

기본스킬 저력L9,집속공격,천재,정신내성,강운,2회행동
정신 커맨드 직감(10)/각성(30)/사랑(40)/용기(40)/희망(40)
능력치 격투:217/220 사격:217/220 기량:229/232 방어:159/162 회피:303/313 명중:303/313 (레벨 65/70)
지형적응 AABA(空陸海宇)
소대장 보너스 아군 전체에 기력+(대미지) 부여.

각주

  1. 슈퍼로봇대전 Z 스페셜 디스크에서
  2. 정사는 2 주인공 모두 정사로 취급하므로 불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