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밑에서 발버둥쳐라

밑에서 발버둥쳐라
の下であがけ
오레시타.jpg
게임 정보
배급사 챔피언소프트
개발사 앨리스블루
작가 진나이
미술 스즈켄
장르 빚불리기 시뮬레이션
보이즈 러브 게임
출시일 2002년 11월 29일
플랫폼 Windows
언어 일본어
웹사이트 PC판 공식 홈페이지[1]

내 밑에서 발버둥쳐라 (일본어: (おれ)(した)であがけ 오레노시타데아가케)는 앨리스블루에서 나온 BL 게임이다. 왕자님의 Lv 시리즈가 RPG 게임이였다면 본작은 장르명에서도 나왔다시피 사채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약칭은 오레시타(おれした)

스토리[편집 | 원본 편집]

젊은 사업가 쿠로사키 이치야.

새로운 소비자 금융 「쿠로사키 파이낸스」도,
그가 가진 회사중 하나이다.
그 새로운 자사 건물이 들어설 장소를 알게 된 이치야는
변덕을 일으키고 사찰을 떠났다.

9년만에 들른, 고향의 거리.
거기서 우연히 만난 것은
과거의 동급생, 히구치 타카후미
가난한 근로소년, 시즈미 아라타
애딸린 홀아비, 야마구치 유키오...

"마음에 들었다. 이 거리에 머무른다."

그리고 이치야는,
비서인 요시오카 케이이치로와 함께 공작을 시작했다.
아무것도 모르는 3인에게 차례대로 돌아갈 불운
그것은 막대한 빚으로 그들을 묶고
자신의 노리개로 삼으려는 이치야의 함정이였다.

등장인물[편집 | 원본 편집]

나이 : 25세 / 직업 : 사장
주인공. 비은행계열 금융회사 사장.... 이란 직함에 불과하다. 사실은 젊은 나이에 모 기업 그룹 일가를 주무르고 있는 영재. 눈에 붙인 표적(남자)를 함정에 빠뜨리고 자신의 노예로 만드는 것이 취미.
리버스가 가능해서 공이면 엄청난 귀축성향을 보여주고 수가 되면 여왕님의 포스를 보여준다. 재미있게도 공일경우에는 에로게의 주인공처럼 눈이 가려진 달걀얼굴로 묘사되나 수일경우에는 얼굴이 드러난다. 성우는 그 미도리카와 히카루로 이따금 성인 BL물에 쿠로사키 이치야라는 가명을 쓰기도 한다.
나이 : 31세 / 직업 : 비서
이치야의 일부터 사생활까지 모두 지원하는 개인 비서. 곁에 종종 따라다니며 어떤 명령이라도 꼭 듣는다. 이치야와 사이에 성관계는 없다.
기존 3인을 전부 공략하면 공략이 가능한 히든 캐릭터이자 진 히어로격인 캐릭터. 공식 홈페이지에 두 번째로 소개되어있고 성우부터 BL계의 제왕소리를 듣던 모리카와 토시유키라 티가 매우 난다.
나이 : 25세 / 직업 : 꽃가게 사장
주인공의 중학교 시절 동창생. 죽은 부친에게 물려받은 꽃가게를 운영하고 있으나 땅 주인의 언약을 믿은 탓에 토지를 빼앗기고 퇴거를 강요당하고 있다. 공 50%, 수 50%?
나이 : 불명[2] / 직업 : 근로청년?
밤낮, 아르바이트에 이리저리 치여사는 가난한 소년. 항상 작업복 차림으로 다니고 있다. 작은 아파트에 혼자 살고 있으며 부모는 없다. 부자를 매우 싫어한다. 공 30%, 수 70%?
나이 : 29세 / 직업 : 회사원
병약했던 아내를 일찍 보내고 유복자인 아들. 카즈야와 단둘이서 살고 있다. 아내의 죽음을 계기로 출세는 포기했으나 카즈야와의 시간을 얻음과 동시에 경제적 고민도 지고 말았다. 공 40%, 수 60%?

게임 시스템[편집 | 원본 편집]

일반적인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이 스케쥴을 통해 플레이어의 스펙을 쌓거나 공략캐를 만나고 선물을 주거나 대화를 하면서 호감도를 쌓는 시스템으로 구성되어있다면 오레시타는 사채 시뮬레이션에 걸맞게 공략캐들을 빚을 지게 만들어 공략 플래그를 만드는 식으로 되어있다.

수사 시스템
낮 파트에는 수사를 할 수 있다. 주로 수사 인력을 보낸 뒤 표적의 약점을 캐낸다. 표적 이외에 공작원을 만나 표적에 대해 알 수 있다.
공작 시스템
표적에게 주인공이나 비서를 파견해서 사건을 일으켜 빚을 늘리게 한다. 공작은 사고, 성희롱, 재난 등이 있으며 각 캐릭터마다 공작에 대한 강약점이 있다.
공수 시스템
본작은 리버스가 있는 만큼 표적의 공수를 결정할 수 있다. 대체적으로 강하게 밀면 공. 친절하게 대하면 수가 되는데 위의 공수도를 보고 조절할 수 있다.

플레이스테이션 2 판[편집 | 원본 편집]

앨리스블루가 《왕자님의 Lv2》를 발매하고 공식적으로 무기한 휴지에 들어선지 3년만에 D3 PUBLISHER에서 오레시타의 PS2판을 발매하게되었다. 추가 캐릭터로 악마 네피림이 추가되었으며 단순히 원본 게임을 그대로 이식한 것이 아닌 스토리를 뜯어고쳤다. 즉 원작이 사채 시뮬레이션이였다면 플스판은 주인공이 불행의 화신이 되어 공략 캐릭터들을 불행하게 만드는 불행 시뮬레이션이 된 셈.

기타[편집 | 원본 편집]

  • 비주얼 노벨 천지인 BL 게임에서 유일하게 게임이라 할 수 있는 게임 시스템을 제대로 갖춘 게임이나 역으로 앨리스블루가 사업철수를 하게 된 직접적인 원인이기도 하다.
  • PS2판의 오프닝 곡은 미도리카와 히카루가 직접 불렀으며 콘솔판인 만큼 고수위는 대거 잘렸고 개그신들이 추가되었다.
  • 진나이는 앨리스블루 휴업 이후 다른 여성향 게임 개발에 참여를 했는데 그중 동인 서클 텐넨오지럭키독1의 시나리오에 참여했다.

각주

  1. 앨리스소프트는 본사에서 해외IP 접속을 막은지라 일본 IP로 들어와야한다.
  2. 18금 게임이기에 연령은 표기되지 않음. 정황상 10대로 추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