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105: 두 판 사이의 차이

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하나는 보이지 않습니다)
5번째 줄: 5번째 줄:
| NAME = "아이리스"("Iris")
| NAME = "아이리스"("Iris")
| 작가 = DrClef, Lt Masipag
| 작가 = DrClef, Lt Masipag
| 번역 =  
| 번역 = SCP-105
| 역자 =  
| 역자 = Cubic72
}}
}}


{| class="wikitable" style="margin-right:0;margin-left:auto;"
[[파일:SCP-105.jpg|썸네일|'''SCP-105-B''']]
|-
| http://scp-wiki.wdfiles.com/local--files/scp-105/2014-07-18%2022.41.47.jpg
|-
| '''SCP-105-B'''
|}
 


== 특수 격리 절차 ==
== 특수 격리 절차 ==
SCP-105에게는 추적 장치가 이식되어 있으며 현재 제17기지에 수용되어 있다. SCP-105는 지속적으로 처신을 잘하고 재단 인원에게 협조함을 감안하여, 승인된 현장 요원이 동행한 (제한된)3단계 사회활동 허가가 주어진다 .
SCP-105에겐 추적 장치가 이식되어 있으며 현재 제17기지에서 수용하고 있다. SCP-105가 처신을 잘하고 재단 인원에게 협조적이라면, 인가된 기지 인원과 함께 3등급(제한적) 사회화 특권을 누릴 수 있다.


SCP-105의 개인 [[카메라]](SCP-105-B로 지정됨)는 제19기지의 귀중품 보관 시설의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 보관상자에 보관하여야 한다. 표준 작업 지침에 따라 표준 양성 행동 방어기작(폭발물, 화학적, 생물학적, [[|정신자]]적 방어기작)은 언제나 작동준비되어야 한다.
SCP-105의 개인 사진기(SCP-105-B로 지정)는 제19기지의 고가치 물품 저장 시설에 있는 금고에 보관한다. SCP-105-B를 격리하는 동안에는 표준 긍정 행동 방어(폭발물, 화학약품, 생물무기, 밈)가 상시 대기 중에 있다.


현재 담당 연구원의 허가 없이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SCP-105와의 SCP-105-B나 다른 모든 카메라와의 접촉은 금지되어 있다.
현재의 담당 연구원이 허가하는 경우에만 SCP-105는 SCP-105-B나 다른 카메라를 이용할 수 있다.


== 설명 ==
== 설명 ==
SCP-105(이전에는 아이리스 톰슨(Iris Thompson))는 유럽계 인종의 여성이다. 기록에 따르면 SCP-105는████ 년생이므로, 확보 당시██{{ㅈ| 예전에는 1990년생이고 18세로 되어 있었으나, 현재 바뀐 영어 원문에는 나와있지 않다.}}세였다. 머리카락은 금발이고 눈동자는 파란색이며, 이 글 작성 시점의 SCP-105의 신장은 1.54미터에 체중은 50킬로그램이다. 비정상적인 신체적 특성은 없어 보이며, 모든 면에서 건강한 정상인으로 보인다.
SCP-105(아이리스 톰슨[Iris Thompson]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었음)는 유럽 혈통의 인간 여성이다. 기록상 SCP-105는 ████년에 태어났으므로, 재단에 격리되었을 때에는 ██살이었다. SCP-105의 머리카락은 금발이고 눈동자는 푸른색이며,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신장 1.54 미터에 몸무게 50kg이다. 비범한 신체적 능력은 없는 것으로 보이며, 사실상 건강한 일반인이다.


SCP-105-B는 1982년에 제작된 폴라로이드 원 스텝 600 카메라{{ㅈ| [http://danfinnen.com/wp-content/uploads/2013/10/tabletop-2738.jpg 이렇게 생겼다]. 사진에 나온 것과 동일한 종류}}이다. SCP-105-B는 아무런 특수한 물리적 이상이 없고, 그렇게 보이는, 평범한 카메라이며, SCP-105를 제외한 모든 사람에게는 정상적으로 작동한다.
SCP-105-B는 폴라로이드 원 스텝 600 사진기로, 1982년에 생산되었다. SCP-105-B는 비범한 물리적 특징은 없는 것으로 보이며, 사실상 일반적인 폴라로이드 사진기이며, SCP-105 이외의 사람에게는 정상적으로 작동한다.


SCP-105가 SCP-105-B로 찍은 사진을 들면, 사진은 해당 장소의 실시간 영상을 보여주는 일종의 '창문'으로 바뀐다. SCP-105는 사진에 찍힌 물체들을 조작할 있다. 현장에서 이것을 관측한 관측자들은 보이지 않는 포탈에서 나온 여성의 손(이후 SCP-105의 것으로 판정되었다.)이 행위를 한다고 증언했다. SCP-105를 제외한 다른 사람이 SCP-105-B로 찍은 사진은 어떠한 이상현상도 보이지 않는다.
SCP-105가 SCP-105-B로 찍은 사진을 들고 있으면, 사진은 정지 화상에서 찍혀있는 장소의 실시간 영상으로 바뀐다. SCP-105는 사진 너머에 간섭하여 사진에 찍혀있는 장소의 물체를 조작할 수도 있다. 해당 장소에 있는 사람들은 신체에서 분리된 여성의 손(SCP-105의 것으로 판명됨)이 허공에서 튀어나와 물체를 조작한다고 보고하였다. SCP-105-B와 그 카메라로 찍은 사진은 다른 사람에게는 변칙성을 보이지 않는다.


SCP-105는 다른 사진기로 찍힌 사진에 대해서는 제한된 조작 능력만을 보이며, 오로지 SCP-105-B로 찍힌 사진에 한해서 완전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현재까지는 SCP-105는 SCP-105-B로 찍힌 사진으로만 자신의 능력을 강화시킬 수 있었다.
SCP-105는 다른 사진을 이용할 때는 제한적으로만 물체를 조작할 수 있었으며, 오직 SCP-105-B로 찍은 사진을 이용해야지만 정교한 조작이 가능했다. 지금까지 SCP-105는 SCP-105-B로 찍은 사진을 이용할 경우에만 능력을 상당히 발전시킬 수 있었다.


== 부록 ==
== 부록 ==
=== 부록 1: 회수 당시의 상황 ===
=== 부록 1: 회수 상황 ===
SCP-105는 그녀의 남자친구가 살해당한 직후 재단의 눈에 띄게 되었다. SCP-105는 자신이 살인 당시 피해자와 전화 통화 중이었고, 이 때문에 서둘러 그에게 갔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통화 기록은 그녀의 진술과 맞지 않았고, 그녀는 살인사건의 용의자가 되었다. 그녀는 변호사에게 사실 사건 며칠 전 남자친구와 함께 찍은 사진을 통하여 살해 상황을 목격했다고 알렸다. 변호사는 그 이야기를 무시하였고 대상에게 범행을 시인할 것을 권했다. 대상은 그것을 거절하였고, 뒤에 법정에서 그녀의 이야기를 하였으며, 자신의 능력을 보일 것을 제안했다. 이후 재단과의 연락이 이루어졌다.
SCP-105는 남자친구의 살인 직후 재단의 이목을 끌었다. SCP-105은 남자친구가 살해당하던 시간에 전화 통화를 하고 있었고, 서둘러 그에게 달려가고 있었다고 주장했지만, 이는 통화 기록과 맞지 않는 주장이었기에 SCP-105는 살인 용의자로 몰리게 되었다. SCP-105는 변호사에게 사실 며칠 전 남자친구와 찍은 사진을 통해 살인을 목격했다고 말했다. 변호사는 이 발언을 무시하고 유죄를 인정하자 말했다. SCP-105는 이를 거부하고 이후 법정에서 같은 발언을 했으며, 자신의 능력을 보이고자 했다. 이로 인해 재단이 접촉하게 되었다.


대상은 즉시 재단에 의해 수용되었다. 재단 요원이 SCP-105-B를 SCP-105의 집으로부터 회수하여(같은 모델과 치환하여 놓았다) 그녀에게 돌려주었다. SCP-105의 부모는 그녀가 구금되어 있던  ███████ █████ 정신병원에서 다른 환자의 실패한 탈출 시도 중에 살해당하였다고 통보받았다.
SCP-105는 즉시 재단에 격리되었다. 재단 인원은 SCP-105의 집에서 SCP-105-B를 회수하여(같은 모델로 교체함) SCP-105에게 돌려주었다. 부모에게는 █████████ ██████ 정신 질환 치료 시설에서 다른 환자가 탈출하려다 실패하는 사건 와중에 사망하였다는 소식을 전달했다.


=== 부록2: 면담 기록 로그 105-08-4426 중 일부 발췌, 날짜 ██/██/████ ===
=== 부록 2: 면담 기록 105-08-4426 발췌문, ████년 ██월 ██일 ===


{{인용문2|<기록 시작>
{{인용문2|
'''<기록 시작>'''


█████ 박사: 간단하게 자기 소개를 해 주세요. 태어난 장소와 날짜와 이름을 포함해서요.
█████ ''박사:'' 간단하게 자기소개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생년월일과 태어난 장소, 이름을 말해주십시오.


SCP-105: 알았어요... 제 이름은 아이리스 톰슨이고 ████년 5월 12일 애리조나 주 피닉스에서 태어났어요.
''SCP-105:'' 좋아요…. 제 이름은 아이리스 톰슨이고, ████년 5월 12일에 애리조나주의 피닉스에서 태어났습니다.


█████ 박사: 좋아요. 그럼 첫번째 질문, 언제부터 당신의 능력을 알게 됐나요?
█████ ''박사:'' 알겠습니다. 먼저, 언제 본인의 능력을 알게 되었습니까?


SCP-105: 확실하진 않지만 아마도 10살이나 11살이었던 것 같아요. 바다를 찍은 사진을 보고 있는데  파도가 움직이기 시작한 봐서 기억이 나요.
''SCP-105:'' 확실하지는 않지만, 10살이나 11살 때였던 것 같아요. 바다 사진을 보고 있으니까 파도가 움직이는 기억이 있거든요.


█████ 박사: 그 일을 부모님한테 얘기했을 때 어떤 반응을 보이셨나요?
█████ ''박사:'' 부모님께 말씀드렸을 때에는 어떻게 반응하셨습니까?


SCP-105: 제가 상상력이 너무 풍부하다고 말하기만 하셨어요.
''SCP-105:'' 상상력이 지나치다고만 하셨어요.


█████ 박사: 그렇다면 사진을 통해 물건을 조작하는 게 가능하단 걸 알아차린 건 언제였나요?
█████ ''박사:'' 사진을 통해 물체를 조작할 수 있다는 것은 언제 알게 되었습니까?


SCP-105: 제일 처음 일어난 건 제가... 아마 11살이나 12살일 때였어요. 저희 가족이 그랜드 캐년으로 여행을 간 적이 있었어요. 집에 가서 사진 앨범을 훑어보던 중에 실수로 사진 하나에 손이 스쳤어요. 그때 돌을 가장자리 너머로 밀었고 그 돌은 협곡 아래로 떨어졌어요. 떨어지는 소리가 실제로 들렸고요.
''SCP-105:'' 제일 처음 알게 된 건…열한 살, 열두 살 정도? 가족과 함께 그랜드 캐니언에 갔었어요. 집에 가서 사진 앨범을 훑어보다가, 실수로 사진 중 하나를 만졌어요. 그때, 가장자리에 있던 돌을 밀어버렸고, 그 돌은 협곡 밑으로 굴러떨어졌어요. 굴러떨어지는 소리가 실제로 들렸고요.


█████ 박사: 계속하세요.
█████ ''박사:'' 계속하세요.


SCP-105: 그 이후로 사진 찍기에 매료되었어요. 보통 제가 찍은 사진으로는 안 됐지만, 부모님께서 폴라로이드 원 스텝 600 카메라를 사 주셨어요. 크리스마스 때부터 사 달라고 간청했던 거였어요. <SCP-105가 미소 짓는다.> 그 카메라를 받고 나서는 사진이... 상호작용하기 쉬워졌어요.
''SCP-105:'' 그 이후로 사진에 매료되었어요. 대부분 제가 찍은 사진에서는 먹히지 않았지만, 부모님이 폴라로이드 원 스텝 600 사진기를 사주셨는데, 크리스마스 때부터 사달라고 애원하던 거였죠. <SCP-105가 미소 짓는다.> 그 사진기를 산 이후, 사진과…상호작용하기가 쉬워졌어요.


█████ 박사: 우리가 SCP-105-B라고 부르는 그 카메라 말이죠? 당신의 개인 카메라 말이에요.
█████ ''박사:'' 그 사진기가 105-B라고 부르는 것이죠? 당신의 개인 사진기 말입니다.


SCP-105: 네, 박사님.
''SCP-105:'' 네.


█████ 박사: 한 번에 얼마나 많은 사진에 집중할 수 있나요?
█████ ''박사:'' 한 번에 얼마나 많은 사진에 집중할 수 있습니까?


SCP-105: 제 카메라로 10개까지 해본 있는데, 더 많이도 가능할 것 같아요.
''SCP-105:'' 개인 사진기로 찍은 사진은 10개까지 해본 적이 있는데, 더 많은 사진으로도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해요.


█████ 박사: 지금까지 재단에 대한 소감은 어떤가요?  
█████ ''박사:'' 지금까지 재단에서 보낸 시간에 대한 감상은 어떻습니까?


<SCP-105는 침묵한다.>
<SCP-105는 침묵한다.>


█████ 박사: 답해 주세요. 우린 그런 것 때문에 기분이 상하지는 않아요.
█████ ''박사:'' 부디 답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런 것으로 기분이 상하거나 하지는 않아요.


SCP-105 : 말하자면... 새 감옥에 새 교도소장 같아요. 하지만 이게 최악의 상황은 아니라는 잘 알아요.
''SCP-105:'' 뭐랄까…새로운 감옥에, 새로운 교도소장이죠. 그렇지만 제게 일어날 수 있었을 일에 비해서는 훨씬 낫다는 알고 있어요.


█████ 박사: 지금까지 아주 협조적이군요.
█████ ''박사:'' 지금까지는 아주 협조적이셨습니다.


SCP-105: 저는 모범적인 사람이거든요. 실험하는 것도 좋아해요. 생각해보지도 못한 것들을 사진으로 하기도 하고요.
''SCP-105:'' 전 바른 생활 인간이라 할 수 있거든요. 실험하는 것도 좋고요. 생각지도 못한 사진들이 많으니까요.


█████ 박사: 제가 이 질문들을 하는 이유는 알고 있나요, 아이리스?
█████ ''박사:'' 제가 왜 이런 질문을 하는지 알고 계십니까, 아이리스?


SCP-105: 아뇨, 박사님.
''SCP-105:'' 아뇨.


█████ 박사: 우리는 지금 특별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어요. 만약 이게 순조롭게 풀린다면 당신은 때때로 기지를 떠나서 바깥 세상을 맘대로 돌아다닐 수 있게 허가가 나올 겁니다. 당신은 단지 그 대가로 몇 가지 일만 해 주시면 되는 거고요. 관심이 있으신가요?
█████ ''박사:'' 우린 새로운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통과만 된다면, 당신은 이따금 기지에서 나가 바깥세상을 돌아다닐 수도 있어요. 그 대가로 요구하는 것은 몇 가지 일을 처리하는 것 뿐이고요. 흥미가 있으십니까?


<기록 끝.>}}
'''<기록 종료>'''
}}


=== 부록 3: 기동 부대 오메가-7에서의 복무 기록 ===
=== 부록 3: 기동특무부대 오메가-7에서 있을 때의 기록 ===
''SCP-105는 판도라의 상자 계획 하에 기동특무부대 오메가-7에 모집된 두 번째 인간 형태 SCP였다. 공격과 포획 작전에 배속된 "팀 아벨"(SCP-076-2와 관련됨)과는 다르게 "팀 아이리스"는 정찰과 정보 수집이 주요 임무였다. "팀 아이리스"는 보위 위원회와 협력해 스무 개가 넘는 임무를 수행하였다. 임무는 신속하고 사고 없이 수행되었다.''
''SCP-105는 판도라의 상자 구상에 따라 기동특무부대 오메가-7로 모집된 두 번째 인간형 SCP였다. 공격과 포획 작전을 수행하던 "팀 아벨"(SCP-076-2와 관련됨)과는 달리, "팀 아이리스"는 정찰 및 정보 수집이 일차 목표였다. "팀 아이리스"는 보위 위원회와 함께 20개 이상의 임무를 수행하였다. 임무는 신속하게 수행되었으며 사고는 없었다.''


''SCP-105와 관련된 첫 징계 사건은 팀 아이리스의 임무를 정찰에서 암살으로 확대하면서 일어났다. SCP-105는 그녀의 능력을 사용해 암살하는 것을 극심히 반대했고, 보위 위원회의 회원들이 여러 차례 협력하도록 설득을 시도한 후에도 마찬가지였다 (면담 기록 105-21-6543 참조).''
''SCP-105가 연관된 첫 징계 사건은 팀 아이리스의 임무가 정찰에서 살인 임무로 확대될 때이다. SCP-105는 보위 위원회 일원들이 지속적으로 협조를 요구했음에도 불구하고(면담 기록 105-21-6543 참조) 본인의 능력을 이용해 암살하는 것에 격렬히 반대했다.''


''이 사건들 도중 SCP-105는 감정적으로 괴로워하였고, 재단 인원을 그녀의 변칙적 특성이 사라졌다고 믿도록 속이려 하였다. D''███████ ''박사는 SCP-105를 무효로 재분류하고 기억 소거 절차를 거친 사회에 내보내 정기적으로 관찰하는 것을 권하는 보고서를 제출했다. 이 권고는 거부되었다.''
''이 사건 도중, SCP-105는 정서적인 고통을 받았으며 자신의 변칙적 특성이 사라졌다고 재단 인원들을 속이려 했다. D''███████ ''박사는 SCP-105를 무효로 재지정하고, 기억 소거제를 처방한 사회로 돌려보내어 정기적으로 감시하기만 하는 것을 제안하였다. 제안은 거부되었다.''


''이후 D''███████ ''박사는 재단의 관리에서 벗어나기 위해 SCP-105가 탈주를 시도하는 걸 도왔다. 이 시도는 실패하였고 SCP-105는 다시 격리되었다(사건 X45-제17기지 참조).''
''이후, D''███████ ''박사는 SCP-105가 탈주 사건을 일으켜 재단 관리하에서 벗어나는 것을 원조하였다. 탈주는 실패로 돌아갔으며 SCP-105는 재격리되었다(사건 X45-제17기지 참조).''


''이후 수사 결과 D''███████ ''박사는 고의적으로 SCP-105에게 변칙적 능력을 상실했다고 말하도록 했다고 판명되었다. SCP-105는 제한된 특권을 돌려받는 것을 대가로 변칙적 능력을 다시 보여주었다.''
''이후 조사를 통해 D''███████ ''박사가 SCP-105로 하여금 변칙적 능력을 상실했다 주장하도록 의도적으로 부추겼다는 것이 밝혀졌다. SCP-105는 제한적 특권을 다시 받는 대가로 변칙적 능력을 재시연하였다.''


''판도라의 상자 계획이 끝난 후 모든 기동특무부대 오메가-7 팀은 해산되었고, SCP-105는 제17기지로 돌려보내졌다. 보안에 위험이 되고 현재 유용성이 없기 때문에 SCP-105는 현재 SCP-105-B에 접근이 허용되지 않는다.''
''판도라의 상자 구상이 종료되면서, 모든 기동특무부대 오메가-7 팀들은 해체되었고, SCP-105는 제17기지로 귀환하였다. 보안에 위험이 되고 유용성도 떨어지기 때문에, SCP-105는 현재 SCP-105-B를 사용할 수 없다.''


''기동특무부대 오메가-7에 관한 이상의 모든 정보는 기록정보보안행정처의 지시에 따라 봉인되었다.''
''기동특무부대 오메가-7에 대한 많은 정보는 기록정보보안행정처에 의해 기밀처리 되었다.''


''기록정보보안행정처 이사관'' ██████ ███
''기록정보보안행정처 이사관'' █████ █████


=== 부록 4: 특별 공지 RE: 현재 격리 상황 ===
=== 부록 4: 특별 공지 RE: 격리 상황 ===
''사건 R1300-제17기지 이후, SCP-105와 기동특무부대 알파-9이 연관되어 있다는 소문에 관한 많은 양의 공식적 및 비공식적인 보고가 들어왔습니다.''
''[[SCP 재단/즉각 조치|사건 R1300-제17기지]] 이후, SCP-105와 [[SCP 재단/부활|기동특무부대 알파-9]] 사이의 연관성에 대한 공식적 및 비공식적인 보고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보고들은 심각한 보안 위협이 됩니다. 기동특무부대 알파-9에 관한 모든 정보는 제한되어 있습니다. SCP-105의 변칙적 특성에 관한 현재의 연구에 관한 모든 정보는 제한되어 있습니다. 현재 또는 최근 SCP-105의 재단 자산으로의 사용에 관한 모든 보고나 소문은 절대적으로 거짓으로 간주되며, 기록정보보안행정처에 보고되어야 합니다.''
''그런 보고들은 보안에 심각한 위협이 됩니다. 기동특무부대 알파-9에 관한 모든 정보는 기밀입니다. SCP-105의 변칙적 특성에 관하여 현재 이루어지고 있는 모든 연구 정보는 기밀입니다. 현재 또는 최근에 SCP-105를 재단 자산으로 사용했다는 보고나 소문은 절대적으로 거짓이며, 기록정보보안행정처에 보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기록정보보안행정처 이사관'' ██████ ███
''기록정보보안행정처 이사관'' █████ █████


== 해설 ==
== 해설 ==

2021년 8월 17일 (화) 16:19 기준 최신판

SCP Foundation (emblem).svg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재단 데이터베이스
목적 외 사용 금지

SCP Foundation (emblem).svgSCP 재단: 확보, 격리, 보호.

문서번호 : SCP-105

작성자 번역자 O5 평의회
DrClef, Lt Masipag Cubic72 전자결재

제 목 : "아이리스"("Iris")

격리 등급 : 안전 (Safe)
발 신 처  : SCP 재단 본부
경 유  : SCP 재단 한국어 위키



SCP-105-B

특수 격리 절차[편집 | 원본 편집]

SCP-105에겐 추적 장치가 이식되어 있으며 현재 제17기지에서 수용하고 있다. SCP-105가 처신을 잘하고 재단 인원에게 협조적이라면, 인가된 기지 인원과 함께 3등급(제한적) 사회화 특권을 누릴 수 있다.

SCP-105의 개인 사진기(SCP-105-B로 지정)는 제19기지의 고가치 물품 저장 시설에 있는 금고에 보관한다. SCP-105-B를 격리하는 동안에는 표준 긍정 행동 방어(폭발물, 화학약품, 생물무기, 밈)가 상시 대기 중에 있다.

현재의 담당 연구원이 허가하는 경우에만 SCP-105는 SCP-105-B나 다른 카메라를 이용할 수 있다.

설명[편집 | 원본 편집]

SCP-105(아이리스 톰슨[Iris Thompson]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었음)는 유럽 혈통의 인간 여성이다. 기록상 SCP-105는 ████년에 태어났으므로, 재단에 격리되었을 때에는 ██살이었다. SCP-105의 머리카락은 금발이고 눈동자는 푸른색이며,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신장 1.54 미터에 몸무게 50kg이다. 비범한 신체적 능력은 없는 것으로 보이며, 사실상 건강한 일반인이다.

SCP-105-B는 폴라로이드 원 스텝 600 사진기로, 1982년에 생산되었다. SCP-105-B는 비범한 물리적 특징은 없는 것으로 보이며, 사실상 일반적인 폴라로이드 사진기이며, SCP-105 이외의 사람에게는 정상적으로 작동한다.

SCP-105가 SCP-105-B로 찍은 사진을 들고 있으면, 사진은 정지 화상에서 찍혀있는 장소의 실시간 영상으로 바뀐다. SCP-105는 사진 너머에 간섭하여 사진에 찍혀있는 장소의 물체를 조작할 수도 있다. 해당 장소에 있는 사람들은 신체에서 분리된 여성의 손(SCP-105의 것으로 판명됨)이 허공에서 튀어나와 물체를 조작한다고 보고하였다. SCP-105-B와 그 카메라로 찍은 사진은 다른 사람에게는 변칙성을 보이지 않는다.

SCP-105는 다른 사진을 이용할 때는 제한적으로만 물체를 조작할 수 있었으며, 오직 SCP-105-B로 찍은 사진을 이용해야지만 정교한 조작이 가능했다. 지금까지 SCP-105는 SCP-105-B로 찍은 사진을 이용할 경우에만 능력을 상당히 발전시킬 수 있었다.

부록[편집 | 원본 편집]

부록 1: 회수 상황[편집 | 원본 편집]

SCP-105는 남자친구의 살인 직후 재단의 이목을 끌었다. SCP-105은 남자친구가 살해당하던 시간에 전화 통화를 하고 있었고, 서둘러 그에게 달려가고 있었다고 주장했지만, 이는 통화 기록과 맞지 않는 주장이었기에 SCP-105는 살인 용의자로 몰리게 되었다. SCP-105는 변호사에게 사실 며칠 전 남자친구와 찍은 사진을 통해 살인을 목격했다고 말했다. 변호사는 이 발언을 무시하고 유죄를 인정하자 말했다. SCP-105는 이를 거부하고 그 이후 법정에서 같은 발언을 했으며, 자신의 능력을 보이고자 했다. 이로 인해 재단이 접촉하게 되었다.

SCP-105는 즉시 재단에 격리되었다. 재단 인원은 SCP-105의 집에서 SCP-105-B를 회수하여(같은 모델로 교체함) SCP-105에게 돌려주었다. 부모에게는 █████████ ██████ 정신 질환 치료 시설에서 다른 환자가 탈출하려다 실패하는 사건 와중에 사망하였다는 소식을 전달했다.

부록 2: 면담 기록 105-08-4426 발췌문, ████년 ██월 ██일[편집 | 원본 편집]

<기록 시작>

█████ 박사: 간단하게 자기소개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생년월일과 태어난 장소, 이름을 말해주십시오.

SCP-105: 좋아요…. 제 이름은 아이리스 톰슨이고, ████년 5월 12일에 애리조나주의 피닉스에서 태어났습니다.

█████ 박사: 알겠습니다. 먼저, 언제 본인의 능력을 알게 되었습니까?

SCP-105: 확실하지는 않지만, 10살이나 11살 때였던 것 같아요. 바다 사진을 보고 있으니까 파도가 움직이는 걸 본 기억이 있거든요.

█████ 박사: 부모님께 말씀드렸을 때에는 어떻게 반응하셨습니까?

SCP-105: 상상력이 지나치다고만 하셨어요.

█████ 박사: 사진을 통해 물체를 조작할 수 있다는 것은 언제 알게 되었습니까?

SCP-105: 제일 처음 알게 된 건…열한 살, 열두 살 정도? 가족과 함께 그랜드 캐니언에 갔었어요. 집에 가서 사진 앨범을 훑어보다가, 실수로 사진 중 하나를 만졌어요. 그때, 가장자리에 있던 돌을 밀어버렸고, 그 돌은 협곡 밑으로 굴러떨어졌어요. 굴러떨어지는 소리가 실제로 들렸고요.

█████ 박사: 계속하세요.

SCP-105: 그 이후로 사진에 매료되었어요. 대부분 제가 찍은 사진에서는 먹히지 않았지만, 부모님이 폴라로이드 원 스텝 600 사진기를 사주셨는데, 크리스마스 때부터 사달라고 애원하던 거였죠. <SCP-105가 미소 짓는다.> 그 사진기를 산 이후, 사진과…상호작용하기가 쉬워졌어요.

█████ 박사: 그 사진기가 105-B라고 부르는 것이죠? 당신의 개인 사진기 말입니다.

SCP-105: 네.

█████ 박사: 한 번에 얼마나 많은 사진에 집중할 수 있습니까?

SCP-105: 개인 사진기로 찍은 사진은 10개까지 해본 적이 있는데, 더 많은 사진으로도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해요.

█████ 박사: 지금까지 재단에서 보낸 시간에 대한 감상은 어떻습니까?

<SCP-105는 침묵한다.>

█████ 박사: 부디 답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런 것으로 기분이 상하거나 하지는 않아요.

SCP-105: 뭐랄까…새로운 감옥에, 새로운 교도소장이죠. 그렇지만 제게 일어날 수 있었을 일에 비해서는 훨씬 낫다는 건 알고 있어요.

█████ 박사: 지금까지는 아주 협조적이셨습니다.

SCP-105: 전 꽤 바른 생활 인간이라 할 수 있거든요. 실험하는 것도 좋고요. 생각지도 못한 사진들이 많으니까요.

█████ 박사: 제가 왜 이런 질문을 하는지 알고 계십니까, 아이리스?

SCP-105: 아뇨.

█████ 박사: 우린 새로운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통과만 된다면, 당신은 이따금 기지에서 나가 바깥세상을 돌아다닐 수도 있어요. 그 대가로 요구하는 것은 몇 가지 일을 처리하는 것 뿐이고요. 흥미가 있으십니까?

<기록 종료>

부록 3: 기동특무부대 오메가-7에서 있을 때의 기록[편집 | 원본 편집]

SCP-105는 판도라의 상자 구상에 따라 기동특무부대 오메가-7로 모집된 두 번째 인간형 SCP였다. 공격과 포획 작전을 수행하던 "팀 아벨"(SCP-076-2와 관련됨)과는 달리, "팀 아이리스"는 정찰 및 정보 수집이 일차 목표였다. "팀 아이리스"는 보위 위원회와 함께 20개 이상의 임무를 수행하였다. 임무는 신속하게 수행되었으며 사고는 없었다.

SCP-105가 연관된 첫 징계 사건은 팀 아이리스의 임무가 정찰에서 살인 임무로 확대될 때이다. SCP-105는 보위 위원회 일원들이 지속적으로 협조를 요구했음에도 불구하고(면담 기록 105-21-6543 참조) 본인의 능력을 이용해 암살하는 것에 격렬히 반대했다.

이 사건 도중, SCP-105는 정서적인 고통을 받았으며 자신의 변칙적 특성이 사라졌다고 재단 인원들을 속이려 했다. D███████ 박사는 SCP-105를 무효로 재지정하고, 기억 소거제를 처방한 뒤 사회로 돌려보내어 정기적으로 감시하기만 하는 것을 제안하였다. 제안은 거부되었다.

그 이후, D███████ 박사는 SCP-105가 탈주 사건을 일으켜 재단 관리하에서 벗어나는 것을 원조하였다. 탈주는 실패로 돌아갔으며 SCP-105는 재격리되었다(사건 X45-제17기지 참조).

이후 조사를 통해 D███████ 박사가 SCP-105로 하여금 변칙적 능력을 상실했다 주장하도록 의도적으로 부추겼다는 것이 밝혀졌다. SCP-105는 제한적 특권을 다시 받는 대가로 변칙적 능력을 재시연하였다.

판도라의 상자 구상이 종료되면서, 모든 기동특무부대 오메가-7 팀들은 해체되었고, SCP-105는 제17기지로 귀환하였다. 보안에 위험이 되고 유용성도 떨어지기 때문에, SCP-105는 현재 SCP-105-B를 사용할 수 없다.

기동특무부대 오메가-7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기록정보보안행정처에 의해 기밀처리 되었다.

기록정보보안행정처 이사관 █████ █████

부록 4: 특별 공지 RE: 현 격리 상황[편집 | 원본 편집]

사건 R1300-제17기지 이후, SCP-105와 기동특무부대 알파-9 사이의 연관성에 대한 공식적 및 비공식적인 보고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그런 보고들은 보안에 심각한 위협이 됩니다. 기동특무부대 알파-9에 관한 모든 정보는 기밀입니다. SCP-105의 변칙적 특성에 관하여 현재 이루어지고 있는 모든 연구 정보는 기밀입니다. 현재 또는 최근에 SCP-105를 재단 자산으로 사용했다는 보고나 소문은 절대적으로 거짓이며, 기록정보보안행정처에 보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기록정보보안행정처 이사관 █████ █████

해설[편집 | 원본 편집]

안 그래도 억울하게 정신병원에 갇혀서 SCP 재단에 억류되었다가 간신히 빠져나와서 이제 좀 자유롭게 사는 듯 싶더니 다시 붙잡힌 것만으로도 서러운데 얼마 안 가 속해있던 부대까지 완전히 박살난 팔자 한번 사나운 아가씨. 헌데 사건에 휘말려 사망했다면 폐기되었다고 언급됐을 텐데 아직 등급이 멀쩡한 걸로 보아 어찌어찌 살아남은 듯.

원래 면담 내용이 있었는데 2012년 9월 25일 면담 부분이 삭제되었다.

여담이지만, Bright 박사는 그녀가 SCP-682를 상대로 하는 외설물을 내려는 계획을 한 적이 있었다. 당연히 재단에 의해 기각됐다.

기동특무부대 오메가-7에 들어갈 때 SCP-076-2에게 둘 중 누가 물건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더 많은 장치를 작동시킬 수 있는지 내기를 걸어 SCP-076을 이겼다. 자신의 능력을 이용해 076보다 높은 점수를 얻었고 076 역시 자신의 패배를 시인하여 부대에 들어오는 걸 허락함.[1][2]

SCP 중 정말 흔치않은 정상적인 여성이라 그런지 이상한 소리를 하는 SCP들에게서 언급되는 경우가 많다.

많은 부분이 수정된 바 있다. 우선 아이리스는 그냥 사진을 찍기만 해도 능력이 발휘된다는 설정이었는데 갑자기 105-B라 명명된 카메라로 찍어야만 능력이 발휘되는 것으로 수정됐다. 게다가 기존 아이리스의 사진으로 나왔던, 얼굴 부분만 가린 금발 여성의 이미지가 삭제되고 105-B의 사진으로 교체됐다. 추측컨대 아마 사진 속 인물이 마음대로 자신의 사진을 사용한 것에 대해 항의해서 교체된 듯하다.

각주

  1. http://www.scp-wiki.net/scp-076-2-splash
  2. 아무리 육체적 능력을 이용한 대결이 아니더라도 상대는 그 아벨이다. 이런 그에게 과감히 내기를 건 아이리스의 담력도 여러 가지로 흠좀무. 더군다나 성질 나쁘기로 유명한 아벨이 패배를 받아들이고 부대원으로까지 받아들인 사실 때문에 은근히 아벨과 아이리스를 짝 지으려는 분위기가 원 사이트에서도 발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