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

Hardtack123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7월 11일 (토) 19:07 판

틀:토막글

파일:225px-CocaColaBottle.jpg

Cola, 흔히들 먹는 코카콜라를 지칭할 땐 Coke를 쓴다. (펩시콜라를 말하고 싶을 땐 Pepsi라고 말하면 된다.)

콜라는 캐러멜로 색을 내고 카페인이 들어간 달콤한 탄산 음료이다. 콜라라는 이름은 초기에 카페인을 넣기 위해 콜라나무의 열매를 사용한 것에서 비롯된 이름이다. 또한 콜라의 사전 뜻은 독특한 향과 맛을 가진 짙은 갈색의 청량 음료이다.

개요

많은 콜라 브랜드들이 있지만, 동서양을 불문하고 가장 유명한 콜라 브랜드는 단연 코카콜라이다. 펩시콜라는 초창기보단 많이 코카콜라의 점유율을 가져왔지만, 아직도 거의 코카콜라에 밀려 콩라인 취급이다.

상수도 시설이 잘 구축되어있지 않거나 물이 부족한 지역에서는 이것을 거의 물처럼 마신다고 한다. 그 예로 2차대전 당시 미군들은 동남아 전선에서 싸울때 식수가 부족하여 콜라를 식수대신 먹었고, 이것때문에 미군의 콜라 보급 담당을 맡던 코카콜라가 미군이 가는 어디든지 콜라 공장을 세워 전세계가 코카콜라를 먹게 하는 하나의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 또 식수가 부족한 남미 밀림 지역에선 물 대신 콜라를 마시는데, 사실 가보면 콜라가 담긴 냉장고는 많지만, 생수병이나 수돗물은 보기 어렵다고 한다. 거기다 남미지역에 파는 콜라는 한국에서 파는 콜라와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달아서, [1]나이 많은 사람치고 이가 안 썩은(혹은 치아상태가 나쁘지 않은) 사람이 없다고 한다.

--이것에 방사능을 넣으면 모 게임의 방사능콜라가 된다 카더라.--


같이 보기

  1. 코카콜라의 당도나 맛은 세계 각 나라별로 다르다고 한다. 만약 위키러들이 멕시코나 남미지역에 파는 콜라를 먹는다면 혀가 녹을 정도로 단 콜라를 맛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