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사 시대: 두 판 사이의 차이

편집 요약 없음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토막글}}
{{토막글}}
[[글]]로 기록이 남겨지기 전, 즉 역사 이전의 [[시대]]를 말한다. [[구석기]] 시대부터 하여 [[한국]]에는 3국이 세워질 쯤 선사시대가 끝났다.
[[글]]로 기록이 남겨지기 전, 즉 역사 이전의 [[시대]]를 말한다. [[구석기]] 시대부터 시작되는 것이 일반적이며, 국가라고 할 수 있는 수준이나 그에 준하는 집단이 발생하여 자신들의 역사 기록을 남기기 시작하거나 옆동네의 누군가가 그들에 대한 기록을 남겨주기 시작하는 순간 해당 지역에서는 선사시대가 끝나고 역사시대로 넘어가게 된다.
 
[[한국]]의 경우 선사시대는 통상 [[석기시대]] 전체와 [[청동기시대]] 일부가 포함되며 [[청동기시대]]의 후반부나 [[철기시대]]의 초반부는 역사시대의 시작점으로 본다(분류하기에 따라서 차이가 날 수 있다)
[[분류:역사]]
[[분류:역사]]

2015년 5월 24일 (일) 23:36 판

틀:토막글 로 기록이 남겨지기 전, 즉 역사 이전의 시대를 말한다. 구석기 시대부터 시작되는 것이 일반적이며, 국가라고 할 수 있는 수준이나 그에 준하는 집단이 발생하여 자신들의 역사 기록을 남기기 시작하거나 옆동네의 누군가가 그들에 대한 기록을 남겨주기 시작하는 순간 해당 지역에서는 선사시대가 끝나고 역사시대로 넘어가게 된다.

한국의 경우 선사시대는 통상 석기시대 전체와 청동기시대 일부가 포함되며 청동기시대의 후반부나 철기시대의 초반부는 역사시대의 시작점으로 본다(분류하기에 따라서 차이가 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