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 두 판 사이의 차이

(새 문서: == 개요 == 일정한 영토를 차지하고 그 안에서 상시 거주하는 사람이 존재하며 정부를 가지고 있으며 자주권을 가지는 단체. 즉, 영토, 국민...)
 
잔글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 개요 ==
== 개요 ==
일정한 영토를 차지하고 그 안에서 상시 거주하는 사람이 존재하며 정부를 가지고 있으며 자주권을 가지는 단체. 즉, 영토, 국민, 정부, 외교력을 가진 단체를 의미한다. 순우리말로 나라라고 한다. 국가의 수는 각 국가마다 다르게 정의하지만 대개 [[유엔]]에 소속된 193개 국가에 바티칸, 팔레스타인, 대만을 포함하여 196개로 간주한다. 국가의 수를 정확히 정할 수 없는 이유는 속령(식민지), 자치령을 포함시키거나 일부 국가에서 인정한 국가가 포함하여 세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일정한 영토를 차지하고 그 안에서 상시 거주하는 사람이 존재하며 정부를 가지고 있으며 자주권을 가지는 단체. 즉, 영토, 국민, 정부, 외교력을 가진 단체를 의미한다. 순우리말로 나라라고 한다. 국가의 수는 각 국가마다 다르게 정의하지만 대개 [[유엔]]에 소속된 193개 국가에 바티칸, 팔레스타인, 대만을 포함하여 196개로 간주한다. 국가의 수를 정확히 정할 수 없는 이유는 속령(식민지), 자치령을 포함시키거나 일부 국가에서 인정한 국가를 포함하여 세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 참고 ==
== 참고 ==
{{국가}}
{{국가}}
[[나라 목록]] : 위 틀에 작성되지 않은 나라도 포함되어있다.
[[나라 목록]] : 위 틀에 작성되지 않은 나라도 포함되어있다.

2015년 4월 23일 (목) 14:36 판

개요

일정한 영토를 차지하고 그 안에서 상시 거주하는 사람이 존재하며 정부를 가지고 있으며 자주권을 가지는 단체. 즉, 영토, 국민, 정부, 외교력을 가진 단체를 의미한다. 순우리말로 나라라고 한다. 국가의 수는 각 국가마다 다르게 정의하지만 대개 유엔에 소속된 193개 국가에 바티칸, 팔레스타인, 대만을 포함하여 196개로 간주한다. 국가의 수를 정확히 정할 수 없는 이유는 속령(식민지), 자치령을 포함시키거나 일부 국가에서 인정한 국가를 포함하여 세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참고

틀:국가 나라 목록 : 위 틀에 작성되지 않은 나라도 포함되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