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문

소 개

꿈의문.jpg

한글명 : 꿈의 문

러브라이브 2기 3화 삽입곡.

2기 2화에서 뮤즈 멤버 전원이 합숙 갔을 때 만든 노래.

3화 때 호노카어라이즈 리더 키라 츠바사에게 강제로 끌려간 뒤 뮤즈와 어라이즈가 서로 조우하게 되고 그곳에서 어라이즈의 선전포고를 호노카가 바로 맞받아친다. "오 얘 제법 맘에 드네"라고 생각한 츠바사가 자신의 본진에서 노래부를 것을 제안하고 호노카가 승낙한다. 그리고 어라이즈가 먼저 Shocking party로 뮤즈의 기를 눌러버리려고 하고 이는 성공했으나 호노카가 모두의 멘탈을 바로잡아주고 꿈의 문을 부른다. 이 무대를 어라이즈가 지켜보고 "얘네들 뭐지?" 하면서 데꿀멍한 츠바사의 표정이 관전 포인트.

무대를 잘 살펴보면, 다른 곡들과 달리 이 곡은 쁘랭땅, BiBi, 릴화 각 유닛 별로 위치가 짜여져 있다. 안무도 노래도 각 유닛 별로 뭉쳐서 하는 것이 특징. 아마도 2기 때 유닛별로 작곡, 작사, 의상을 만들었기 때문이 아닌가 싶다. 이 때문에 애니에선 1절에 유닛 단독파트가 있는 쁘랭땅이 비중이 높게 나온다.

서브곡으로 SENTIMENTAL StepS가 있다.


선샤인 애니에서

선샤인 애니 1기 2화에서 사쿠라우치 리코를 스쿨 아이돌로 권유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 것이 이 곡. 타카미 치카가 이 곡의 가사를 리코한테 적어주면서 이 곡을 알려주게 되고, 리코가 뮤즈의 꿈의 문 무대를 한번 보고 피아노로 그대로 치면서 피아노에 대한 감각을 되찾아 치카의 권유를 받아들여 아이돌부로 들어오게 된다.

2016년 11월 29일 선샤인 OST가 플라잉겟으로 발매되면서 이 곡의 1절+후렴구 부분이 실렸다. 잔잔한 피아노 선율과 리카코의 음색이 합쳐지면서 기존의 꿈의 문과는 다른 느낌으로 갓명곡이라는 평가.

러브라이브! 스쿨 아이돌 페스티벌에서

틀:스쿠페스 수록곡 (일본명)

익스

익스의 다양한 패턴들이 나오기에 손 빠른 사람들의 불익스 대비 패턴연습용으로는 좋다고 한다. 570노트의 압박이 꽤나 거센 편. 폭풍처럼 노트가 쏟아진다.

10렙 상급 곡. 용기리즌, 미열미스, 스키스키와 동급 난이도이다.

마스터


2017년 6월 1일 기준 마스터 최다 노트수.

익스곡의 패턴을 강화시켰으며 기습적으로 나오는 짧은 스윙세례, 쌍계단스윙에서 헛손질을 하지 않게 주의해야 한다.

이 곡에서 4회반복 대륙횡단 스윙패턴이 나오는데, 이 구간에 스윙 이외엔 단타가 나오지 않아서 쉽게 처리 가능하다. 이 패턴 그대로에 단타를 결합시키면 고백일화의 그 정신나간 동시타스윙이 탄생하게 된다.

러브라이브! 스쿨 아이돌 페스티벌 ~after school ACTIVITY~

EASY NORMAL HARD EXTREME CHALLENGE
레벨 1 3 5 7 9
노트수 402 583
시간 1:54
특징 플레이 해금 악곡

익스

첼린지


보기 편한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