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딕 (팀 포트리스 2)

Drbyss1825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5월 20일 (수) 19:28 판

메딕을 만나다

벌써부터 나오는 미친놈 포스(...)

병과 소개

팀 포트리스 2의 지원형 병과로 체력은 150로 5위이고, 이동속도는 107%로 평균에서 조금 벗어난 값이지만 2위다. 메디건을 이용해서 팀원을 치료하며 동시에 얻는 충전치로 우버를 발동시켜 순간적으로 아군에게 커다란 이득을 준다. 특히 무적우버를 사용하는 메디건은 엔지니어에게 치명적이다. 메딕은 말 그대로 지원형 병과라서 팀원을 치료하는 것을 주 목적으로 하지만 컨셉을 잡아서 우버 릴레이 메딕, 전투 메딕[1] 등의 장면도 볼 수 있다. 하지만 이건 말 그대로 '컨셉'일 뿐이지 메딕의 본분인 아군 치료를 주목적으로 해야 한다. 제발 누가 메딕 좀 하라고 처절하게 울부짖는 유저들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무기

주무기

주사기총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무기. 투사체 속도가 총알만큼 빠르지 않고 중력에 이끌리므로 조준에 신경을 좀 써야 한다.

공격력과 사용 편의성이 의외로 높아 여차할 때 적을 작살낼 수도 있지만 정말 여차할 때 뿐이므로 과신은 금물, 메딕은 전투병과가 아니다.


블루트자우거

약물 남용(Overdose)

보조 무기

메디건(Medi-gun)

크리츠크리크(Kritzkrieg)

응급처치(Quick-fix)

근접 무기

뼈톱

우버톱

비타톱

바이오쇼크의 홍보용 무기로,리틀 시스터가 들고 다니는 아담 채집기와 비슷하게 생겼다. 우버톱과 비슷하지만 우버톱과는 달리 죽을 때 우버를 최대 20%까지 보존할 수 있고,대신 체력이 10 깎인다.

  1. 블루트자우거와 우버쏘우,혹은 비타쏘우를 들고 전선에서 전투하는 메딕을 뜻한다.잘도 이런 미치광이 활용법을!의외로 활약상이 꽤나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