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린

Rlaalstn237 (토론 | 기여)님의 2017년 8월 4일 (금) 16:35 판

틀:라이트 노벨나는 린》(俺、りん)은 제뉴인이 지은 라이트 노벨이다. 원래는 소설 투고 사이트 『소설가가 되자』에서 연재되던 웹 소설인데, 특이하게도 대한민국의 출판사 길찾기에서 작가와 접촉해 일본 출판 없이 한국(물론 한국어 번역판으로)에서만 출판되었다. 서적판의 삽화는 모리치카가 맡았으며, 한국어 번역은 김성래(1권)와 이기선(2권)이 맡았다.

한국에서 드문 TS 소설이다. 작가가 자기 책을 못 읽는다는 유머로 유명해지기도 했었다. 한국에서는 淸風이 [삼천세계]에서 웹 연재본을 번역했었는데, 출판이 결정 되면서 일정 기간의 유예를 두고[ http://gtnovel.net/book/24-%EB%82%98%2C-%EB%A6%B0/3502 삭제되었다. ] 일본판 웹사이트에서는 여전히 볼 수 있다. 일본어를 안다면(...)

줄거리

웹 연재 시절과 출판본은 줄거리가 다르다. 편집부의 예고에 따르면 가장 많이 개고된 작품이라고.

웹 연재본

출판본

등장인물

"너무나도 사랑스러워 골려주고 싶은 여자애"[1] 그런데 이 애는 어디론가 사라지고 세노에 가즈히로가 몸을 차지한 탓에 직접적인 출연이 1권 작가 후기 외에는 전무하다(...) 상시 출연하는 대신 등장인물 소개에서도 외모가 도려진 세노에 가즈히로와는 정 반대인 셈.

서적 정보

바깥 고리

각주

  1. 제뉴인 「나는 린」 (도서출판 길찾기),김성래 역 P 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