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pers, Please/세계관 및 설정

< Papers, Please
MrRedky (토론 | 기여)님의 2023년 3월 24일 (금) 16:37 판 (새 문서: 작중 시점은 1982년이다. == 국가 == === 아스토츠카(Arstotzka) === {{인용문|Glory to Arstotzka.<br />아스토츠카에 영광 있으라.}} {{참고|아스토츠카}} 주인공의 모국이자 게임의 주 무대. === 콜레치아(Kolechia) === 아스토츠카의 서쪽에 위치해있는 국가. 아스토츠카와 6년 전쟁을 하다가 게임의 배경인 1982년에 소강 상태가 되어 그레스틴을 아스토츠카와 양분하였다.<ref>서...)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작중 시점은 1982년이다.

국가

아스토츠카(Arstotzka)

Glory to Arstotzka.
아스토츠카에 영광 있으라.

주인공의 모국이자 게임의 주 무대.

콜레치아(Kolechia)

아스토츠카의 서쪽에 위치해있는 국가. 아스토츠카와 6년 전쟁을 하다가 게임의 배경인 1982년에 소강 상태가 되어 그레스틴을 아스토츠카와 양분하였다.[1] 아직 적대적인 관계여서 게임 진행 중 콜레치아 측의 극단주의 테러리스트들이 자주 나타난다.

안테그리아(Antegria)

리퍼블리아(Republia)

오브리스탄(Obristan)

Obristan above all.
오브리스탄 최고.

북방에 있으며 전쟁을 겪지 않았기에 연합 연방과 같이 상태가 좋은 편인 국가이다. 조르지가 소개 시켜주는 여권 제작자의 도움을 받아 위조 여권을 만들면 아스토츠카를 떠나 이곳으로 망명을 갈 수도 있다.

조르지가 이 나라 출신인 것으로 추정되며, 북방에 있어서 그런지 겨울이 되면 눈이 소복히 쌓여 아름다운 풍경이 된다고 한다.

임포르(Impor)

연합 연방(United Federation)

기타 단체

EZIC

Glory to the new Arstotzka.
새로운 아스토츠카에 영광 있으라.

부패한 아스토츠카를 무너뜨리려는 혁명 단체. 풀네임은 THE ORDER OF THE EZIC STAR(에직 별의 결사단)이다. EZIC의 혁명의 성공 여부는 플레이어의 선택에 달렸다.

코브라스탄(Cobrastan)

여권도 없이 온 조르지가 여권을 가져오라는 플레이어의 말에 누가봐도 대충 만든 위조 여권을 만들어 가져오는데, 이 위조 여권에 적혀있는 가상의 국가이다.

용어

6년 전쟁

본편 시작 이전에 아스토츠카와 콜레치아 사이에서 벌어진 전쟁. 이 전쟁의 여파로 아스토츠카는 그레스틴의 동쪽을 탈환하고, 검문소를 설치하여 그레스틴의 국경을 다시 연다.

전쟁이 끝난 후에도 아스토츠카와 콜레치아는 여전히 적대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각주

  1. 서쪽은 콜레치아. 동쪽은 아스토츠카가 가져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