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염병 주식회사/바이러스


개요

바이러스는 두번째 일반 전염병으로 빠른 전략을 쓰기 제일 쉬운 일반 전염병이다.

바이러스는 돌연변이율이 매우 높고,자체 능력도 돌연변이율 증가다. 그리고 증상을 반환할 때 3DNA를 내야한다.

돌연변이와 반환시 DNA 소모 때문에 빠른 전략이 굉장히 쉬우나,느린 전략은 매우 어렵다. 느린 전략은 어느 전염병이던 비슷비슷한 방법을 사용하지만, 빠른 전략은 돌연변이가 큰 도움이 되나,느린 전략에서는 돌연변이를 다 물려야 하는데 거기에 쓰이는 DNA가 상당히 많기 때문이다. 현실에 제일 가까운 전염병이기도 하다.

스테이터스

바이러스
질병명 : Viruse
전염성 : 추가바람
심각성 : 초기 1, 고정값
치사율 : 초기 0, 고정값
변이율 : 2%
반환값 : -3
연구 요구량 : 32000000 (32m)
발현지연 : 6일
고유능력 : 없음
특수능력 : 바이러스의 불안정성 1~3

바이러스의 불안정성

진화명 바이러스의 불안정성 1
영문명 추가바람
능력치 비용 전염 심각 치사
5 0 0 0
선행진화 없음
추가효과 돌연변이율 증가


진화명 바이러스의 불안정성 2
영문명 추가바람
능력치 비용 전염 심각 치사
5 0 0 0
선행진화 바이러스의 불안정성 1
추가효과 돌연변이율 증가


진화명 바이러스의 불안정성 3
영문명 추가바람
능력치 비용 전염 심각 치사
6 0 0 0
선행진화 바이러스의 불안정성 2
추가효과 돌연변이율 증가

돌연변이율을 상당히 많이 올려주는 능력들이다. 빠른 전략을 쓸 때 상당히 좋은 능력들이니 찍어주는 것을 권한다.

빠른 전략으로 하기 위해서 유전적 코드 "다윈주의자"를 사용하는 것은 매우 좋은 방법이다. 바이러스라서 가뜩이나 변이율이 높은데,"극적인수공통감염"까지 누르면 그야말로 알아서 증상에 불이 들어온다.

"극적 부유세균"도 진화시키는 것을 권한다. 애초에 일찍 들키도록 설계된 전염병이라,이걸 안찍고 미적대고 있다가는 그린란드나 마다가스카르에 병이 들어가지지 않는 대참사를 볼 수 있다.

보통은 박테리아와 같이 중국, 사우디아라비아, 인도가 시작지점으로 추천받는다. 여기에 그린란드와 캐나다에 집어넣기 수월한 영국/러시아도 추천받는다.

초반부터 치사증세가 나오면 놔둘지 퇴화시킬지 고민되는데,총체적 장기부전이 아니라면 전염성을 높이는게 낫다. 단,총체적 장기부전의 경우 국가폐쇄율이 비약적으로 높아지기도 하고,어차피 나중에 또 돌연변이될 것이 뻔하니 눈뮬을 머금고 퇴화시키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