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Skky999/상상: 두 판 사이의 차이

(새 문서: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지만 제가 만들어낸 이야기를 올립니다. = 비잔티움 제국 (재건국 이후) = '''비잔티움 제국'''은 1453년부터 현재까지...)
 
(문서 내용을 "(없음)"으로 바꿈)
 
1번째 줄: 1번째 줄: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지만 제가 만들어낸 이야기를 올립니다.
(없음)
 
= 비잔티움 제국 (재건국 이후) =
'''비잔티움 제국'''은 1453년부터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는 전제군주제 국가이다. 다른 전제군주제 국가들과 달리 1762년 이후로 선거를 통해 황제를 선출하고 있으며 현재는 사실상 연방 국가이다.
 
== 역사 ==
=== 성립과 발전 (1453-1621) ===
==== 오스만 투르크와의 전쟁 ====
395년 로마 제국이 둘로 분열된 이후 존재하던 옛 [[비잔티움 제국]]이 [[오스만 투르크]]의 공격에 멸망한 뒤 [[콘스탄티누스 11세]]는 죽고 만다. 하지만 각지에서 부흥 운동이 일어나 [[아드리아노플]]이 점령되었고 곧이어 부흥 운동 세력은 [[콘스탄티노플]]까지 다시 되찾는다. 오스만 투르크는 수도를 앙카라로 다시 옮기게 됬고 황제는 콘스탄티누스 11세의 동생인 토마스 팔라이올로구스가 되었으며 황제가 된 토마스 1세는 적극적으로 영토 확장에 나서서 그의 사망 연도에는 제국의 영토가 [[테키르다]]와 [[에디르네]], [[부르사]] 지역까지 이른다. 다음 황제인 안드레아스 1세 치세에서는 지금의 그리스 북부와 터키 북서부가 영토로 추가되었으며 [[트라페주스 제국]]도 제국의 영토에 흡수된다. 1484년에는 앙카라 전투에서 비잔티움 제국이 승리함에 따라 오스만 투르크는 수도를 지금의 시리아 지역에 위치한 알레포로 옮겼다.

2016년 6월 19일 (일) 12:25 기준 최신판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