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055: 두 판 사이의 차이

73번째 줄: 73번째 줄:
███████: 박사님, 혹시 무언가가 구형이 아니라고 동의한 거 기억나세요?
███████: 박사님, 혹시 무언가가 구형이 아니라고 동의한 거 기억나세요?


휴스 박사: 아, 맞다!
휴스 박사: 아, 맞다!}}
}}





2015년 5월 6일 (수) 00:20 판

SCP Foundation (emblem).svg
SCP 재단SCP-055 문서의 33번째 판을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번호: SCP-055

등급: 케테르

격리 조치

개체는 패러데이 케이지가 감싸고 있는 시멘트 벽(오십(50) 센티미터 두께)으로 만들어진 오(5)미터 곱하기 오(5)미터 에 이점오(2.5)미터 크기의 정방형 방에 보관한다. 접근은 누군가 일부러 열고 있지 않은 이상 자동으로 닫히고 잠기도록 베어링 위에 만들어진 이(2)미터 곱하기 이점오(2.5)미터 크기의 두꺼운 차단용 문을 이용한다. SCP-055의 방 밖에는 경비원을 배치하지 않는다. 덧붙어, 이 개체를 관리하거나 연구하는 모든 인력은 실용적으로 가능한 선에서 이 방의 기하학적 중심으로부터 최소한 오십(50) 미터의 거리를 유지하는 것이 권고된다.

설명

SCP-055는 "스스로 지키는 비밀" 혹은 "반정신자"이다. SCP-055의 생김새, 성질, 행동 방식이나 유래[1] 등은 스스로 기밀화된다. 설명하자면,

  • 어떻게 제19기지가 처음 SCP-055를 얻었는지는 알 수 없다.
  • 누가, 언제 SCP-055를 확보했는지 역시 알 수 없다.
  • SCP-055의 외형은 알려진 바 없다. 이 SCP의 외형이 보이지 않는다거나 묘사가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사람들은 SCP-055의 보관소 안으로 들어가 SCP-055의 외형을 관찰하고, 마음 속으로 혹은 글로 된 메모를 남기거나, 스케치를 하거나, 사진을 찍거나, 녹음이나 녹화를 할 수 있다. 이미 이런 류의 관찰로 남겨진 자세한 기록들이 존재한다. 그러나 SCP-055의 외형에 대한 정보는 관찰 이후 곧 머리 속에서 "새어나간다". SCP-055의 외형을 묘사할 것을 요구받은 개인들은 흔히 딴 생각을 하게 되며 묘사하는 것에 흥미를 잃곤 한다. SCP-055의 사진을 베껴 그릴 것을 요구받은 개인들은 그 사진 속 대상이 어떻게 생겼는지 기억하지 못하며, 이는 이 테스트를 진행하는 연구자들 역시 마찬가지이다. 폐쇄 회로 텔레비전을 통해 SCP-055를 지켜본 보안 직원들은 근무 시간을 마치고 나면 매우 지쳐있으며 지난 몇 시간 동안의 일을 기억하지 못하는 상태가 된다.
  • SCP-055의 방의 건축을 누가 허락했는지, 왜 이런 방식으로 그 방을 만들었는지, 상기한 격리 조치의 의도가 무엇인지는 알 수 없다.
  • SCP-055의 방은 매우 찾기 쉬운 위치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 19기지의 직원들은 모두 질문을 받으면 SCP-055의 존재에 대해 아는 바가 없다고 주장한다.

이 모든 사실들은 주기적으로 재발견된다. 주로 이 보고서를 우연히 읽게 된 사람들에 의해서인데, 재발견될 때 매우 큰 불안을 일으킨다. 이 불안감은 보통 몇 분 정도 지속되다가, 곧 다시 잊혀진다.

SCP-055으로부터 매우 다양한 과학적 정보가 기록되었으나, 이 정보들을 연구할 수 없다.

최소한 한 번 SCP-055를 제거하거나 제 19기지의 격리공간에서 다른 시설로 옮기기 위한 시도가 있었다. 실패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다.

SCP-055는 매우 위협적일 가능성이 있으며, 심지어 수백명의 직원을 살해했을 가능성도 있다. 우리는 그것을 알아챌 수 없을 것이다. 분명 매우 중대한 정보/정신적 위협을 가하는 SCP이며, 이런 이유로 케테르 등급으로 분류한다.

문서 55-1: SCP-055에 대한 분석

이 문서의 저자는 SCP-055가 ████████████와 ████████가 공식적으로 확보한 것이 아니라, 제 3 세력이 다음 목적들 중 하나를 위해 제 19기지에 투입한 요원[2]이라는 가설을 제기한다.

  • 제19기지의 활동을 은밀히 관찰, 혹은 방해하기 위해.
  • 재단의 다른 시설들의 활동을 은밀히 관찰 혹은 방해하기 위해.
  • 인류 전체의 활동을 은밀히 관찰 혹은 방해하기 위해.
  • 다른 SCP 개체들의 활동을 은밀히 관찰 혹은 방해하기 위해.
  • ████████████를 은밀히 관찰 혹은 방해하기 위해.

이러한 위협들에 대응할 방법은 제시되지 않았으며, 이론적으로도 대응은 불가능해 보인다.

부록 A

이봐, 이게 만약 정말 "반정신자"라면, 왜 그것이 "반정신자"라는 사실은 지워지지 않는거지? 우리가 뭔가 잘못 생각하고 있는 거야. 기다려봐, 만약 우리가 그 대상이 무엇이 아닌지에 대해 기록한다면? 그건 기억할 수 있을까? --바르톨로뮤 휴스, NSA.

문서 55-2 존 마라체크 박사의 보고서

#19-055-127BXE 조사팀은 SCP-055의 보관소 안에 들어가 그것의 외형과 일부 성질을 확인하는 데에 성공했다. 해당 계획의 원칙(████████████를 볼 것)에 따라 기록이 남겨졌고, 그 후 보관소는 다시 봉인되었다.

다음은 참여 인력의 보고 중 일부이다.

휴스 박사: 좋아. 지금부터 자네에게 55번 개체에 대해 몇 가지 질문을 할 걸세.

███████: 몇 번 개체요?

휴스 박사: SCP 개체 55번 말일세. 자네가 방금 관찰한 개체일세.

███████: 뭐라고요? <대상이 불안해함> ... 모르겠어요.

휴스 박사: 알겠네. 그럼, 우리 모두 그것이 구형이 아니라고 동의했다는 건 기억나나?

███████: 그게 구형이... 아! 맞다! 그건 전혀 둥글게 생기지 않았어요! 55번 개체는 둥글지 않았어요!

휴스 박사: 그럼 이제 기억하는 겐가?

███████: 음, 아니요. 그러니까, 그게 뭔지는 모르겠지만 그게 있다는 건 알아요. 그건 기억할 수 없는 무언가에요. 그리고 구형이 아니었어요.

휴스 박사: 잠깐 기다려보게. 뭐가 구형이 아니라고?

███████: 55번 개체 말입니다.

휴스 박사: 무슨 개체라고?

███████: 박사님, 혹시 무언가가 구형이 아니라고 동의한 거 기억나세요?

휴스 박사: 아, 맞다!


각주

  1. origin인데 적절하 번역어가 생각이 안나네요.
  2. agent. 더 적절한 번역어가 있으면 수정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