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두 판 사이의 차이

(새 문서: 과거 고대 한국의 전설상 나라 이름이며 마고한국과 같은 위치로, 빛을 뜻하는 밝과 땅 혹은 산을 뜻하는 달이 결합된 단어로 보인다...만...)
태그: 분류가 필요합니다!
 
(막다른 문서 해소!)
1번째 줄: 1번째 줄:
과거 고대 한국의 전설상 나라 이름이며 마고한국과 같은 위치로, 빛을 뜻하는 밝과 땅 혹은 산을 뜻하는 달이 결합된 단어로 보인다...만은 사실 이건 어디까지 전설이며 배달의 어원은 맞지만 고대로부터 내려오는 이름은 아닌것 같다.
{{토막글}}
배달이라는 단어가 처음 등장하는건 병자호란 이후의 조선 후기로, 중세의 기록에도 등장하지 않다가 근대에 갑자기 나타난 단어로서 그 전승이 애매모호 하며, 이 단어가 기록된 서적들 역시 진위여부를 밝히기 어렵고 근거가 없어 신생단어로 보아야 할듯 하다.
'''배달'''은 고대 [[한국]]의 전설상 나라 이름이며 마고한국과 같은 위치로, 빛을 뜻하는 밝과 땅 혹은 산을 뜻하는 달이 결합된 단어로 보인다...만은 사실 이건 어디까지 전설이며 배달의 어원은 맞지만 고대로부터 내려오는 이름은 아닌 것 같다.


아무튼 한국을 나타내는 단어중 하나로, 청구나 고려같은 의미를 가지는 단어다.
배달이라는 단어가 처음 등장하는건 [[병자호란]] 이후의 조선 후기로, 중세의 기록에도 등장하지 않다가 근대에 갑자기 나타난 단어로서 그 전승이 애매모호하며, 이 단어가 기록된 서적들 역시 진위여부를 밝히기 어렵고 근거가 없어 신생 단어로 보아야 할 듯하다.
 
아무튼 한국을 나타내는 단어 중 하나로, 청구나 고려 같은 의미를 가지는 단어다.
 
[[분류:한국사]]
[[분류:유사역사학]]

2017년 1월 17일 (화) 19:14 판

틀:토막글 배달은 고대 한국의 전설상 나라 이름이며 마고한국과 같은 위치로, 빛을 뜻하는 밝과 땅 혹은 산을 뜻하는 달이 결합된 단어로 보인다...만은 사실 이건 어디까지 전설이며 배달의 어원은 맞지만 고대로부터 내려오는 이름은 아닌 것 같다.

배달이라는 단어가 처음 등장하는건 병자호란 이후의 조선 후기로, 중세의 기록에도 등장하지 않다가 근대에 갑자기 나타난 단어로서 그 전승이 애매모호하며, 이 단어가 기록된 서적들 역시 진위여부를 밝히기 어렵고 근거가 없어 신생 단어로 보아야 할 듯하다.

아무튼 한국을 나타내는 단어 중 하나로, 청구나 고려 같은 의미를 가지는 단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