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편집하기


편집하면 당신의 IP 주소가 공개적으로 기록됩니다. 계정을 만들고 로그인하면 편집 시 사용자 이름만 보이며, 위키 이용에 여러 가지 편의가 주어집니다.

편집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편집을 되돌리려면 아래의 바뀐 내용을 확인한 후 게시해주세요.

최신판 당신의 편집
162번째 줄: 162번째 줄:


물론 드리블 테크닉이 평균 정도는 되고 무게중심이 준수하기 때문에 치달만으로도 수비수들이 견제에 버겨워하는 경우가 잦지만 드리블 능력이 뛰어난 다른 탑클래스 윙어들처럼 속도 이외에도 다른 무기가 없다보니 평소엔 역습 상황만큼 파괴력이 돋보이지 않는 것은 확실히 아쉬운 부분이다.
물론 드리블 테크닉이 평균 정도는 되고 무게중심이 준수하기 때문에 치달만으로도 수비수들이 견제에 버겨워하는 경우가 잦지만 드리블 능력이 뛰어난 다른 탑클래스 윙어들처럼 속도 이외에도 다른 무기가 없다보니 평소엔 역습 상황만큼 파괴력이 돋보이지 않는 것은 확실히 아쉬운 부분이다.
== 잠재적인 우려 ==
위의 평가들을 모두 종합하면 손흥민의 플레이스타일은 전형적으로 역습에 특화되어 있지만 이를 뒷받침하는 핵심인 스프린트 능력은 노쇠화에 가장 영향을 받기 쉬운 능력 중 하나다. 손흥민의 나이가 어느덧 21/22시즌 기준으로 중견 선수로서 전성기에 내려올 시기인 29살인 만큼 더더욱 그러한데, 18/19시즌에 약 11만 km의 거리를 왕복하는 기록적 혹사와 더불어 20/21시즌 코로나 19 사태로 인한 혹사까지 생각하면 더욱 간과할 수 없는 부분이다. 물론 이 시기 동안 잔부상과 혹사로 인한 폼 저하를 상당히 겪긴 했지만 타고난 회복력과 자기관리를 통해 금방 그라운드로 복귀하면서 팬들의 우려를 종식시키기도 했다. 하지만 최근 21/22시즌 울버햄튼 원정에서 흔치 않았던 햄스트링 부상 전조를 겪었던 것을 감안하면 근시일은 아니더라도 이러한 우려가 곧 현실로 다가올 가능성이 매우 높은 편이다.
사실 킥에 강점을 둔 공격수들이 노쇠화에 맞딱뜨리면서 다른 장점을 발굴하여 포지션이나 플레이스타일을 변경하는 예시는 그의 우상이기도 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대표적 사례처럼 종종 있는 편이지만 그만큼 손흥민의 온더볼 능력이 타 포메이션에도 적응할 수 있는 수준이냐는 의문이 남는다. 냉정히 말해서 누차례 상술했듯이 손흥민의 온더볼 능력은 주력과 킥을 제외하면 포스트 플레이, 경기 조율이 가능한 수준의 킬패스, 드리블 스킬, 볼키핑과 탈압박, 헤더 등의 나머지에서 수준급이라고 하기엔 어렵다. 20/21 시즌 중후반기에는 포지션 공백으로 인해 여러 차례 플레이메이커 롤을 부여받았지만 기복이 있거나 극히 평균적이라는 평가에 그쳤고 21/22 시즌 초반기에도 여전히 원톱이나 폴스 나인 롤에서는 온더볼로 기회를 창출하지 못하고 평범한 모습을 연출했다.


== 평판 및 기록 ==
== 평판 및 기록 ==
리브레 위키에서의 모든 기여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라이선스로 배포됩니다(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리브레 위키:저작권 문서를 읽어주세요). 만약 여기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문서를 저장하지 말아 주세요.
글이 직접 작성되었거나 호환되는 라이선스인지 확인해주세요. 리그베다 위키, 나무위키, 오리위키, 구스위키, 디시위키 및 CCL 미적용 사이트 등에서 글을 가져오실 때는 본인이 문서의 유일한 기여자여야 하고, 만약 본인이 문서의 유일한 기여자라는 증거가 없다면 그 문서는 불시에 삭제될 수 있습니다.
취소 편집 도움말 (새 창에서 열림)

| () [] [[]] {{}} {{{}}} · <!-- --> · [[분류:]] · [[파일:]] · [[미디어:]] · #넘겨주기 [[]] · {{ㅊ|}} · <onlyinclude></onlyinclude> · <includeonly></includeonly> · <noinclude></noinclude> · <br /> · <ref></ref> · {{각주}} · {|class="wikitable" · |- · rowspan=""| · colspan=""| · |}

이 문서는 다음의 숨은 분류 1개에 속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