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idi

Viridi
Viridi header.png
게임 정보
배급사 Ice Water Games
개발사 Ice Water Games
장르 시뮬레이션 게임
출시일 2015년 8월 19일 (Steam)
플랫폼 Steam, iOS, 안드로이드
웹사이트 공식 사이트

Viridi는 Ice Water Games / Badru가 제작한 다육식물 키우기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1 게임 방법[편집]

게임을 처음 시작했을 때에는 화분과 식물 배치 프리셋이 주어지며, 식물 배치가 완료된 후에는 잡초 제거, 물 뿌리기 등을 통해 식물을 적절한 상태로 유지해야 한다. 물 주기를 지나치게 소홀히 하거나, 물을 한꺼번에 너무 많이 줄 경우 식물이 죽을 수 있다. 또한, 화분 가장자리의 달팽이나 식물 하나를 확대한 채 두면 이후 오선지가 그려지며 식물 (달팽이)에게 노래를 들려줄 수 있으며, 이 경우 식물의 성장속도가 조금 빨라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1.1 식물 배치 및 심기[편집]

이미 심어져 있는 식물은 선택 후 좌측 버튼을 누르면 화분에서 빼낼 수 있게 되고, 이후 드래그를 통해 다시 원하는 위치로 돌려 놓거나 버튼을 한번 더 눌러 정원에 버릴 수 있다. 새로운 식물 (묘목)을 심기 위해서는 우측 하단의 버튼을 누른 후 다시 세 번째 버튼을 눌러 묘목 심기 화면으로 넘어간 후, 원하는 식물을 선택하면 된다. 묘목이 없는 경우 우측 하단 > 두 번째 버튼을 눌러 Nursery (묘목장)으로 가 무료 묘목을 받거나 소액 결제를 통해 묘목을 구입할 수 있으며, 화분을 모두 비울 경우 새 화분을 무료로 받으며 다시 시작하게 된다.

1.2 식물 상태[편집]

식물의 상태는 크게 음악을 들려줄 때의 상태와 수분량에 따른 상태로 나뉜다. 식물을 심은 직후의 상태는 "Thirsty"이며, 이상적인 식물의 상태는 "Sated"이다. Waterlogged 상태에서 물을 두 번 이상 주거나 너무 오랜 시간 식물을 방치할 경우 죽음에 이른다. 달팽이의 경우 "Wow cute"와 "Wet"의 두 가지 상태가 있지만 물을 안 뿌리거나, 너무 많이 뿌린다고 죽진 않는다.

Parched (Dead)ParchedThirstySatedOverwateredWaterloggedWaterlogged (Dead)

살아 있는 식물에게 노래를 들려주는 동안에는 Charmed / Vibrant / Vital / Vivacious 등의 상태가 되며, 달팽이의 경우 더 다양한 상태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죽어 있는 식물에게 노래를 들려주는 경우 "Parched (Dead)"나 "Waterlogged (Dead)"의 상태가 유지된다.

2 아이템 종류[편집]

2.1 프리셋[편집]

게임을 처음 시작할 경우 다육 식물 프리셋이 주어지며, 안드로이드 기준 총 3개의 프리셋이 있다. 각 프리셋 별 식물 종류는 다음과 같다.

Primus (작성 필요)
Prasinus
  • Aloe 'Blue Elf'
  • Pachyphytum glutinicaule × 3
  • Pachyphytum hookeri × 3
  • Sempervivum × 2
Pallidus (작성 필요)

2.2 다육 식물[편집]

2.3 화분[편집]

3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