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8 야채 주스

로고

V8 야채 주스(V8 Vegetable Juice)는 미국 캠벨 수프 컴퍼니의 야채 및 혼합 주스 상표다. 8개 야채를 원료로 하기 때문에 V8이라는 명칭이 붙었다.

1 특징[편집]

원래의 V8 주스는 물과 토마토 주스(약 89%)를 기본으로, 순무, 샐러리, 당근, 양상추, 파슬리, 물냉이, 시금치 주스를 첨가한 것이다. 이후 파생된 상품으로 다른 맛을 추가하거나, 과일 주스를 추가하여 파생 브랜드를 만들기도 하였다.

토마토 주스가 메인인 만큼 맛은 시판 토마토주스랑 비슷하나, 좀 복잡한 맛이 나고 더 걸쭉하다. 그야말로 호불호가 갈릴 맛이 난다. 국내에서는 가격대가 다른 토마토 주스나 야채 주스류보다 비싼 편.

2 역사[편집]

V8 주스는 최초에 뉴 잉글랜드 프로덕츠 사의 창업주 W. G. 피콕(W. G. Peacock, 1896~1948)에 의해서 "베지민(vege-min)"이라는 상표로 만들어졌었다. 이 당시에는 단일 주스를 상품으로 판매했었다. 그러나 큰 상업적 성공을 거두지는 못하였고, 이것들을 섞어서 1933년 "베지민 8"이라는 이름으로 판매하였다. 이후 일리노이주의 에반스톤의 잡화상이 이름을 "V-8"로 간단히 줄이도록 권유하였다.

이후 V-8은 상업적 성공을 거두었다. 1948년에는 캠벨 수프 컴퍼니가 브랜드를 인수하였으며, 지금까지 생산해 오고 있다.

3 기타[편집]

  • V8은 유명한 칵테일블러디 메리의 주 재료로 쓰인다. 그리 활용도가 높은 재료는 아니지만 덕분에 칵테일 바에 종종 비치되어 있다.

4 관련 사이트[편집]

5 각주

Ambox move.svg
이 문서의 전체 혹은 일부는 V8 문서의 744910판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