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demy

Udemy
웹사이트 정보
URL Udemy
종류 온라인 강좌 사이트
언어 강좌마다 다름
회원가입 필수
영리여부 영리

온라인 강좌 판매사이트

설명[편집]

개인이나 단체, 기업이 제작한 온라인 강좌를 업로드해서 판매할 수 있다. 강좌의 품질은 Case by Case인 면이 강한데 전문적으로 강좌를 제작하는 기업이 제작한 경우 깔끔한 퀄리티를 자랑하지만, 개인이 만든경우 내용은 괜찮은데 영상의 상태가 영 음울하거나, 편집이 미묘하거나 하는 경우도 있다. 다행히도 구매전 5분동안 해당 강좌의 모든 내용을 전부 미리보는 기능이 있고, 업로더가 특정 화를 맛보기로 보게 해둔 경우도 있으니 확인하고 구매하면 된다.

강좌의 언어는 '강좌마다 다르지만' 보통은 영어.

스팀 (플랫폼)안부러운 세일 덕후. 할인 쿠폰도 자주 뿌리고, 이런저런 핑계로 할인도 자주한다. 할인율도 높은 편인데 할인율을 퍼센트로 적용하는 게 아니라 특정 강좌들을 일정한 가격으로 싹 밀어버리는 경우도 자주있다. 뭔 이야기인고 하니 특정 강좌들에 대해 일괄 10$, 일괄 15$이런식으로 가격표를 붙여버린다. 그러므로 강좌 가격이 비싸다고 좌절하지 말고 위시리스트에 올려두고 상황을 주시하자. 99$짜리 강의도 세일 적용해서 10$에 푸는 곳이 여기다. 199$ 강의가 19$가 되는 이적을 볼 수 있는 세일계의 숨은 괴수.75% 세일율이 따위로 보이는 괴팍한 동네 덤벼라 험블 번들! 유일한 문제라면 덮어놓고 샀다가 엉망인 강의 퀄리티에 뒷목 잡고 누워도 할말이 없다는 정도. 미리보기를 반드시 하고 구매하자.

StackSocial등지의 사이트에서 이 사이트의 강좌 번들이 심심치 않게 보이는데, 위와 같은 이유로 인해 구매에는 신중을 기해야한다. 할인적용 이전의 강좌 가격을 기반으로 번들을 만들어서 할인율이 높아보이지만, 실제로는 Udemy에서 세일타임을 외치면 큰 차이가 없는 경우도 있다. 포함된 강의의 내용이 부실하기라도 하면 이래저래 골치아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