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wn (아이돌 마스터)



1st Vision에서 역대 뗏뗏떼

1 원작에서[편집]

아이돌 마스터 시리즈에서 커뮤를 하다보면 지겹도록 듣게 될 음악. 일단 곡 이름은 TOWN이나, 뗏뗏떼 (てってってー)로 더 잘 알려져있다. 곡의 한 부분이 뗏뗏떼~하고 들리기 때문.

상단 왼쪽 비디오가 1st Vision의 원조 뗏뗏떼이며, 2nd Vision에서는 살짝 리믹스 되어 TOWN RMX라는 제목으로 실렸다. 애니마스의 음반인 ANIMATION M@STER 02에는 "多忙な日々 (바쁜 날들)"이라는 제목으로도 수록되었다.

아이돌 마스터 버전 태고의 달인인 태고마스에는 Must mix라는 이름으로 수록되었으며, 플레이가 가능하다.

2 니코니코 동화에서[편집]

이 뗏뗏떼가 처음 등장한 것은 바로 아래의 유키호 커뮤의 영상이다.

커뮤 내용은 특별한 것 없는 내용이지만, 태그에 뜬금없이 "てってってー"가 달려있던 것이 원인. 보면 알겠지만, 유키호따위는 관심밖에 있고, 코멘트가 온통 てってってー 투성이다. 유키호만 안습

본격적으로 뗏뗏떼가 유행을 타게된 것은 아래 비디오.

미키가 자주 나온다는 것 빼고는 처음부터 끝까지 그냥 뗏뗏떼만 나오는 평범한 영상이지만, 이 동영상이 큰 히트를 쳐 니코니코 동화에 본격적으로 뗏뗏떼 붐(...)이 일기 시작했다.

니코동에서는 게임 실황부터 시작해서 아이돌 마스터와 전혀 관계없는 작품의 2차 창작의 BGM으로도 빈번하게 사용된다. 게다가 주간, 월간 니코니코 랭킹의 인트로, 엔딩으로도 쓰이기 때문에 니코니코 동화에서 영상을 자주 본다면 뗏뗏떼 게슈탈트 붕괴가 일어날 정도로 듣게 된다. 덕분에 이 음악이 아이돌 마스터 시리즈의 음악이라는 것을 모르는 사람도 늘어나고 있다.

이렇게 이 곡이 인기를 얻게 되니, 자연스럽게 이 곡과 관련된 MAD 영상도 많이 만들어지게 되었다.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은 바로 아래의 "마이클 잭슨이 뗏뗏떼를 불러보았다"

우루루앗탓탓!! 우우루루앗탓타타!

조회수가 무려 250만(...).

3 공식에서[편집]

2차 창작 설정을 잘 받아들이는 아이돌 마스터 시리즈 답게, 공식도 이 뗏뗏떼의 유행을 알고있다. 7th 라이브에서는 뗏뗏떼를 직접 부르기도...


아무래도 공식이 미친거 같아요!

태고마스의 PV영상에서도 하루카가 뗏뗏떼하고 부른다. 1분 10초부터

4 태고마스에서[편집]


오니 보면. 근데 하필 444 텟텟테면 101010콤보여야 하는거 아닌가.

전술했듯이, Must mix라는 이름으로 수록되었다. 사실 1st Vision의 음원에 765 오토나시 코토리의 뗏뗏떼~ 보이스를 삽입한 것에 불과하다. 중간이랑 끝에 삐요삐요는 덤. 게다가 잘 들어보면 후반에 큿큿나노도 들린다.

참고로 앞부분의 뗏뗏떼 솔로 파트는 하루카 → 치하야 → 이오리 → 아즈사 → 야요이 → 리츠코 → 유키호 → 마코토 → 미키 → 히비키 → 아미·마미 → 타카네 → 하루카의 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