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tally Accurate Battle Simulator

진짜로 정확한 전투 시뮬레이터
Totally Accurate Battle Simulator
게임 정보
개발사 랜드폴
장르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출시일 미정
웹사이트 http://landfall.se/totally-accurate-battle-simulator/

진짜로 정확한 전투 시뮬레이터》(Totally Accurate Battle Simulator)는 랜드폴(Landfall)에서 개발 중인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제목과는 반대로 고증은 거의 밥 말아 먹은 수준을 보이고 있으며 유닛들의 모습이나 모션은 무성의의 극치를 보이고 있으며 전투마저도 완전 자동에 적이든 아군이든 적진을 향해 돌격할 뿐이다. 전투시에도 무기 소음을 제외하면 의미불명의 울음소리(?)만 나오며 유닛들도 죽으면 눈이 X X 형태가 되면서 널부러질 뿐이다. 하지만 이것이 역으로 병맛을 내뿜으면서 유명 유튜버들 사이에 입소문이 나고 있으며 대한민국에도 전파되고 있는 중이다. 참고로 스팀에 등록된 내용에 의하면 가격대는 1만 5500원 에 판매하고 있다.

1 출시전 정보[편집]

2016년 경에 공개된바있는 티저 트레일러

2017년 1월에 공개한 물리 시스템 2.0 시연 영상

개발 초창기에는 성을 둔 하나의 맵에 보병계와 병기계로 나뉜 유닛들을 가지고 플레이 했으며 이후 오픈 알파 버전에서 여러 맵이 추가되고[1] " 네온 (Neon)" 진영의 추가, 기존 유닛들도 진영으로 분리되는 변화가 생겼다. 2016년 미국 대선을 기념해서 도널드 트럼프힐러리 클린턴을 상징하는 캐릭터를 추가하기도 했다.[2]

물리 시스템 2.0을 통해서 모션을 개선했으며 현재는 진영별 추가 유닛을 만들기도 하지만 일인칭 플레이 모드를 만들기도 하는 등 여러 가지를 시도하는 것으로 보인다.

2017년 만우절 기념으로 Totally Accurate Battle Zombielator를 공개했다. 최고 10인까지 들어갈 수 있는 서버 내에서 생존하고 무기를 수집하는 것이 목적.

2 등장 진영 & 유닛[편집]

2.1 석기 시대 (Stone age)[편집]

석기시대를 테마로 한 진영. 석기 시대의 이미지에 걸맞게 뼈장식을 하고 있으며 돌창이나 돌팔매질같이 돌을 무기로 삼고 있다.

  • Gatherer - 허리에 바구니를 매고는 있지만 뭘 던지진 않고 맨손으로 싸운다.
  • Warrior[3] - 간단한 뼈 장식과 돌창으로 무장한 유닛. 창의 길이가 짧다.
  • Protector - 몸집만한 나무판떼기에 구멍을 큼지막하게 낸 것을 들고 있는 유닛. 머리와 어깨를 동물 머리뼈로 감싸고 있다.
  • Rockthrower - 말 그대로 돌멩이를 집어던지는 유닛. 던지는 돌의 크기가 꽤나 크다. 작은 뼈를 밧줄로 엮어 만든 머리띠와 목걸이를 하고 있으며 돌들을 넣어둔것으로 보이는 주머니를 허리에 파고 있다.
  • Axe Master[4] - 돌도끼 두 개로 무장한 유닛. 왜인지 알 수 없지만 어깨에 무장한 머리뼈에 눈이 멀쩡한 채로 붙어있다!
  • Bone Mage[5] - 동물 머리뼈로 장식한 지팡이을 사용하는 유닛. 지팡이를 휘둘러 공격하지만 특수 공격으로 가시 지옥처럼 땅 속에서 뼈가시가 솟아나게 한다.
  • Wolly Mamoth - 말 그대로 매머드이다. 긴 뿔을 이용해서 전방의 적을 쓸어버린다.

2.2 농민 (Farmer)[편집]

중세 유럽 농민촌을 테마로 한 진영. 농기구들을 무기로 활용한 것이 특징.

  • Halfling - 기존 유닛보다 작은 키를 가진 유닛. 별도의 무장이 없이 몸을 날려서 몸통 박치기를 가한다.
  • Worker - 둥근 낫과 작은 망치를 들고 있는 유닛.
  • Skewer Thrower - 커다란 밧줄 고정못을 집어 던지는 유닛.
  • Farmer - 삼지창을 들고 있는 유닛. 농민 포지션의 창병이다.
  • Bard - 현악기 반조로 들고 다니는 유닛. 악기를 연주해 주변 적군의 어그로를 끌고 춤추게해 진격을 늦추는 디버퍼형 유닛이다.
  • Scythe - 거대한 낫을 든 유닛. 낫을 휘두르면 거대한 검기가 전방의 적 다수를 배어버린다.
  • Wizard - 한 손엔 칼, 다른 한 손엔 지팡이를 든 늙은이 형상의 유닛. 《반지의 제왕》에 나오는 마법사 간달프패러디 유닛이다. 검으로 싸우지만 특수 공격으로 빛을 내뿜어 살아있는 적군을 멀리 밀어낼 수 있다. 또 상대하는 적이 하나(혹은 소수)일 때는 상대를 위로 집어 던져버리는 공격도 있다.[6]

2.3 고대 (Ancient)[편집]

그리스 로마 신화가 모티브인 진영. 알파 당시 실드(Shield)가 속했던 진영은 "그리스(Greece)"였으나 이후 소개된 파이어 아처(Fire Archer)가 본 진영에 속했고 17년 7월 7일 스트리밍을 통해서 이둘이 같이 속한 것으로 확인이 되었다.

  • 미노타우로스 (가칭) - 신화의 그 괴수를 모티브로 했지만 몸집은 일반적인 유닛과 다를빠가 없는 것이 특이점.
  • Shield - 사각형의 방패를 든 유닛. 알파 때부터 존재했었다. 두 기 이상이 앞뒤로 있을 경우 방어능력이 상승한다고 한다.
  • Fire Archer - 불화살을 발사하는 유닛. 부화살에 맞아 죽으면 불타 죽는 효과가 있다. 7월 7일 스트리밍에서는 Hoplites의 방패를 뚫는 모습을 보여줬다.
  • Hoplites - 작은 원 방패와 짧은 창을 든 유닛. 뭉쳐져있으면 속도가 줄어드는 대신 추가 체력을 얻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 Spearman - 창을 든 유닛. 알파때 부터 존재했었다.

2.4 아시아 (Asia)[편집]

  • 태권도(Taekwondo) - 아무런 무장이나 장식 없이 날려차기로 공격하는 유닛.
  • 몽크(Monk) - 긴봉을 휘둘러 공격하는 유닛.
  • 손오공 (가칭) - 《서유기》의 주인공을 모티브로 한 유닛. 여의봉과 발차기를 번갈아가면서 공격한다. 공격을 피하기도 한다.
  • 7월 7일 스트리밍에 있었지만 자세한 모습은 보이지 않았다.
  • 7월 7일 스트리밍에 있었지만 자세한 모습은 보이지 않았다. 알파 당시의 닌자(Ninja)로 추정된다.
  • Dragon Mafk - 커다란 사자탈 비슷한 것을 네 명이서 짊어지고 움직이는 유닛. 입에서 폭죽을 다수 발사해 공격한다. 폭죽답게 궤도 예측이 어렵지만 제대로 터지면 꽤나 강력한 범위 공격이 된다. 참고로 개발 영상에서는 그냥 용 (Dragon)이었다.

2.5 십자군 (가칭)[편집]

  • Archer - 일반적인 활과 화살로 무장한 유닛.
  • Drunk Flail - 양손에 도리깨형 철퇴 두개를 든 유닛. 철퇴를 빙빙 돌려서 공격한다.
  • Jesters - 광대 모자를 쓴 유닛. 상대의 공격을 인식하면 뒤로 돌면서 발차기를 시전한다.
  • Priest - 지팡이를 들고 있는 유닛. 이름답게 적이 가까워지면 지팡이로 땅을 쳐서 주변의 아군을 회복시키는 기술을 사용한다.
  • Footman - 철 투구와 검 하나로 무장한 유닛.

2.6 ?[편집]

  • 펜싱병 (가칭) - Footman과 같은 투구를 썼지만 펜싱칼로 추정되는 것을 든 유닛.
  • Pike - 상당히 긴 창을 사용하는 유닛. 상대가 접근해오면 창을 내려 대기하다가 사정거리에 닿으면 그대로 찔러버린다.
  • 미늘창병 (가칭) - 미늘창으로 무장한 유닛.

2.7 바이킹 (Viking)[편집]

  • Headbutter - 아무런 무장이나 장식은 없이 머리 박치기로 공격하는 유닛.
  • Ice Archer - 냉기가 피어나오는 화살을 발사하는 유닛. 맞으면 맞을 수록 몸이 점점 하얘지면서 느려진다.
  • 쌍수 도끼 달인 (가칭) - 두 개의 도끼를 든 유닛. 위의 액스 마스터(Axe Master)와는 달리 양손의 도끼를 빙빙 돌리면서 싸운다. 곰가죽을 뒤집어 썼는데 어째선지 가죽의 머리부분에도 눈이 붙어있다.
  • Viking - 원 방패와 도끼로 무장한 유닛.
  • 대형 도끼 달인 (가칭) - 하나의 커다란 도끼를 든 유닛. 쌍수 도끼 달인과 똑같은 곰가죽을 쓰고 있다.
  • 드래곤본 (가칭) - 아무런 무장이나 장식 없이 사자후로 싸우는 유닛. 가칭을 보면 알겠지만 《엘더스크롤 5》의 패러디.

2.8 ?[편집]

아이콘을 볼 때 세계대전 내지는 현대전 테마의 진영으로 추정된다.

3 각주

  1. 초창기의 그 맵은 사라졌다.
  2. 깨알 같이 트럼프 쪽은 특수 능력으로 벽을 만들어버리고 힐라리쪽은 우편 봉투를 집어던진다.
  3. 7월 7일 스트리밍에서는 스피어유닛(Spearunit)이라는 명칭도 등장했다.
  4. 7월 7일 스트리밍에서는 액스맨(Axeman)이라는 명칭도 등장했다.
  5. 7월 7일 스트리밍에서는 메이지(Mage)라는 명칭도 등장했다.
  6. 물리적인 게 아니라 마법을 이용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