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Geometer's SketchPad

the Geometer's Sketchpad
소프트웨어 정보
개발 KCP Technologies
종류 움직이는 수학 소프트웨어
최신버전 5.06 / 2013년 4월 26일
운영체제 Windows, Mac OS X, 리눅스 (WINE)
웹사이트 www.dynamicgeometry.com

GSP(the Geometer's Sketchpad) 는 미국 Key Curriculum Press 사에서 개발한 수학 소프트웨어이다. 원래 유클리드 기하평면 도형들을 만들고 시뮬레이션하기 위한 것이었지만, 그 기능이 확장되어 좌표, 함수 등 많은 수학적 대상을 만들고 그것에 대한 실험을 할 수 있게 되었다.

GSP의 가장 핵심적인 기능은 추상적인 수학적 대상을 컴퓨터 화면에서 만들고 조작할 수 있게 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삼각형을 만들고 그것의 외심을 작도하고 나서 삼각형의 한 꼭짓점을 마우스로 끌어 옮기면, 삼각형이 변형되면서 그에 맞게 외심의 위치가 바뀐다. 또한 이차함수그래프를 그린 다음 키보드 조작으로 계수들의 값을 조금씩 변화시키면 그에 따라 그래프의 모양이 바뀐다.

이러한 기능은 수학적인 대상들의 관계를 이해할 때 유용할 수 있기 때문에 GSP 는 학교 수업이나 수학적인 내용의 프레젠테이션에서도 자주 이용된다.

1 참조[편집]

2 관련 사이트[편집]

3 각주

Wikipedia-ico-48px.png
이 문서는 한국어 위키백과GSP (수학) 문서 14630360판에서 분기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