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awberry Trapper

1 소 개[편집]

딸기지뢰병.jpg


러브라이브 선샤인의 유닛 Guilty Kiss의 첫 번째 싱글. 사쿠라우치 리코, 오하라 마리, 츠시마 요시코의 노래이다. 2016년 6월 8일에 발매된다.

이 싱글 자켓을 한글화 한 버전이 존재한다.

록을 좋아하는 마리, 록이 어울릴 듯한 느낌의 요하네가 있는 유닛 답게 노래 또한 록. 길티키스가 록 유닛임을 나타내는 곡이자 일반인이라도 록을 좋아한다면 한번쯤 들어볼 만한 노래이다.

뮤즈엔 록이라고 해봤자 LOVELESS WORLD, After school NAVIGATORS 두 곡에 록발라드까지 확장시켜도 용기의 Reason, 우리들은 미래의 꽃까지 4곡 뿐이라 록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약간 아쉬워했었는데 록에 대한 갈증 해소를 Aqours에 기대해 볼 수 있게 되었다.

서브곡으로 Guilty Night, Guilty Kiss!가 있다.

2 러브라이브! 스쿨 아이돌 페스티벌[편집]


2016년 6월 11일 Guilty Kiss 니코나마에서 하드패턴이 공개되었다.

난이도면에서는 통상하드 중 최상급. 원기전개정도의 난이도로, 이 곡 역시 속도를 익스로 놓고 치면 웬만한 하급~중급 10렙익스랑 체감상 구분이 되지 않는다.

전체적으로 엇박을 깔고가고 하드인데도 익스급으로 나오는 골때리는 계단패턴 때문에 난이도가 급상승한다.



2016년 7월 5일 아쿠아 업데이트로 추가되었다. 체감 난이도는 Beat in Angel과 비슷한 상급 불익스.

이 곡은 그냥 답이 없다. 1분 36초라는 짧은 시간에 535노트가 몰아치는 초고밀도의 곡이고, 패턴도 정말 괴랄하고 엄지족에게 고통만을 안겨주는 신출귀몰 홍길동식 패턴이 많아서 치다보면 엄지에 경련이 일어난다. 그래서 이 곡은 엄지족도 폰 내려놓고 검지를 든다.

스코어매치에서 이 곡에 걸리면 꽤나 자주 1명 이상이 폭사를 하며 어쩔 땐 3명이 모두 폭사를 하여 혼자 살아남아 1등하는 장면도 나온다.



랜덤 또한 패턴이 괴랄해서 왜 이 곡이 10렙이냐고 불만을 표하는 사람도 많다.

3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