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m in Lover

스톰인러버.jpg

1 소 개[편집]

러브라이브! BD2기 특전곡
행복을 향한 SMILING! 치사해 Magnetic today 빙그르르 MIRACLE Storm in Lover
만약으로부터 분명 좋아하지만 좋아하나요? 그리고 마지막 페이지에는

러브라이브 블루레이 2기 4권 특전곡. 아야세 에리소노다 우미 듀엣곡이다. 럽라 최초의 삼바 리듬 곡.

2 러브라이브! 스쿨 아이돌 페스티벌[편집]

2.1 익스[편집]



BD 2권 솔로/듀엣곡의 마지막 이벤트곡. 전체적인 체감 난이도는 10렙 상급. 풀콤난이도는 회오리 패턴의 숙련도에 따라 10렙 상급~최상급까지도 올라간다.

보쿠히카와 비슷하게 딱히 정해진 모양이 없는 단노트들로 이루어진 패턴이 상당히 많으며 삼바 리듬을 베이스로 한 개박이 곡 전체를 뒤덮고 있어서 개박곡에 취약하다면 진저리가 날 수도 있는 곡이다. 그리고 마지막 회오리 통수[1]로 인해서 원트 풀콤은 꽤 어려운 곡.

이 곡의 노트 박자는 곡의 삼바 리듬에 맞춰서 나오기 때문에 풀콤을 노린다면 이 곡의 리듬을 정확히 알고 있을 필요가 있다.

몇번 치고 나서 개박에 적응이 되면 마지막 왕복회오리만 어떻게든 넘기면 풀콤이 될 것이다.

이 곡의 콤보브레이커는 다음과 같다.

  • 131노트 이후 노트가 안내려오다가 갑자기 등장하는 단노트 회오리 + 그 뒤 바로 이어지는 단노트들
  • 274노트 "오시에떼쿠레루~?" 부분의 7연계단동시타
  • 450노트 이후의 단타 왕복회오리 + 회오리 뒤 바로 이어지는 교차 계단패턴

대부분 마지막 회오리에서 콤보가 깨질 것이며 이 회오리가 불익스급 패턴이기에 회오리 패턴에 취약하다면 이 곡의 s콤보는 포기하는게 좋을 것이다.



스톰인러버의 주요 지뢰패턴이 회오리이니만큼 회오리가 다 풀어진 랜덤은 통상보단 쉽게 보일 수도 있다. 하지만 막상 해보면 랜덤도 그닥 쉽지는 않다.

통상의 7연계단동시타는 랜덤에선 7연동시타발광으로 변하는데, 이 동시타발광의 속도가 용기리즌 랜덤, 즈루이요의 동시타발광이랑 속도가 같다.

그리고 450노트의 왕복회오리가 상당히 빠르고 지속시간도 길어서 이 왕복회오리가 풀어진 산발트릴은 산발폭타 수준으로까지 발전한다.

따라서 회오리에 강하다면 랜덤이, 산발폭타에 강하다면 통상이 더 어려울 수 있다.

2.2 하드[편집]



하드는 처음에는 무난한 정박자로 시작한다.

136노트 이후부터 1-3-1-3노트 끊어치기 개박 계단패턴이 후렴구 전 50노트동안 계속 나오고 이 부분만은 정신줄 단단히 잡고 쳐야 한다. 특히 1,9번노트에서 시작되는 개박패턴은 어디를 먼저 쳐야 하는지 잘 봐야 하는데, 계단이 진행되는 반대쪽 노트를 먼저 치는 방식이다. 여기서 박자를 잘못 잡는 순간 굿쳐먹고 폰을 던지게 된다. 이 부분과 후렴구 직전 교차 계단패턴을 조심하면 그 뒤는 평범한 하드곡이다.

3 각주

  1. 회오리의 속도가 엄청나게 빠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