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rn

Sorn
인물 정보
본명 촌나손 사짜꾼 (ชลนสร สัจจกุล[1][2])
출생 1996년 11월 18일 (26세)
태국 방콕
국적 Flag of Thailand.svg 태국
학력 한국켄트외국인학교 (졸업)
직업 가수
종교 불교
신체 164cm, 48kg, A형
가족 부모님
활동기간 2015년 3월 19일 ~ 현재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
음악 활동
장르 댄스ᆞ팝ᆞ발라드
레이블 CJ E&M (2015년 ~ 2018년)
로엔엔터테인먼트 (2018년 ~ 현재)
소속그룹 CLC

1 소개[편집]

2015년큐브엔터테인먼트에서 데뷔한 대한민국의 걸그룹 CLC의 멤버로, 포지션은 서브보컬이다. 8시 20분을 가리키는 내려간 눈매가 특징으로, 큐브엔터테인먼트의 유일한 태국인 멤버이다. 포지션 자체는 서브보컬이지만, 일단 음색이 부드럽고 안정된 편에 고음 처리도 매끄럽게 잘 되는 편. 또한 영어는 능숙하게 잘 하는 편인데, 한국어는 아직까지는 약간 어눌한 면이 있다.

2 데뷔 전[편집]



데뷔 전이었던 2013년에 찍은 내셔널 지오그래픽 다큐멘터리로, 당시 나이가 18살이었다. 이 다큐멘터리에 의하면 당시 아빠와 친척 오빠[3]가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운영하고 있었기에 태국에서 가수로 데뷔하려고 했다고 한다. 다만 대한민국으로 오게 된 건 한국은 좀더 안정적인(stablized) 방식으로 운영하기 때문에 더 나은 가수를 배출할 수 있고, 한국에서 데뷔하면 태국에서보다 더 나은 가수가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큐브엔터테인먼트의 연습생이 된 건 2011년, 큐브의 글로벌 오디션 프로그램이었던 tvN의 K-POP STAR HUNT에 참가한 게 계기였다. 그리고 세계 각국에서 온 참가자들을 모두 꺾고 우승자가 되어 그 때부터 큐브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한 것. 데뷔 전부터 이런저런 다큐멘터리에 많이 내보냈는데, 본래 큐브 연습생은 웬만하면 비공개로 나오나 손은 방송에 나왔기 때문에 예외로 친 듯하다.


데뷔 전에 찍은 애프터스쿨 레드의 《밤하늘에》 댄스 커버 영상.

3 방송 활동[편집]

3.1 예능[편집]

3.2 자체 컨텐츠[편집]

4 여담[편집]

  • 태국에서 왔다는 공통점이 있기 때문에 블랙핑크리사친분이 있다.
  • 4개 국어 능력자. 우선 모국어인 태국어부터, 영어, 중국어, 한국어까지 할 줄 아는 엘리트다.
  • 그림 그리는 걸 좋아하고 곧잘 그리는 편이다. 취미 중 하나가 그림 그리기고, 스트레스 역시 그림으로 푼다고.[2]

5 각주

  1. 영어 표기로는 Chonnasorn Sajakul. 태국어로 "영원히 흘러가는 물"이란 뜻을 담고 있다.
  2. 2.0 2.1 [M+사소한인터뷰-CLC 편⑥] 손 “취미요? 최근에 웹툰 그리기 시작”
  3. 손은 무남독녀라고 인터뷰에서 이야기한 바가 있다. 다만 위의 다큐에서 Brother가 언급된 걸 보면 친척 오빠인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