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mpleRockets 2

SimpleRockets 2(약자: SR2)는 Jundroo에서 개발한 우주 발사체 및 탐사선 개발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동 제작사의 크로스플랫폼 2D 시뮬레이션 게임 SimpleRockets의 후속작으로, 2018년 11월 8일부터 스팀에서 15,500원에 얼리 액세스로 판매 중이다.

KSP와 마찬가지로 로켓을 발사하고, 탐사선을 도킹하고, 다른 천체로 탐사선을 보낼 수 있다.

1 특징[편집]

1.1 KSP와의 유사점[편집]

우주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독보적인 지위에 있는 KSP와 상당 부분이 겹친다. 개발진 또한 그 영향을 간접적으로 인정하였으며, 이러한 유사점은 특히 스페이스 바로 발사를 진행하고, 컨트롤/쉬프트 키로 추력을 조정하는 등의 컨트롤에서 두드러진다. 태양계와 유사하지만 천체들의 이름이 조금씩 다른 항성계를 가지고 있는 것 또한 KSP와의 유사점이라고 볼 수 있다.

1.2 KSP와의 차이점[편집]

KSP와 많은 부분이 유사하긴 하지만, SR2는 심플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조금 더 단순화된 컨트롤을 가지고 있으며 동시에 동 제작사의 SimplePlanes에서 가져온 것으로 보이는 높은 제작 자유도를 보여 준다. 또한, SR2에는 KSP의 커벌과 비슷하게 사용자가 조종할 수 있는 생물체가 등장하지 않으며, 과학적 측정 장비와 커리어 모드도 아직 지원되지 않는다.

1.3 높은 제작 자유도[편집]

1.3.1 절차적 부품[편집]

SR2는 SimplePlanes와 마찬가지로 절차적 부품(Procedural parts)을 지원한다. 절차적 부품이란 사용자가 자유롭게 크기, 형태, 무게, 부력, 텍스처, 색상을 지정할 수 있는 부품으로, 예를 들어 KSP에서는 몇 가지 정해진 색상과 형태의 동체(Fuselage) 부품을 선택하여 조립할 수 있는 반면 SR2에서는 길이, 굵기, 색상과 재질, 무늬, 기울기와 각 모서리의 둥근 정도 등을 사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는 하나의 동체 부품을 제공한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SR2에서는 실존하는 로켓의 디자인을 대단히 높은 정확도로 재현할 수 있다.

1.3.2 기계적 부품[편집]

SR2의 에디터는 동 제작사의 SimplePlanes와 마찬가지로 몇 가지 모터 부품과 피스톤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이들을 이용해 슬라이더(Slider)로 조작할 수 있는 복잡한 기계 장치나 프로펠러 등을 제작할 수 있다.

1.4 내장 공유 기능[편집]

SR2 에디터에는 자체적으로 포럼에 제작한 기체를 공유하거나 다른 사람들이 공유한 기체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이 공유 기능은 인게임 카메라도 포함하며, 여기에서 초점 거리와 조리개 넓이를 조절할 수 있어 상당히 높은 퀄리티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2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