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cking Party


1 소개[편집]

쇼킹파티.jpg

러브라이브 애니2기 1화, 3화, 10화(안무만) 삽입곡. 어라이즈가 러브라이브 2기에서 부르는 단 하나의 노래이다.

애니에 존재하는 어라이즈의 단 둘 뿐인 노래중 하나. 이곡으로 애니메이션 2기 내내 우려먹다가 결국 스노하레에 쳐발렸다.

가사, 안무, 멜로디 등등 모든 부분이 K-pop스러운 분위기가 특징. 안무는 그 상태가 심각해서 영상에 K-POP를 입혀도 전혀 이상하지 않다.

풀버전 노래는 러브라이브 OST 앨범 Notes of School idol days ~Glory~ 에 실려 있다.

2 러브라이브! 스쿨 아이돌 페스티벌에서[편집]

이 노래가 업뎃되기를 바라는 어라이즈 팬덤이 상당히 많다. 근데 꿈은 현실이 된다고 Private Wars진짜로 통상곡으로 추가되면서 이 노래도 가까운 시일 내에 추가되겠지 하고 핑크빛 꿈을 꾸는 어라이즈 팬들이 늘어나기 시작했다.

그리고 2015년 11월 30일, 드디어 그 꿈이 현실이 되었다.


현재 스쿠페스에 있는 곡들 중 가장 시간이 짧다. 쇼킹파티 익스가 나오게 되면 수집곡용으로 인기가 엄청 많을 것 같다.

Private wars처럼 이 곡도 기본적으로 엇박 떡칠. 근데 Private wars보다 더 어려운게, 노트는 더 적지만 지뢰패턴이 존재한다.

후렴구 넘어갈 때 Snow halation 익스의 다보탑 트릴이 느리게 온다. Anemone heart 노말에서 보던 그 마이너 다보탑 트릴.

그리고 후렴구 1소절 끝나고 나서 교차 단타동시타가 몰아닥친다. 단타가 어디에 나오느냐를 빨리 캐치하지 못하면 윽액대다가 단타 위의 동시타를 건드려서 굿쳐먹게 된다. 참고로 이 패턴 9렙 히가하드나 익스에서 나오는 패턴이다.

그래서 노트 수는 적지만 6렙하드 치곤 꽤 어려운 곡.



2016년 4월 16일 쇼킹파티 익스가 추가되었다. 1분 16초의 상당히 짧은 곡이어서 그런지 노트도 적은 수준. 하지만 노트 밀집도가 꽤 높아서 노트가 쏟아져내려온다. 애초에 저 시간대에 400노트만 되도 니코뿌리급 밀집도이긴 하다.

전체적으로 깔려있는 엇박과 후렴구에 깔리는 롱단놋 장난질때문에 9렙 치곤 꽤나 어려운 곡.

랜덤은 몰아치는 노트는 같은데 트릴과 롱단놋 장난질이 상당히 괴랄한 수준까지 변한다. 체감상 10렙 중상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