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de (작곡가)

Shade
シェイド
인물 정보
국적 Flag of Japan.svg 일본
직업 작곡가, 편곡가
배우자 있음

Shade(셰이드)는 일본작곡가다. 주로 게임 음악을 담당하며,1994년부터 2012년까지는 에로게 메이커앨리스소프트 소속이었다.

1 경력[편집]

고등학교 시절에는 BOØWY의 흉내 밴드(드럼 담당)로 음악 활동을 했으며, 당시부터 작곡 및 편곡을 경험하며 작곡법을 익혔다. 1994년에 주식회사 챔피언소프트에 입사하고 동사의 에로게 브랜드인 앨리스소프트에서 DRAGON ATTACK!과 함께 음악 전반을 담당했었다.

후에 음악을 전담하게 됐지만 원래는 프로그래머로 입사한 것이었기에 디버그 작업도 이따금 맡으며, 작품에 따라서는 일부 프로그래밍도 담당했다. 처음으로 게임 음악을 담당한 작품은 팬디스크인 《ALICE의 저택 3》. 2012년 2월 20일부로 건강상의 이유로 챔피언소프트를 퇴사했고,[1] 이후 프리랜서로서 앨리스소프트 작품이나 그 외 게임 작품의 악곡 등을 맡았다.

챔피언소프트에 재적하던 시기 중 한때는 같은 회사의 시나리오 라이터이던 요모토 치히로와 같이 살던 시절이 있었다.

2 작풍[편집]

작풍은 주로 계통의 음악이 특기로서, 《아틀락 나차》에서는 이호 등의 음을 이용한 일본풍 배경음악 또한 작곡했다.

3 참여 작품[편집]

3.1 앨리스소프트[편집]

3.2 그 외[편집]

4 기타[편집]

  • 기혼자다. 같은 앨리스소프트 소속의 후린(風麟)과 비슷한 시기에 결혼하는 바람에 이게 와전되어서 "Shade와 후린이 결혼했다"는 황당한 루머가 돈 적이 있었다. 참고로 후린이나 Shade나 둘 다 (아마도) 남자.
  • 헤비 스모커다.

5 관련 사이트[편집]

6 각주

  1. 하니와 개발실 (2012년 3월 12일). 【하니와 개발실】 봄은 만남과 이별의 계절, 앨리스소프트 Blog,. 2018년 9월 6일에 확인.
Wikipedia-ico-48px.png이 문서에는 일본어판 위키백과의 Shade_(音楽家) 문서를 번역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