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T : DASH!!

1 소개[편집]

Susume.jpg

러브라이브 1기 3화 삽입곡. 2학년 3명이 불렀다. 그 유명한 관객 0명(...)[1]짜리 노래이다. 사실 장소와 시간을 안 적어서라 카더라

관객수0명.jpg

관객이 하나도 안보이자 우미코토리는 호노카를 걱정하고 호노카는 멘탈이 깨져 울려고 하던 차에 하나요가 숨을 헐떡이며 들어오자 호노카가 멘탈을 바로잡고 저 노래를 불렀다. 이 노래가 끝난 후 에리의 "이래도 계속할거임?" 질문에 호노카는 "ㅇㅇ 할거임"이라고 당차게 답한다.

호노카의포부.jpg

호노카의 이 대사는 이 후 2기12화 키라센세 무대 뒤 관객들이 앵콜 요청을 할 때 호노카가 회상을 하면서 울게 된다. 자신의 포부가 이뤄졌다는 기쁨의 눈물인 듯.

호노카의 대답이 끝난 후 "완패로부터 시작이네"라고 중얼거리며 퇴장하는 노조미가 하이라이트이다.

가사 처음에 솜털같은 아기새[2]들도 언젠가 하늘로 날아올라라는 구절이 있는데, 이 가사는 이후 보쿠히카 후렴구 처음의 아기새의 날개가 드디어 커져서 여행을 갈 날이야라는 가사로 연결된다. 애니 첫 노래의 아기새가 애니 끝 노래에서 드디어 날아간다는 의미.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에도 비슷한 연출이 존재.

포켓몬스터 XY,OR/AS 악당보스 버전이 있다고 한다.

2 재등장[편집]

스타트대시.jpg

노브랜드걸 이후 호노카 탈진과 코토리의 탈주와 그로 인해서 멘탈이 깨진 호노카의 탈주로 인해 뮤즈가 개판이 된 상태에서 니코의 발언에 의해 멘탈을 추스른 호노카에 의해 9명 모두 다시 강당에 모이게 되고 그때 다시 이 노래를 부르게 된다.

3화 START : DASH!!땐 2학년 트리오만 불렀고, 관객이 단 2명이었으나(숨어있고 문밖에 있는 사람은 제외) 13화에선 관객들로 꽉찬 강당이 그동안의 뮤즈의 성장을 표현해준다.

그리고 마키의 어머니의 등장과 조용히 울고 있는 호버지, 동영상으로 이걸 지켜보며 놀라워하고 있는 어라이즈가 주목할 만 하다.

그리고 3인 스타트대시와 9인 스타트대시 시작부분에 호노카가 고개를 들고 관객석을 바라보는 장면의 구도가 정확하게 일치한다. 여기서 3인 스타트대시는 관객이 없지만 9인 스타트대시는 관객들로 가득 차 있다. 뮤즈의 성장을 볼 수 있는 연출.

3 러브라이브! 스쿨 아이돌 페스티벌[편집]


하드 플레이영상.

3.1 익스[편집]


10레벨 치고는 그렇게 어려운 곡은 아니지만 연습이 부족한 경우 꽤 힘들 수도 있는 곡이다.

3.2 마스터[편집]


4 러브라이브! 스쿨 아이돌 파라다이스[편집]


뮤즈 동복 의상 / 뮤즈 하복 의상

5 각주

  1. 실상은 늦게오고 숨어있고 밖에있고 지만..럽손미도 스탭으로 있고
  2. 아기새(小鳥 : ことり)의 발음이 코토리이다. 그래서 9인 START DASH에서도 이 부분은 코토리가 부른다.
Ambox move.svg
이 문서의 전체 혹은 일부는 START : DASH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