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 재단/총참모부 정보총국 "P" 부서

SCP Logo.svg SCP 재단 : 확보, 격리, 보호.
문서명 총참모부 정보총국 "P" 부서(GRU Division "P")
원문 SCP:groups-of-interest 작가 Various Artists
번역 SCP-KO:groups-of-interest 역자 Salamander724


1 개요[편집]

GRUP small.png

원래는 1935년에 이오시프 비사리오노비치 스탈린(J. V. Stalin)의 직접 명령으로 설치된 비정상상태위원회 제4국(ЧД АКН)이라는 단체였으며, 그 첫 번째 임무는 세르게이 미로노비치 키로프(S. M. Kirov) 암살 사건을 조사하는 일이었다.

제2차 세계 대전 중에 위원회는 총참모국 정보총국(게에루ГРУ; GRU) 산하 기관으로 재편성되었으며, 나치 친위대(SS), 아넨에르베(Ahnenerbe), 교황청(Vatican)의 변칙적 위협에 대응하고 소비에트 정부의 이익을 위하여 국내외에서 변칙적 물체를 확보하여 연구하는 “P” 부서로 확장되었다. “P”란 싸이코트로닉스(Psychotronics)의 앞글자이다. “P” 부서는 냉전 중에 도처에서 활약하면서, 재단이 코민테른 국가에서 작전을 수행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었다.

1991년 이후에는 예산 삭감으로 인한 성급한 구조 조정과 퇴역, 그리고 수많은 자산의 판매로 인해 많은 인원이 탈퇴하였고,[1] 그들이 소유하고 있던 변칙적 물체들이 유럽 암시장에 대량으로 풀리게 되었다. 현재 이 단체는 재단에 대한 직접적 위협은 하지 못하고 있다.

GRU “P” 부서와 관련된 대상은 SCP-1011, SCP-1723, SCP-1232가 있다.

gru-p-부서 태그가 달린 모든 문서를 보려면, 이곳을 클릭할 것.

2 해설[편집]

미국연방수사국 특이사건반가 있듯이, 소련에도 "P" 부서가 있었다. 그러나 소련이 망함에 따라 이 단체 역시 망했어요가 된 상황.

3 각주

  1. "P" 부서 경력을 가진 인원들이 동부 유럽의 혼돈의 반란유한회사 마셜, 카터 & 다크의 조직원의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