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 재단/이슬람유물환수기구

SCP Logo.svg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SCP Logo.svg SCP 재단 : 확보, 격리, 보호.
문서명 이슬람유물환수기구 (Office For The Reclamation of Islamic Artifacts; ORIA)
원문 SCP:groups-of-interest 작가 Various Artists
번역 SCP-KO:groups-of-interest 역자 Salamander724


1 개요[편집]

다프타르 바라이에 아스테르다디 마스누이 이슬라미(The Daftar Baraye Asterdad-e Masnoo'-e Islami), 혹은 이슬람유물환수기구는 이란의 최고지도자의 책임 하에 중동과 중앙아시아 전역의 변칙적 유물들을 수집하고 활용하는 불법 무장 단체이다. 샤 모하마드 레자 팔라비(Shah Mohammed Reza Pahlavi) 타도 혁명군을 따랐으며, 이후 이란 이슬람 공화국에서 조직되어 이란의 모든 재단 요원들은 “식민주의의 앞잡이”라 하여 추방되었다. 국가적으로 존재를 비밀리에 하려던 시도는 이란군에게 재단의 요원들이 ██, ███, ███ 기지에서 사로잡히거나 죽었기 때문에 실패했다. ORIA는 초현실적 연구 분야에서 방치되는 것을 막기 위해 1981년 최고지도자 호메이니(Khomeini)의 비밀 지령으로 만들어졌다. 이름과는 달리 이 단체는 이슬람의 변칙 대상들을 추적하는 것에만 제한을 두지 않았다.

ORIA는 상당한 양의 자원을 다룰 수 있지만, 그 효과는 조직 내 여러 세력 간의 내분으로 인해 방해되고있다. 이런 분쟁의 중심의 일부에는 철학적 차이가 있는데, 일반적으로 다른 사람들이 개인적인 경향을 보이는 반면 변칙 개체에 대한 무기화 같은 것이다. 세력이 확산되는 것은 여러 지휘관이 책임지는 지역을 겹치게 하는 것으로, 고의적인 것으로 추정된다. 이러한 배치는 개인이 뒤에서 최고 지도자에 대한 도전을 할만한 전력을 축적하려는 것을 막기 위한 것이라는 말이 있다.

중동과 서아시아 전역에서 이란 패권이 확산됨과 함께 ORIA는 중동 제일의 초상현상 관련 조직이 되었고, 그 지역에서의 영역을 늘려나가고 있다. ORIA는 적대 조직으로 간주 할 수 있으며, 재단 직원과 연관되었을 때는 극도의 주의를 요한다.

유물환수 태그가 달린 모든 문서를 보려면, 이곳을 클릭할 것.

2 해설[편집]

이란의 초대 최고지도자 루홀라 호메이니가 만든 단체로 미국의 연방수사국 특이사건반나 소련이 망하면서 세력이 약해진 총참모부 정보총국 "P" 부서와 다르게 국가적인 지원(과 의도적인 견제)을 통해 중동 전역에서 SCP를 발굴할 정도로 막강한 영향력을 가지고있다. 이란이라는 국가가 중동에서 가지는 특성을 SCP에 맛깔나게 풀어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