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 재단/다섯째 교단

SCP Logo.svg SCP 재단 : 확보, 격리, 보호.
문서명 다섯째 교단 (The Fifth Church)
원문 SCP:groups-of-interest 작가 Various Artists
번역 SCP-KO:groups-of-interest 역자 Salamander724


1 개요[편집]

Fifthist small.png

"이 교단이 다른 교단에게 보여지는 입장은 광대가 사람에게 보여지는 것과 같다. 여러 가지로 비슷하나, 다른 모든 악한 것들이 강조되어 어떤 게 악한 것인지 구분할 수 없도록… 물론, 그게 당신들을 잡으려고 오진 않겠지만, 대체 뭘 뜻하는 거지? 그들이 당신을 부르게 되면 무슨 일이 벌어지는 거야?" —█████ 박사

다섯째 교회 혹은 다섯째 연맹으로도 알려진 다섯째 교단은 철저하게 비밀에 붙여진 종교적 조직으로써 연예 산업에 상당한 영향을 끼치고 있다. 반복된 조사에도 불구하고, 2007년 국제적으로 스타게이저 작전을 강행했음에도 그들의 철학이나, 미사, 신도의 수 혹은 목적이 밝혀지지 않았음은 물론이다. 다만 100명의 확인되고 의심스러운 다섯째 연예인들과 다른 유명인사들의 감시 목록이 작성되었다. 그 기원은 20세기 중반에 여러 군데로 퍼졌으며 북아메리카와 아시아의 여러 곳에 위치해 있으나, 몇 가지 요소는 몇 세기 전으로 거슬러 올라기도 했다.

다섯째 교단은 재단과 직접적으로 교신한 적은 없지만, 적대 조직으로 간주되었다.

현재 재단 관리하에 놓인 물품 중 이 조직과 관련된 것은 SCP-1523, SCP-1982, SCP-1724, SCP-1425가 있다. 다섯째 태그가 달린 모든 문서를 보려면, 이곳을 클릭할 것.

2 다섯째주의 허브[편집]

SCP Logo.svg SCP 재단 : 확보, 격리, 보호.
문서명 다섯째주의 허브 (Fifthist Hub)
원문 SCP:fifthist-hub 작가 Famine, Soulless, Scantron, DjKaktus
번역 SCP-KO:fifthist-hub 역자 Salamander724


Fifthist.png

너와 나

은하를 가로지르는 여행을 하면서

우리 에너지가 부서지는 파도 됨을 느끼네

그리고 모든 것이 하나가 될지니

서서히

조용히

어이 거기 친구, 들르신 것을 환영합니다. 그러니까 내 말은, 들르게 될 거란… 아뇨 진짜. 그냥 들어와요. 잡아먹지 않아요.

당신은 당신이 왜 여기 있는지 궁금하시겠지요! 음 그러니까 그건 당신이 다섯째주의 교단의 구성원이기 때문입니다. 사실 당신은 아주 오래 전에 여기에 들어왔던 것입니다. 물론 당신은 이러쿵저러쿵 따질 권리가 없지만 말입니다. 그건 무슨 운명이나, 숙명이나, 또는 인-과율-소급일지도 모르지요. 어쩌면 그렇게 되감기를 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누가 알겠습니까. 어쩌면 앞으로 빨리감기도 하는 것일 수도 있고요.

당신은 별로 종교적인 사람이 아니라고요? 아 괜찮습니다. 우리도 기도 같은 건 하지 않습니다. 우리들 중 많은 이들이 배교자입니다. 교단이란 사람들을 일컫는 여러 낱말들 중 하나일 뿐입니다. 다섯째주의 교단, 다섯째주의 사업체, 다섯째주의 출판, 다섯째주의 싸이키델릭 서프 록, 다섯째주의 입술연고, 어쩌고저쩌고 등등. 중요한 건 다섯째주의라는 겁니다.

그렇다면 “다섯째주의”이란 무엇인가? 음, 사실 그건 우리 신도들이 만들어낸 이름이 아닙니다. 얼마 전에, 웬 한 무리의 뉴에이지 마약쟁이들이 책을 냈습니다. 이 양키들은 자기들을 다섯째 교단이라고 불렀고, 그 이름이 굳어 버렸습니다… 하지만 가장 그럴싸한 정보는, 다섯째주의는 언제나 다섯 개의 발생을 나타낸다는 것입니다. 언제나. 대개 사이비 종교가 북쪽에, 서쪽에, 또 음, 그런 식이지요. 공산당 다섯째주의자나 뭐 그따위 것들이 없다는 소리는 한 번도 들어본 적이 없습니다.

…다섯째주의는 모든 시간 내내 존재해 왔습니다. 다섯째주의자 원생동물을 떠올려 보십시오. 다섯째주의자 태양을 떠올려 보십시오. 창조에, 우주의 개념에 귀를 기울여 보십시오.

무엇이 있어 그것들을 다섯째주의자라 할 수 있습니까? 패턴, 시그널, 매직. 불가능한 것. 다섯째주의자 개념은 서서히 현실을 초월합니다. 그리고 그 개념은 개화하면, 형제여, 숙성된 과실처럼 떨어집니다. 그 과실은 주님께서 당신의 빛나는 손으로 집어서 먹고 싸시겠지요. 그러면 그것은 현실이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다섯째 세계를 보게 되는 것입니다, 형제여. 그리고 우리 역시 떨어지게 될 것입니다. 마치 우리 앞의 활활 타는 집처럼. 그리고 그것들처럼 우리도 싸질 것입니다.

결국엔 그렇게 됩니다.

우리 남부 다섯째주의자들은 몇 년에 걸쳐 세상 물정을 알았습니다. 어쩌면 누군가 우리를 몰아치는 하강기류로부터 보호해주는 것인지도 모르지요? 피해망상을 배척합니다. 그들이 합의에 이른 뒤에도 저 밖의 무언가가 마지막 남부 다섯째주의자를 두려워한다고 생각하는 것을 배척합니다.

하지만 죽음과 다른 그저 그런 우주적 힘들과 일급 기밀 초정부 조-직들에 관한 이 모든 병적인 대화는 이쯤 했으면 충분하다. 그렇다. 우리는 너에 관해 알고 있다. 우리는 너의 지랄이 매우 피로하다! 우리는 아직 살아 있다! 그러니 너새끼는 지옥에나 떨어지라지! 이놈의 “다섯째주의”와 “다섯째주의”에 관한 이야기들과 함께 지옥에나 떨어지라지! 우리는 돈을 걷을 수 있다! 내 앞에서 꺼지거라! 외우주에서 보자꾸나! 개구리 동영상을 굴려라! 촛대에 불을 붙여라! 수표나 현금을 보내서 390번 세계를 주문해라. 그리하여 우리의 시체가 부풀어 터질 게고, 그러면 수북이 쌓인 내장 더미 속에서 우리는 자극성 유독가스가 되어 소생하리라!

3 해설[편집]

이 문단은 비어 있습니다. 내용을 추가해 주세요.

4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