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808-J

SCP Logo.svg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재단 데이터베이스
목적 외 사용 금지

SCP Logo.svgSCP 재단: 확보, 격리, 보호.

문서번호 : SCP-808-J

작성자 검토자 O5 평의회
Salman Corbette 대 결 전자결재

제 목 : 블루 선장의 섬의 잃어버린 보물 (The Lost Treasure of Captain Blue's Island)

격리 등급 : 케타르으으읅 (Ketarrrr)
발 신 처 : SCP 재단 본부



대서양의 재앙이었던 블루 선장의 함대 깃발

1 특수 격리 절차[편집]

SCP-808-J는 머나먼 섬의 모래 깊숙히 묻혀 있는 잠긴 나무 상자에 들어 있다. 그곳에서 기다리는 보물을 얻고자 한다면, 갈라진 나무를 지나 동쪽으로 20걸음 간 후, 급류에서 다시 북쪽으로 30걸음을 가야 한다. 그건 X표시가 되어 있는 모래 속에 묻혀 있다. 하지만, 아마 진짜 용기 있는 놈들만이 늙은 블루 선장의 마지막 보물을 손대려 할 것이다. 어떤 놈들이 말하길, 지금도 블루 선장의 유령은 자기 반짝이를 가져가려고 찾아오는 놈들을 기다리며 섬을 떠돌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그놈들을 낚아채는데, 선장에게 잡혀간 자들은 다시는 볼 수 없다고 한다.

잃어버린 보물이 묻혀 있는 섬을 향해 가는 것 자체도 크나큰 모험이다. 섬의 위치는 현재 19번함 데비 존스의 격리창고[1] 808-J번에 있는 지도를 통해서만 알 수 있다. 그 섬은 암초와 바위에 둘러싸여 있으며 가장 숙련된 뱃사람만이 헤쳐나갈 수 있을 것이고, 아니면 물고기밥이 될 것이다. 선장들은 배에 여자를 태우면 안되며, 항해 전에 보는 것만으로도 재수가 없어진다.[2] O5-R의 허가없이 섬의 위치를 알게 된 놈들은 물에 빠뜨려 죽여라[3]. 죽은 자는 말이 없다.

이 오랜 항해에서 살아남으려면, 선장은 이 망할 자식들이 괴혈병에 걸리지 않도록 과일을 많이 가지고 타라.

2 설명[편집]

SCP-808-J는 육지 놈들은 이미 오래전에 잊어버린 오래된 보물이다. 오직 전설만이 그 실체를 입증하고 있으며, 위대한 블루 선장의 보물은 엄청난 행운을 숨긴 채 수년 동안 잠들어 있다. 이걸 찾는 자는 칠대양 최고의 부자가 될 것이다.

3 면담 808-1[편집]

면담 대상: 기지 선장 붉은수염(Site Captain Redbeard)

면담자: "폴리"

서문: 기지 선장 붉은수염은 그의 가장 무시무시한 친구에게 블루 선장의 섬 항해기록을 말해주고 있었다.

<기록 시작, 19:33:37>

Q: 꽤애액!

A: 앍르으으으!

Q: 꽤애액!

A: 앍르으으으!

<중간내용 생략, 19:47:22>

A: 앍르으으으!

Q: 꽤애액!

A: 앍르으으으!

Q: 폴리는 과자를 원해! [4]

A: 그래, 그건 내가 떠났었던 항해 중에 지독한 항해였지.

Q: 폴리는 과자를 원해!

A: 나의 충실한 선원들이 안개로 둘러싸인 섬을 향해 가고 있었어. 블루 선장의 귀신이 해안을 떠돌고 있었지.

Q: 해안에 떠돈다! 꽤액!

A: 바위를 발견하고 해안에 내렸을때 난 사시나무처럼 떨었다. 공기는 무거웠고, 졸리 로저(Jolly Roger)가 안개속으로 사라져버렸거든.

Q: 안개속으로! 꽤액!

A: 그래, 친구, 좀 무서웠어. 내 일등항해사가 날 가리켰어. 그놈이 말하길 망할 안개때문에 3피트 밖으로는 잘 보이지 않는다고, 각자의 갈고리를 붙잡고 일렬로 서서 밀림 속으로 들어가야 한다고 했지.

Q: 꽤애액!

A: 맞아 폴리는 날 멋지게 만들지, 우리는 나무와 급류를 지나 마침내 X에 도달했어. 그리고 뭔가 뒤통수 치기 전까지 땅을 파고 있었지.

Q: 꽤액! 폴리는 과자를 원해!

A: 아니 폴리, 여덟 조각으로 된 게 아니었고, 금화도 아니었어[5]. 그 궤짝 안에는 악마의 액체와 [ 거기에 데이터 말소가 ][6]가 있었지.

Q: 악마의 액체!

A: 그래 폴리, 산더미 같은 럼주병이었어.[7]

Q: 꽤애액!!

<기록 종료>

꼬릿말: 앍르으으으으!!

4 해설[편집]

본격 해적 SCP(...). 해적의 보물지도 이야기를 SCP처럼 만들어 놓은 것이다. 참고로 원문은 대부분 '해적 언어'로 되어 있어서 문법이 엉망이다. 대부분 서양에서 하는 해적 농담은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 덕분이기도 하다. 일부 처음이 끝에 '앍르으'가 대표 해적 필수요소. 참고로 인터뷰하는 Q는 해적에서 볼 수 있는 말하는 앵무새다(...). 결과적으로 혼자서 쌩쑈.... 약 14분 동안 지들끼리 꽤애액!! 앍르으으으으!! 거리는 걸 상상해보면 기분이 오묘해진다 원문을 존중하는 의미로 해석문도 약간 거칠게 번역했다.

5 각주

  1. 원문 Devy Jones' Containment Locker. 데비 존스 항목을 보면 알겠지만 뱃사람들은 죽으면 바다 속 깊은 곳에 있는 '데비 존스의 사물함'에 갇히게 된다고 믿었다.
  2. 대항해시대에 활동했던 해적들의 믿음 중 하나. 배에 여자를 태우면 재수가 없어진다고 믿었다.
  3. 원문 walk the plank. 해적선에서 다이빙대처럼 나무판자를 걸어놓고 그 끝에서 사람을 밀어버리거나 스스로 빠지게 하는 그거.
  4. 원문은 Polly want a cracker!
  5. 캐리비안의 해적 시리즈의 소재이다. '여덟조각'은 3편의 해적 영주들이 칼립소를 봉인하는 데 썼던 스페인 은화(원문 Pieces of Eight)를 말하고, 금화는 1편의 저주받은 금화이다.
  6. 원문은 YON DATA EXPUNGED
  7. 원문은 Aye, bottles and bottles of 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