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609

SCP Logo.svg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재단 데이터베이스
목적 외 사용 금지

SCP Logo.svgSCP 재단: 확보, 격리, 보호.

문서번호 : SCP-609

작성자 검토자 O5 평의회
Silberescher 대 결 전자결재

제 목 : 원더테인먼트 박사의 존재론적인 6번 당구공®
(Dr. Wondertainment's Ontological 6-Balls®)

격리 등급 : 케테르 (Keter)
발 신 처 : SCP 재단 본부



능력이 없는 SCP-609-1의 복제품

1 특수 격리 절차[편집]

SCP-609는 제 5 연구 시설의 사물함 안에 있는 불투명환 보관함에 보관되어야 한다. [1] 그 누구든 SCP-609-1을 관찰하기 위해선 마음을 가라앉히고 집중하기 위해서 프로토콜 94-웨그너-갸초를 실행하여야 한다. 만약 그 누구든 SCP-609-1을 발견하였을 경우, 그 즉시 눈을 SCP-609-1에서 떼고 SCP-609-1이 격리되기를 기다려야 한다. 추가사항 ██/██/██: SCP-609는 불투명한 보관함에 담겨 제 32 보관 부서로 이동되었음.

SCP-609-1는 생각하지 않으려 하면 더 떠오르는 그 성질 때문에 보안 제 2 등급 이상의 숙련된 연구원들만 SCP-609-1과 관련된 실험을 진행할 수 있다.

SCP-609-A는 제 5 연구 시설의 11번 사물함에 보관되어야 하며 수석 연구원의 허가 없이는 SCP-609-A의 원문을 읽는 것을 금한다.

2 설명[편집]

SCP-609는 흔히 볼 수 있는 녹색 당구공들으로 약 57.15mm의 지름을 가지고 있다. SCP-609는 누군가의 생각을 무형의 물체로 만들어낸 듯한 성질을 지니고 있는데, 이 당구공들은 (SCP-609-1로 명명됨) 현재 밝혀진 그 어떤 물리 법칙도 따르고 있지 않다. SCP-609-1은 모두 그 어떤 피해도 입지 않으며, 인간의 시각으로만 감지할 수 있고, 열전도가 되지 않아서 만질 경우 차가움만 느끼게 된다.[2]

SCP-609-1은 사람의 생각을 통해 영향을 받는 것으로 보인다. 인간이 SCP-609-1을 눈으로 보았을 때, SCP-609-1은 그 인간이 생각하는 행동을 실행한다. 이것을 이용해 SCP-609-1을 움직이게 하거나, 복제, 그리고 특정한 위치로 순간이동시키는 것이 가능했으나 SCP-609-1의 모습을 변형시키거나 제거하는 것은 실패하였다.

SCP-609의 문서에 따르면(SCP-609-A로 명명됨. 아래를 참고하시오.) SCP-609는 플라톤의 존재론[3]을 토대로 그것을 현실의 물체로 구체화해 만들어진 존재다. 연구원들은 SCP-609가 시각으로 조종이 가능한 이유는 SCP-609-1 그 자체와 SCP-609-1의 개념이 같은 것이며, 그렇기에 SCP-609-1이 불변의 물체인 이유는 SCP-609-1 자체가 추상적인 개념이기 때문이라고 추측하고 있다.

만약 다수의 관측자가 동시에 SCP-609-1을 쳐다본다면, SCP-609-1은 사람의 수만큼 복제되어 각각의 생각과 맞물려 작동된다. 이 생각에 따라 작동하는 능력에 따라, SCP-609는 재단 안에서 빠른 속도로 증식하고 있다. 문서 609-A를 참조하시오.

만약 SCP-609-1이 사람의 시야에서 벗어난 곳으로 이동하거나 생성된다면, SCP-609를 최대한 빨리 격리하기 위해 회수 임무를 시작해야 한다. 다음은 SCP-609-1이 발견된 위치들 중 일부이다:

  • 제 5 연구 시설 부엌
  • 제 5 연구 시설 2층 화장실
  • 연구원 █████████의 아파트 TV 위
  • SCP-████이 최근 격리된 파사데나 지역의 창고
  • TV쇼 데이터 말소. SCP-609-1은 촬영중에 등장하였으며, 이 상황을 촬영한 필름은 모두 압수되었고 모든 목격자에게 기억 소거가 행해졌다.
  • 보조 연구원 ██████의 전두엽
  • (현재 격리 불가능)

SCP-609는 그것의 포장으로 보이는 노란색 박스와 함께 발견되었다. 박스에는 "원더테인먼트 박사의 존재론적인 6번 당구공®"이라는 글귀가 크게 적혀 있었다. 그 밑에는 조그만 플라톤이 "정말 존재하는군!"이라는 말풍선을 달고 있었으며, 누군지 밝혀지지 않은, 웃고 있는 여자가 "인과법칙에 의해서!"[4] 라고 얘기하는 것이 적혀 있었다. 또한 녹색 당구공이 박스의 셀로판 너머로 관측되었다.

박스 뒤에는 다음과 같은 글귀가 적혀 있었다:

안녕하세요, 어린이 여러분! 혹시 여러분이 여태까지 겪어왔던 것이 진짜인지 의심하거나 여러분의 생각만이 진짜고 주위의 모든 것은 가짜라는 생각을 해본 적이 있나요? 이제 그 질문은 중요하지 않습니다![5] 여러분의 새로운 존재론적인 6번 당구공®을 창의력을 이용해 존재하지 않지 않을 수 없는 멋진 장난감으로 탈바꿈해보세요!
  • 존재론적인 6번 당구공®은 뜹니다! 여러분의 생각의 힘™을 이용해서 당구공을 공중으로 날려보내세요!
  • 존재론적인 6번 당구공®은 날아다닙니다! 설마 그냥 떠다니는 줄만 알았나요? 그것보단 똑똑할텐데요! [6]
  • 존재론적인 6번 당구공®은 어디든 갑니다! 당구공을 보내고 싶은 곳을 열심히 떠올려 보세요. 당구공은 이미 거기에 나타나 있을겁니다!
  • 존재론적인 6번 당구공®은 현실의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당구공의 모습을 가진 다른 물건들은 모두 진정한 진실의 불완전한 모습에 지나지 않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만들어낸 것일까요, 아니면 이것이 여러분을 만들어낸 걸까요? 데카르트를 말 앞에 두지 마세요! [7] 별로 같다구요? 에이, 농담 마세요! [8]

주의: 조립이 필요합니다. 원더테인먼트 박사는 존재론적인 6번 당구공®과 관련된 그 어떤 사건사고나 실존주의적 어지러움을 책임지지 않습니다. 원더테인먼트 박사는 유아론[9]을 시인하지 않으며 존재론적인 6번 당구공®이 일으키는 그 어떤 불길한 암시는 원더테인먼트 박사와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 존재론적인 6번 당구공®은 시공간과 아무런 관계가 없으며, 존재론적인 6번 당구공®은 까먹거나 잊어버릴 수 없습니다.

포장에는 판권의 기한, 구입처 정보, 그 외의 관련된 사항이 없었다. 이 박스에는 SCP-609-1이 들어 있지 않았다. 셀로판 너머로 보이는 공은 그저 당구공처럼 보이게 만들어진 종이일 뿐이었지만, 이것은 SCP-609-A를 가리킨다.

SCP-609-A는 32장으로 이루어진, "원더테인먼트 박사의 존재론적인 6번 당구공® 조립방법" 이라고 적혀 있는 정신오염적 책자로, 첫장에는 다음과 같은 글이 적혀 있다:

주의: 존재론적인 6번 당구공®을 조립하거나 사용하기 전에 모든 조립 방법과 주의사항을 꼭 읽으십시오. 불충분한, 변형된, 또는 어떻게든 제대로 조립되지 않은 존재론적인 6번 당구공®은 원치 않은 기능을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존재론적인 6번 당구공®이 당신 주위의 모든 것을 잊게 하고, 존재론적인 6번 당구공®을 제외한 모든 것에 대한 회의감을 느끼게 하거나 당신이 이 세계에 혼자라는 생각이 든다면 존재론적인 6번 당구공®을 내려놓고 휴식을 취하십시오. 존재론적인 6번 당구공® 또는 그와 관련된 물건들(존재론적인 6번 당구공®에 관한 지식을 포함해서)을 가지고 있음으로써 당신은 이와 관련된 결과, 실수 또는 존재론적인 6번 당구공®의 초자연적인 힘 등의 책임이 모두 당신에게 있음을 인정하며 존재론적인 6번 당구공®이 영원히 당신이라는 존재의 한 일부가 될 것임을 인정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나머지 장들은 모두 집중과 생각으로 SCP-609-1을 "조립"하는 방법이 나와있다. 사진 없이 6 폰트 크기로 적혀 있는 이 책자는 1970년대에 미국에서 만들어진 당구공의 자세한 모습, 제작 과정, 물리적인 속성, 문화적 중요성과 당구공에 숨겨져 있는 뜻 등을 정신적 피해를 입고 있는 사람에 대입해 설명하고 있다.

SCP-609-A를 모두 읽은 실험 대상들은 집중을 통해 SCP-609-1을 만들어 낼 수 있었다. 비록 기억 소거가 이 효과를 제거하는데는 역부족이었지만, 최소한 이 방법을 실험 대상의 머릿속에서 지워 특정한 상황이 연출되지 않는 이상 그들이 SCP-609-1을 만들어 낼 수 없게끔 할 수는 있었다. (특정한 상황의 예: 당구장을 보거나, 녹색을 보거나, 둥근 물체를 보거나, 숫자 6을 보거나……)

3 해설[편집]

존재하지만 존재하지 않는, 일종의 철학적 개념을 이용해 만들어진 장난감. 왠지 보통 원더테인먼트 박사의 장난감들보다 무척이나 더 심오한 것 같다(...). 설명에 따르면 아마 "6번 당구공"의 이상적인 개념을 현실에 구현한 존재인 듯.

생각만 해도 나타나거나 하는 성질 때문에 격리가 쉽지 않아서인지, 그리고 현실 사고에 오류를 일으킬 가능성이 있어서인지 케테르 등급을 먹었다. 원더테인먼트 박사의 장난감들 중 유일하게 케테르 등급을 가진 경우.

원본에는 많은 철학적 말 개그가 있는데, 철학을 공부한 사람이라면 피식 웃을 수 있을만한 장난들이 가득하다. 영어를 할 줄 안다면 원본을 읽어보는 것을 추천.

4 각주

  1. 원문에도 취소선이 그어져 있다.
  2. 사실 차가움을 느끼는 것은 열이 빠져나가는 열전도 현상이다. 정말 열전도가 일어나지 않는다면 차가움도 따뜻함도 느끼지 않는 것이 맞다.
  3. 변화하는 것은 가짜고, 불변하는 초월적 존재만이 진짜 실재하는 것이라고 주장하는 이론.
  4. 원문은 "NOW SUBJECT TO CAUSALITY!". 모두 대문자이다.
  5. 원본은 Immaterial으로, 중요하지 않다는 뜻도 되지만 형체가 없는, 비물질이라는 뜻도 된다. SCP-609-1의 특징을 이용한 중의적 말장난.
  6. 원문은 SARTRE than that. 똑똑하다는 뜻의 Smart를 철학자 장 폴 사르트르의 이름을 대신 넣은 말장난.
  7. 일을 올바른 순서대로 하라는 의미의 속담 "Don't put the cart before the horse"를 이용한 말장난. "Don't Put Descartes before the horse"라는 구문은 데카르트를 말의 앞에 두지 말라(뒤에 놓으라)는 의미이며, 이 때 데카르트라는 말은 그가 생전에 지독히 추구했던 의심을 상징한다. 즉 재지 말고 그냥 믿으라는 의미인 셈.
  8. HUME must be joking. 철학자 데이비드 흄의 이름과 You가 비슷함을 이용한 말장난.
  9. 이 세계는 인간의 의식에 나타나는 하나의 환영에 불과하며, 원래부터 존재하는 것은 이 의식뿐이라는, 주관적 관념론의 일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