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5987/최종판

1등급 보안 인가 요구
무제한 (Unrestricted)

SCP Logo.svgSCP 재단: 확보, 격리, 보호.

문서번호 : SCP-5987

작성자 검토자 O5 평의회
Cerastes 대 결 전자결재

제 목 : 사이렌 헤드(Siren Head)

격리 등급 : 유클리드 (Euclid)
혼란 등급 : 암흑 (Dark)
위험 등급 : 주목 (Notice)
발 신 처 : SCP 재단 본부



복원된 후의 SCP-5987.

1 특수 격리 절차[편집]

SCP-5987은 염수 방지 처리되었으며 역사적으로 정확한 19세기 범선 모형에 부착되었다. 이 모형은 제34구역의 해상 관측소에 있는 염수 격리구역(saltwater enclosure)에 놓여 있다. SCP-5987은 손상 징후가 있는지 확안하기 위해 한 달에 한 번 검사한다.

2 설명[편집]

SCP-5987은 19세기 초 프랑스의 사략선 브릭[1]인 단치히 공작 호의 선수상이었다. 그러나 SCP-5987의 구성성분 검사 결과 이것은 약 200년 전에 만들어졌으며 브릭이 건조된 이후 추가되었을 가능성이 높다.

SCP-5987은 인근 1km 내의 모든 해상 선박을 통제할 수 있다. 과거에 이 능력은 적대 선박을 침몰시키거나 약탈하기 위해 좌초시키는 데 사용되었다. SCP-5987은 이런 일을 하는 데 분개한 것으로 보이며 1811년에 프랑수아 아레그노도 선장과 그의 선원들을 죽이고 말았다. 프랑스 해군 함정에 의해 바다에서 불타버린 뒤, 그것이 "죽은" 방식은 그 위치에서 심령적 교란(spectral disturbance)을 일으킬 정도로 강해졌다.

현재 SCP-5987은 격리구역 주위를 항해하기 위해서 능력을 사용한다. 가까이 있는 인원들은 프랑스 뱃노래 <보니(는 전사였다네)Boney (Was a Warrior)>를 부르는 알려지지 않는 합창 소리를 들었다고 보고하였다.

3 해설[편집]

주변의 배를 조종할 수 있는, 어느 정도 자의식을 가진 것으로 보이는 선수상. 프랑스 제국 소속 사략선에서 다른 배를 약탈하는 데 사용되었지만, SCP-5987이 이런 일을 하는 데 거부감을 느껴 사략선의 선원들을 모두 살해했고, 사략선 '단치히 공작' 호가 불타 침몰한 이후에는 인근에 접근한 모든 배를 침몰시키는 재앙을 일으켰지만, 재단에 의해 발굴된 이후에는 피해를 끼치지 않게 되었다는 이야기이다.

사실 이 SCP는 나무위키:Siren Head드립과 연관이 있는데, 나무위키 문서를 참조해 보면 알겠지만 '사이렌 헤드'는 전혀 SCP가 아니지만 이를 SCP라고 주장하는 드립(또는 오해)이 있었다. 그런데 이 SCP의 저자 Cerastes가 대놓고 별칭이 '사이렌 헤드'인 SCP를 만들어 버린 것이다. 졸지에 '사이렌 헤드는 SCP다'라는 말이 진짜 사실이 된 셈. 단, 흔히 알려진 크리피파스타 '사이렌 헤드'는 '머리에 사이렌이 달린 괴물'이라면, SCP-5987의 별칭은 '세이렌 모양 선수상'이란 뜻에 가까울 것이다.

4 각주

  1. 원주: 18세기와 19세기 초에 흔했던 두 개의 돛이 있는 범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