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523

SCP Foundation (emblem).svg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재단 데이터베이스
목적 외 사용 금지

SCP Foundation (emblem).svgSCP 재단: 확보, 격리, 보호.

문서번호 : SCP-523

작성자 검토자 O5 평의회
Achalk 대 결 전자결재

제 목 : (The Most Unhelpful Object On Earth)

격리 등급 : 유클리드 (Euclid)
발 신 처  : SCP 재단 본부



특수 격리 절차[편집 | 원본 편집]

SCP-523은 제19기지 본관에서 격리된 별실에 보관된다. 이 별실은 SCP-523의 탈출을 막기위해 2mm 두께의 납이 발라져있고, XK-급 세계멸망 시나리오 발생시 SCP-523으로 인한 사태 악화를 방지하기위해 내부 물체와 함께 자폭한다.

SCP-523는 오직 3등급 이상 인원에게 허가받은 연구를 위해서만 꺼낼 수 있고, 모든 연구자들은 저주파 텔레파시 신호를 수신할 수 있는 인원 최소 1명과 동행해야 한다. SCP-523의 근방에있는 모든 요인들은 눈을 깜박거리기 전에 미리 경고를 해야한다. SCP-523에 위험한 실험을 진행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으며, SCP-523를 실험할 목적으로 가지고 나가는 것은 강력히 금지되어 있다.

설명[편집 | 원본 편집]

SCP-523은 일정한 물리적 형태를 지니고 있지 않으며, 구분이 가능한 특성도 없다. 다만 "둔하게 울리는 듯한" 저주파 텔레파시 신호를 송출하며, 이것은 SCP-523의 "탈출"시 추적을 가능하게 만듬과 동시에 전자 기록장비를 망가트린다. SCP-523는 아무도 자신을 보고 있지 않을때 짧은 거리를 순간이동할 수 있으며, 곧바로 근처의 사람이 가장 필요로하는 도구로 변신한다. 그리고 그 사람이 SCP-523를 잡고 사용하려는 순간, 그 상황에 전혀 맞지 않거나 오히려 치명적인 역효과를 일으킬 물체로 변신한다.

부록[편집 | 원본 편집]

문서 #: 523-01[편집 | 원본 편집]

피해자: ████████ 박사

변신한 도구: 메스

사건: ████████ 박사는 SCP-███에 의해 사망한 D█-████ 요원을 부검하기 위해 준비중이었다. 그는 조수들에게 메스를 달라고 요청했고, 시신의 뒤쪽을 보고 있을 때 손에 있던 메스의 무게가 증가하는 것을 느꼈다. 그가 손을 봤을때 대신 전기톱을 들고 있는걸 발견했다.

문서 #: 523-02[편집 | 원본 편집]

피해자: 윌리스 박사

변신한 도구: 물 주전자

사건: 윌리스 박사가 현지의 레크레이션 룸에 휴식중 누군가가 전자레인지에 감자를 데우기 전에 호일을 떼는 것을 깜빡해 화재가 발생했다. 윌리스 박사는 물뿌리개를 집었고, 안의 액채의 색깔이 집은 직후에 바뀐 것을 눈치채지 못한채 불에 닿은 액체가 가솔린으로 변했다. 그는 2도에서 3도화상 치료를 받았다.

문서 #: 523-03[편집 | 원본 편집]

피해자: 요원 █████ (사망)

변신한 도구: 재단이 규정한 권총

사건: D클래스 임원으로 구성된 팀에 소속된 요원 █████는 데이터 말소에 있던 SCP-682의 실험을 총괄하기 위해 배속되었다. SCP-682는 격노하며 임원을 공격했고 요원 █████가 권총에 닿을때 그것이 열쇠꾸러미로 바뀌자 놀랐다. 후에 이 열쇠는 날이 전부 빠져서 어떠한 문도 열 수 없다는 것을 발견했다.

코멘트[편집 | 원본 편집]

아마 SCP-523의 변신 능력이 상황의 위급성과 비례하는 것 같으므로, XK급 세계멸망 위기상황에서는 곧바로 파괴되어야 한다고 건의합니다. 분명 뭔가 상황을 좀더 악화시킬 걸로 변할테니까요. 태양이라든가. - 윌리스 박사

해설[편집 | 원본 편집]

이 기계와는 상관없다.

무엇이든지 변신하며 근처의 사람이 특정 상황에서 필요로하는 물건으로 변하지만 막상 사용하려고하면 순식간에 그 상황에서 전혀 쓸모없는 혹은 단순히 쓸모없는걸 뛰어넘어서 거의 아이러니한 수준(…)의 물건으로 변신하는 이름 그대로 세상에서 가장 도움이 안 되는 물건이다.

의사의 손에 잡힌 수술용 메스에서 전기톱으로, 불 끄려는 사람이 집어든 물통에서 가솔린으로, SCP-682를 제압하려는 요원의 권총에서 열쇠꾸러미로 그마저도 날도 나가있고 어떤 문도 딸 수 없었다. 참 꼼꼼하고 세심한 놈일세 근데 SCP-682면 애초에 권총으론 어림도 없잖아 이 모든 과정은 말 그대로 "눈 깜짝할 사이에" 일어난다. 납이 이 물건의 순간이동을 막는거 같긴 하지만, 변신은 막을 수 없다. 그야말로 트롤링의 대가라 할 수 있다.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