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500-KO-J

SCP Foundation (emblem).svg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재단 데이터베이스
목적 외 사용 금지

SCP Foundation (emblem).svgSCP 재단: 확보, 격리, 보호.

문서번호 : SCP-500-KO-J

작성자 검토자 O5 평의회
sw19classic 대 결 전자결재

제 목 : 지켜주지 못해 미안한 전██ 연구원 머리카락

격리 등급 : 유클리드(Euclid) 케테르(Keter)
발 신 처  : SCP 재단 한국어 위키



특수 격리 절차[편집 | 원본 편집]

SCP-500-KO-J는 아직까지 검증된 격리방법이 고안되지 않았으며, 이대로라면 █월 ██일 부로 완전히 무효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효과적인 격리방법을 고안한 인원은 Bartlet 박사의 메신저로 제안하기 바란다.

[Bartlet 박사에 의해 새로 추가됨]

각 개체들의 무효화를 최소화하기 위해, 당사자 전██ 연구원은 머리를 감는 것을 금지한다. 더불어, 취침 중에는 몸을 뒤척이지 않도록 사지를 결박하고, 머리를 움직이지 못하도록 특수하게 제작한 U자 형의 전용 베개를 제공한다. 전██ 연구원은 또한 매주 일요일마다 정기 심리검사를 받으며, 필요에 따라 학습교정치료 또는 기타 치료를 격리 절차에 병행할 수 있다. 일체의 격리 절차에 전██ 연구원이 저항할 경우에는 격리 위반으로 간주, 벤조디아제핀 주사를 처방한 후 격리를 재개한다.

어떠한 경우에도 전██ 연구원이 직접 격리 절차를 고안하는 것을 금지하며, 그러한 격리 절차를 허용하는 것도 금지한다.

설명[편집 | 원본 편집]

SCP-500-KO-J는 전██ 3등급 연구원의 머리카락으로 보이는 회백색의 개체로, 현재 총 28,306가닥 17,008가닥 9,554가닥 4,399가닥 758가닥 234가닥 37가닥만이 남아 있다. 현재 전██ 연구원은 40대 후반이며, 복부비만 및 간염 병력이 있는 황인 남성이다. 또한, 전██ 연구원은 SCP-500-KO-J를 제외한 전신의 체모가 레이저로 제모되어 있으며, 여기에는 음모도 포함되어 있다. 한편 SCP-500-KO-J는 전██ 연구원의 머리에서 12년째 지속적으로 빠지고 있으며, 빠진 후에는 그 변칙성을 상실한다.

SCP-500-KO-J는 알 수 없는 방법으로 "밥좀줘", "배고파", "도와줘" 등의 목소리를 낸다. 이 소리는 전██ 연구원이 수면중일 때에는 들리지 않으나, 타인과 함께 있을 때 특히 잦아진다. 빠진 개체를 면밀히 분석한 결과, 그 구조상 목소리를 낼 만한 것은 확인되지 않았다. 갈수록 그 소리가 줄어드는 것으로 미루어 볼 때, 개별 머리카락이 아닌 전체 머리카락이 한꺼번에 내는 소리로 추정된다. 과거에는 5~10 dB 인 적이 있었으나, 현재는 기껏해야 0.2 dB 에 불과한 상태이다. 아직까지 개체에게 "밥을 주는" 모든 시도는 실패로 돌아갔으며, 만일 "밥을 주는" 데에 성공할 경우 개체의 무효화를 막을 수 있으리라는 가설이 제시되어 있다.

현재 전██ 연구원은 심각한 기분부전 장애와 경미한 망상장애, 불면증에 시달리고 있으며, 자신이 완전한 대머리가 되는 악몽에 시달리고 있음을 불평하고 있다. 다만 이와 같은 정신적 불편감이 SCP-500-KO-J의 영향으로 발생한 것인지에 대해서는 불분명하다. 전██ 연구원의 정신적 문제를 해결하고 SCP-500-KO-J의 격리에 성공하기 위한 노력이 진행중에 있다.

부록[편집 | 원본 편집]

전체 실험 기록 요약본

Exp.#01. 실험 기록
격리 제안: 프로페시아 투여 10일
실험 담당: Bartlet 박사

실험 결과: 실패. 상황의 유의미한 호전이 보이지 않음.

Exp.#02. 실험 기록
격리 제안: 미녹시딜 도포 10일
실험 담당: Bartlet 박사

실험 결과: 실패. 상황의 유의미한 호전이 보이지 않음. 일반적인 발모제에는 반응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Exp.#03. 실험 기록
격리 제안: 에스트로겐 주사 10일
실험 담당: Bartlet 박사

실험 결과: 실패. 상황의 유의미한 호전이 보이지 않음. 전██ 연구원은 주사약물의 정체를 알게 되자 길길이 뛰었으며, 벤조디아제핀 투여 후 진정됨.

Exp.#04. 실험 기록
격리 제안: 전문적 두피 마사지 10일
실험 담당: Bartlet 박사

실험 결과: 실패. 상황의 유의미한 호전이 보이지 않음. 전직 마사지사였던 D-5858은 실험이 실패로 돌아간 뒤 월말 처리일에 함께 처리됨.

Exp.#05. 실험 기록
격리 제안: 단백질 혼합 영양주사 10일 (두피에 직접 주사)
실험 담당: Bartlet 박사
실험 결과: 실패. 상황의 유의미한 호전이 보이지 않음. 개체의 수가 10,000가닥 이하로 감소했으며, 격리의 난점이 고려되어 유클리드 등급으로 재분류되었음.

메모: 개체가 주장하는 "밥" 은 우리가 생각하는 그런 에너지원이 아닌 것으로 보인다. ―Bartlet 박사

Exp.#06. 실험 기록
격리 제안: 모발이식 수술
실험 담당: Bartlet 박사

실험 결과: 기각됨. 모발이식 수술 후 SCP-500-KO-J 개체와 이식된 모발의 구분이 어려울 수 있으며, 이는 격리를 극도로 어렵게 만들 것으로 예상됨.

Exp.#07. 실험 기록
격리 제안: 부분적 특수 모발 코팅 (비닐 라미네이팅)
실험 담당: Bartlet 박사

실험 결과: 실패. 개체 100가닥과 전██ 연구원의 두피 일부를 함께 코팅하였으나, 재단의 기술로는 두피와 개체를 완벽히 코팅하지 못했음. 3일 후 수면에서 기상한 전██ 연구원의 베개에는 코팅의 잔여물과 27가닥의 무효화된 개체가 확인됨.

Exp.#08. 실험 기록
격리 제안: 전██ 연구원에 대한 전신수면마취 10일 (수면중에는 "밥" 에 대한 요구가 이루어지지 않는 점을 반영)
실험 담당: Bartlet 박사
실험 결과: 기각됨. 해당 연구원에게 통보하자, 매우 예민하고 다혈질적인 반응을 보이며 강한 불신감을 표출. 이 실험이 성공하면 자기는 꼼짝없이 식물인간이 되어야 하느냐는 말에 "그렇다" 라고 대답하자 신경질적으로 자리를 박차고 나감. 이후 연구원 회의에서 이 실험은 기각되었음.

메모: ██월 ██일 아침에 확인한 결과, 전██ 연구원의 아침 세면 후에 세면대에서 무효화된 개체가 188가닥이나 발견되었다. 상황이 어느 때보다도 심각하다고 판단, 전██ 연구원이 머리를 감는 행위를 전면 금지한다. ―Bartlet 박사

Exp.#09. 실험 기록
격리 제안: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고 홀로 내버려두기 10일. SCP-500-KO-J가 재단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호의적 존재가 아니라, 재단을 이용해 악의적 목표를 성취하려는 존재라는 가설이 제기되었음. 따라서 개체의 요구를 의도적으로 거부하며 변화를 관찰하기로 함.
실험 담당: Bartlet 박사

실험 결과: 실패. 4일째까지는 격리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졌고 개체의 목소리도 들리지 않았으나, 이후 전██ 연구원이 새로운 실험에 극렬히 반발함. 이후 연구원 회의에서 이 실험은 중지되었음.

Exp.#10. 실험 기록
격리 제안: 전██ 연구원의 전신의 체모 제거
실험 담당: Bartlet 박사
실험 결과: 팔과 다리, 가슴에 난 체모를 성공적으로 제모하였으며, 이후 음모를 제모하기 위해 전██ 연구원의 [데이터 말소] Bartlet 박사는 다른 SCP 담당으로 전보 조치됨.

메모: 닥쳐 미친놈아. 내 머리카락은 내가 지킨다. ―전██ 연구원

Exp.#11. 실험 기록
격리 제안: 대머리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여겨진 블랙푸드 식품군 섭취 10일
실험 담당: 전██ 연구원
실험 결과: 실패. 상황의 유의미한 호전이 보이지 않음.

메모: 아 씨발 이게 아닌가. 미치겠네. ―전██ 연구원

Exp.#12. 실험 기록
격리 제안: 전██ 연구원이 단골로 있는 [편집됨] 건강원에서 받아온 탕약 섭취 10일
실험 담당: 전██ 연구원

실험 결과: 실패. 상황의 유의미한 호전이 보이지 않음. 지속 관찰중. 누가 실패래? 탕약은 원래 몇 달씩 두고 먹는 거라고!

Exp.#13. 실험 기록
격리 제안: 전██ 연구원의 지인에게서 소개받은 애기보살 제석굿 (비용은 재단 격리예산으로 충당)
실험 담당: 전██ 연구원

실험 결과: 실패. 상황의 유의미한 호전이 보이지 않음. 지속 관찰중. 다음날 아침에는 딱 22가닥만 빠졌다고! 작두도 잘 탔고 머리카락 더 안 빠질 거라는데 왜들 자꾸 그래?

Exp.#14. 실험 기록
격리 제안: SCP-500-KO-J와의 대화 시도. "도와주고 싶다" 는 글을 쓴 종이를 불에 태운 뒤 머리에 뒤집어쓰기.
실험 담당: 전██ 연구원
실험 결과: 실패. 상황의 유의미한 호전이 보이지 않음.

메모: 어젯밤에 몇 시간 동안 혼자서 누군가와 대화를 시도하시는 듯 고래고래 소리를 지르시던데, 부디 별고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전██ 연구원. ―Maggie 박사

Exp.#15. 실험 기록
격리 제안: 쌀 200 g 을 요리하여 SCP-500-KO-J에 접착
실험 담당: 전██ 연구원
실험 결과: 실패. 상황의 유의미한 호전이 보이지 않음.

메모: 밥을 줬는데 왜 먹지를 못하니! 아오 니미랄, 시간 낭비했네. ―전██ 연구원

Exp.#16. 실험 기록
격리 제안: 전██ 연구원의 머리를 빙 둘러서 덕트 테이프로 고정.
실험 담당: 전██ 연구원
실험 결과: 실패. 상황의 유의미한 호전이 보이지 않음. 덕트 테이프를 떼어내자 무효화된 개체 229가닥이 함께 뜯겨나온 것이 확인됨.

메모: 그 테이프 뜯어낼 방법은 있으시냐고 제가 말씀드렸을 텐데… 머리에 테이프를 감고 계시던 그 모습은 제가 페이스북에 고이 올려놨습니다. ―최██ 조교

Exp.#17. 실험 기록
격리 제안: 침대에 누울 때 왼쪽 발부터 먼저 이불에 넣기 10일
실험 담당: 전██ 연구원
실험 결과: 실패. 상황의 유의미한 호전이 보이지 않음. 개체의 수가 500가닥 이하로 감소했으며, 무효화가 임박했음이 고려되어 케테르 등급으로 재분류되었음.

메모: 아, 그럼 그날 밤에 딱 5가닥만 빠졌던 게, 내가 베개 두 개를 놓고 자서 그랬나? ―전██ 연구원

Exp.#18. 실험 기록
격리 제안: 침대에 누울 때 베개 두 개를 겹쳐 놓고 자기 10일
실험 담당: 전██ 연구원
실험 결과: 실패. 상황의 유의미한 호전이 보이지 않음.

메모: 여직원 머리카락을 한 움큼 잘라서 베개 밑에 넣어두고 자면 분명 효과가 있겠지? ―전██ 연구원

Exp.#19. 실험 기록
격리 제안: [데이터 말소] 행동교정치료, 학습치료 및 REBT 상담코스 수료 10일
실험 담당: Bartlet 박사
실험 결과: 전██ 연구원의 잘못된 신념 및 징크스가 해결되었는지 지속 관찰중.

메모: 제가 없던 사이에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겁니까? ―Bartlet 박사

Lindsay 박사의 보고서

다시 원래 자리로 돌아온 후, Bartlet 박사의 스트레스 지수와 불안 지수가 급상승함이 보고되었습니다. 현재 Bartlet 박사는 극심한 정신적 부담으로 인해 원형탈모증이 발생했음을 호소했으며, 저는 SCP-500-KO-J가 전염성을 지니기 시작한 것은 아닌지를 파악하는 중입니다. 일단 Bartlet 박사의 정수리 부분에는 혹시라도 소리가 나면 청취할 수 있게 소형 마이크를 장착했습니다.

해설[편집 | 원본 편집]

탈모갤러들이 이글을 매우 싫어합니다

탈모갤 영구 차단 항목

전██ 연구원의 탈모 진행 과정을 웃프게 표현한 항목. 실험기록을 보면 탈모 방지에 좋은 음식이나 민간요법을 시행해도 효과는 없고 되려 머리카락 수가 점점 줄어들어가고 있다. 실험이 게속될수록 점점 미쳐가는 전██ 연구원의 행동이 포인트.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