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3417


재단 데이터베이스
목적 외 사용 금지

SCP Logo.svgSCP 재단: 확보, 격리, 보호.

문서번호 : SCP-3417

작성자 검토자 O5 평의회
NatVoltaic 대 결 전자결재

제 목 : 구상성단 테르잔 제2성단의 전도사들(The Preachers of Globular Cluster Terzan 2)

격리 등급 : 유클리드 (Euclid)
발 신 처 : SCP 재단 본부



SCP-3417의 X선 방출, 1980년에 NASA 고에너지 천문학 관측소에서 기록됨. 각각의 오렌지색 점은 X선의 근원이고, SCP-3417이 가장 밝은 점이다.

1 특수 격리 절차[편집]

천문학 단체가 SCP-3417에 관심을 가질 경우 이것이 X선 펄서라는 이론을 제시하는 과학 논문을 출판해야 한다. 천문학 분야의 재단 자산들은 이 변칙존재의 X레이 방출을 해독할 가능성이 있는 기술의 개발을 막거나 대체해야 한다.

자율탐사위성(Autonomous Exploration Satellite) 엘러스-001Ehlers-001(AES E-001)이 감시용 탐사선 NABU-1부터 NABU-4까지를 배치하였으며, 탐사선들은 SCP-3417 궤도를 공전하고 모든 X선 방출을 기록한다.

개정 1: 감시용 탐사선 NABU-5와 NABU-6이 SCP-3417-2 주변 궤도에 배치되었다. 최근 테르잔 제2성단Terzan 2 탐사를 위한 자금이 할당된 것에 따라, 발견된 모든 SCP-3417 개체나 요주의 위치를 감시하기 위한 탐사선들을 제작해야 한다.

개정 2: 이온화 방사선과 물질/반물질 소멸 때문에 NABU-2와 NABU-3이 심각하게 손상되었으므로, 이 탐사선들은 NABU-7과 NABU-8로 대체되었다.

2 설명[편집]

SCP-3417은 구상성단 테르잔 제2성단[1] 의 중심에 위치한 외계 유기물 독립체로, 시속 205km의 속도로 움직인다.

이 유기체의 길이는 약 40km이다. 신체는 동일한 크기의 두 원뿔로 구성되어 있고, 그 기저부는 장기 및 뼈와 유사한 구조물로 구성된 4km 길이의 원통형 중앙부에 연결되어 있다. 원뿔의 표면에는 90° 간격으로 놓여 있는 네 개의 터널이 있고, 그 깊이는 5km가량 된다. 터널은 더 깊이 연장되어 있을 것으로 추정되지만, 각각의 터널 끝에 존재하는 거대한 살점 덩어리 때문에 추가적인 탐사를 막고 있다. 변칙존재는 주로 붉은 색이지만 다양한 노란색 원형 패턴, 긁힌 자국, 크레이터 등이 표면에 있다.

43km 길이의 네 개의 구조물(이하 송신기로 칭함)은 회전 타원체(spheroid)가 끝에 달려 있는 덩굴손 덩어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90° 간격으로위치한 중앙부에서 방사형으로 뻗어나간다. 송신기는 16-17Ehz 대역의 주파수에서 주기적으로 분출되는 주파수를 생성하며, 각 회전 타원체의 구형 영역에서 방출된다. X선 분석은 그것들의 특성이 전파 통신과 유사한 방식으로 변조되어 있고, 수신기가 감지하여 정보로 변환될 수 있는 특별한 신호를 생성한다는 것을 밝혀냈다.

이 신호들은 음높이가 급격하게 변하는 잡음으로 구성되어 있다. 음향 분석은 음파 스펙트럼 사진(spectrogram)으로만 볼 수 있는 오르토탄 외계 언어(Orthothan Extraterrestrial Language, OEL)[2]의 알려지지 않은 방언이 각각의 신호에 포함되어 있음을 밝혀냈다. 기호는 음향의 진폭이 갑자기 감소하면서 생성되고, 대각선이 교대하는 패턴을 형성한다. 각각의 신호들은 오르토산Ortothan신화[3]와 연관된 사건을 서술한다. 오르토산 언어 및 그 방언들에 대한 정보는 제한되어 있지만 송신된 내용 중 일부는 번역되었다. 아래는 그 발췌본이며, 구두점을 추가하여 가독성을 높였다.

유론루센Uron-leusan[4]께서 말씀하셨다. "어찌하여 이 신상(statue)들을 세웠는가?"

[알려지지 않은 기호 29: 어떤 이름?] 사제 덩굴손이 깩깩댄다. "이오브루센Eov-leusan[5]께서 승천한 대포들로 [복합 기호: 야수 함선(Beast ships)?]를 증발시켰습니다. 나의 존재가 그 위업에 의해 보존되었습니다. 나는 영원히 그 위업에 감사하고 있습니다. 이오브루센을 위해 신전을 지었습니다. 네?"

수백 개의 [알려지지 않은 기호 29]의 덩굴손 (격자, 배열)이 신상과 신전에 (절하다?)와 (씹는다?)를 하고 있다.

유론루센께서 물으셨다. "그대들은 내가 이오브루센보다 더 많은 정복자들을 죽였음을 알고 있는가?"

[알려지지 않은 기호 129]의 사제 덩굴손이 말했다. "이오브루센께서는 그렇게 말씀하시지 않으셨습니다. 이오브루센께서 모든 적을 증발시켰습니다."

분노와 증오심이 그들 앞에 현현했다. 이오브루센은 더 우월하지 않았다. 유론루센이 그들의 승천한 검을 (칼집에서 뽑다?)하여 온 성계에 걸쳐 [알려지지 않은 기호 129]를 분해했다.

도시의 상공에 지유루센Zeyu-leusan[6]께서 물리적인 몸으로 현현하셨다. (창들?)이 여러 개의 탑에서 발사되었으나 빛의 폭발에 (맞았다?) 뿐이었다.

지유루센께서 명령하셨다. "[알려지지 않음: 긴 문장]"

탑들은 도시가 지어진 목적을 이해할 수 없었다. 지유루센께서는 그 목적을 회복하고자 하셨다. (창들?)이 다시 발사되었고 지유루센께서는 [알 수 없음] [복합 기호: 생각의 구체(thought spheres)?]로 창들을 증발시켰으며, 탑들을 (비활성화하다?) 하셨다.

지유루센께서 빈 도시로 날아가셨고 불가능의 (틈, 심연)으로 내려가셨다. 지유루센께서 (공포, 무서움)을 (낮추다?) 하셨으므로, 방어탑들은 그들의 (반란, 봉기)때문에 (내부?)가 피해를 입지는 않았다. 우주를 순환하는 위대한 통로의 네트워크는 안전하게 되었다.

랙무루센Rakmou-leusan께서 보루튜트Voruteut[7] 침략자들의 [알 수 없는 기호 104]를 무찌르셨다. 우주의 지속성은 보존되었다. 랙무루센의 신성한 육체에 스며들었다. 우주를 위해 피를 흘리셨다.

간혹 OEL 어표 "안전"이 송신 중에 나타나고 여러번 반복되어 원래의 내용 전달을 방해하기도 한다. 이와 같은 다른 변형은 관찰되지 않았다.

2.1 부록.1[편집]

외계생물학부Exobiology Department 연구원들이 SCP-1281과 SCP-████과의 교신을 수립한 방식에 기초해 SCP-3471을 향해 쏘아진 전파에 응답할 것이라는 가설을 제기했다. AES E-001에 부착된 기적통신 게이트thaumic transportation gate[8]을 사용하여 재단 인원이 2045년 12월 19일 X선 방출기를 제11궤도영역Orbital Area-11에서 AES-E-001로 운송할 수 있었고, 같은 주파수 대역에서 X선을 송신할 수 있었다.

2045년 12월 22일 AES-E-001은 변칙개체를 향해 반복되는 메시지를 담은 X선을 방출했으며, 6분 후 두 번째 X선 방출이 SCP-3417로부터 감지되었다. AES E-001을 조종하는 인공지능 구성체artifical intellegence construct가 SCP-3417의 방식대로 메시지를 작성하는 방식으로 면담이 수행되었다.

면담의 결말부에서. 하이퍼보리언.aic는 AES E-001의 모든 통신 시스템을 비활성화시켰다.[9] 위성이 SCP-3417의 궤도를 이탈하기 위해 엔진을 이용하고, 비프로스트 초광속기관Bifrost Superluminal Engine을 가동하여 초광속으로 가속하는 장면이 NABU 탐사선에 포착되었다. 위성은 테르잔 제2성단의 다른 지역에 있는 것으로 추정되지만 현재 확인할 방법은 없다.

하이퍼보리언.aic의 복사본은 재단의 지시에 불복하게 만드는 문제점을 이해하고 수정하기 위해 분석 중이다. 테르잔 제2성단의 장기 탐사를 위해 자율탐사위성 웨일-004Weyl-004 (AES W-004)을 제작하고 있으며, 이전의 사건을 방지하기 위한 새로운 비상안전장치 메커니즘이 포함되어 있다. SCP-3417과의 추가적 면담은 현재 금지되었다.

Te2-1290 성계의 적외선 이미지. 배경 이미지는 제11궤도영역에서 촬영되었고, 확대된 부분은 AES W-004가 촬영한 것이다.

2.2 부록.2[편집]

2046년 1월 11일 NABU 탐사선이 알려지지 않은 근원에서 나온 X선을 감지했다. 이 X선은 오르토탄 신화의 이야기를 설명하는 SCP-3417의 방출과 유사했다. 다른 방출 사건과는 다르게 이 이야기는 2시간 후 갑자기 중단되었고, 끊임없는 분홍빛 소음[10]으로 대체되었다.

X선 검출 25시간 후 SCP-3417이 분홍색 소음이 발생하는 부분까지 동일한 X선을 방출하기 시작했고 그 부분에서 번역되지 않은 메시지를 송신한 후 예전과 같은 내용을 방출 상태로 되돌아갔다. 4개월 후 탐사선은 두 번째 알려지지 않은 근원에서 온 X선을 감지했는데, 이 또한 SCP-3417이 예전과 같은 방식으로 복제했던 것과 방출 패턴이 일치했다.

삼각 측량[11]은 첫 번째 X선 원천의 위치를 SCP-3417에서 2광년 가량 떨어진 곳인 Te2-1290 쌍성계(binary star system)로 잡았다. AES W-004는 SCP-3417-2로 명명된 변칙개체가 발견되고 근원으로 규정된 성계를 탐사하기 위한 목적으로 SCP-████ 연구에서 재배치되었다 (상세한 내용은 부록.3에 있음). 두 번째 원천에 대한 세부 사항은 거의 알려져 있지 않은데, 확인되지 않은 여분은하 지역에서 온 것이다.

이러한 발견에 의해, SCP-3417은 SCP-3417-1로 재분류되었다.

2.3 부록.3[편집]

SCP-3417-2는 SCP-3417과 똑같은 해부학적 구조를 가진 외계 유기체로, 크기와 색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다. SCP-3417-2는 2년 전으로 추정되는 최근 시점에서 크게 피해를 입었다. 피해 내역은 다음과 같다.

  • 중앙부에서 세 개의 송신기가 찢겨나감.
  • 원뿔에 반구형 구멍이 나 있음.
  • 원뿔 하나가 크게 갈라져 있음.
  • 남아 있는 송신기 끝의 구체에 크고 깊은 상처가 있음

변칙개체의 주변 궤도에서 살점과 내장 조각도 발견되었다. 주목할 만한 점으로, 모든 손상된 부위들은 프랙탈 패턴을 보여주었다. 남아 있는 송신기는 11-12Ehz 대역의 X선을 지속적으로 방출한다. 음향으로 변환했을 때, X선은 음높이가 간혹 바뀌는 분홍빛 소음으로 이루어져 있다. 후술할 메시지가 X선 방출에서 끊임없이 반복된다.

[복합 기호: 공간 드릴?] [알 수 없는 기호 199] 부상당했다. 목적을 파괴하는 자들(purpose breakers).

열두개의 원 묶음

[알 수 없는 기호 200]. 안전하지 않다.

SCP-3417-2 주변 궤도에서 상당한 양의 중력 왜곡이 감지되었다. SCP-3417-1과 SCP-3417-2는 변칙적으로 조작하는 능력이 결여된 것으로 보이므로, 중력 왜곡은 다른 변칙개체가 만들어냈다는 가설이 제기되었다. 중력 왜곡이 재해성의 징후를 보이고 있지는 않지만 NABU-5와 NABU-6이 불안정 징후를 감시하고 있다.

2.4 부록.4[편집]

2046년 2월 13일 민코프스키 시공간 감시장비Minkowski Spacetime Monitors가 SCP-3417-1 궤도 상층부에서 비정상적 중력 왜곡을 감지하고, 1분 뒤 웜홀로 바뀌는 것을 관찰하였다. 다수의 우주선이 웜홀에서 나와 SCP-3417-1 주변 궤도를 공전하기 시작한다. 탐사선의 카메라는 SCP-3417-1의 송신기중 하나의 끝에서 형성되는 밝게 빛나는 물질[12]이 웜홀 쪽으로 발사되어, NABU-2와 NABU-3을 심각하게 파손시켰으며 물질/반물질 소멸을 통해 우주선들을 파괴했을 가능성이 있다. 웜홀은 그 후에 지속적으로 쭈그러들고 사라졌다.

다음 X선 방출이 SCP-3417-1에서 감지되었다.

개방 성단은 오르토탄의 것이다. 열두개의 별들은 (되돌리다?)하지 않을 것이다. 목적은 그 누구도 침묵시키지 못할 것이며 랙무루센께서는 영원무궁하시리라.

(보충, 재생) 안전하지 않다.

2046년 3월 4일까지 어떤 활동도 관측되지 않았고, 이 시점에 일반적인 방출이 재개되었다.

태양계외부활동 학부Extrasolar Activities Division의 분석에 따르면 블랙홀에서 빠져나온 우주선들이 "열두개의 별들" 문명에서 만들어졌다는 결론이 나왔다. 열두개의 별들의 성질과 테르잔 제2성단의 오르토산 문명과 적대적인 이유는 현재 알려지지 않았다. 하이퍼보리언.aic의 실패 때문에, 인공지능은 SCP-3417 개체나 다른 외계 독립체가 변칙적으로 조작할 수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그러므로 AIAD 유닛을 이 성단에서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또한, [편집됨]의 징후가 탐사 노력을 높은 우선순위로 만들었다.

구상성단 테르잔 제2성단의 유인 탐사가 계획 중이다.

3 해설[편집]

이 SCP는 Ad Astra Per aspera 허브(한국어 번역 명칭: 별을 넘어서 역경 헤치며)의 일부분으로, 해당 허브는 SCP 재단이 더 이상 비밀결사로 남지 않으며, 인류 문명이 적극적으로 우주로 확장하는 시기라는 설정이다.

해당 허브의 설정에서 구상성단 테르잔 제2성단은 여러 오르토산 종파들 중 상당히 큰 종파의 영역이기도 하며, 동시에 본 문서에서 '열두개의 별 문명'으로 지칭된 대상들처럼 침입자들과의 전쟁이 활발한 곳이다. 재단이 이 곳을 탐사하던 도중 SCP-3417과 교신하던 인공지능구성체 하이퍼보리언.aic가 모종의 정보를 받고 탈주해버렸다. 그 정체는 무엇인가? 유인 탐사대들이 그곳에 파견되었을 때 무슨 일이 일어날 것인가? 뒷 이야기는 본 SCP의 저자 NatVoltaic이 쓴 tale인 첫 번째 항해자들(the first sailors)과 그 후속 tale들로 이루어진다. 아직 완결되지는 않았다.

4 각주

  1. 원주: 구상성단은 은하 중심부를 위성처럼 공전하는 별들의 구형 성단이며, 성단을 구성하는 별들의 중력 이끌림에 의해 서로를 붙들고 있다. 구상성단은 은하의 알려진 별들 중 가장 오래된 별들 일부를 포함하고 있지만, 그 별들의 근원은 아직 알 수 없다. 테르잔 제2성단은 지구로부터 대략 28,000 광년 떨어져 있으며, 우리 은하의 중심부 근처에 자리잡고 있고, 재단이 성간 지역에서 기록한 외계 송신 중 가장 많은 양을 차지하고 있다.
  2. 원주: 다양한 외계 독립체와 GoI-03088("제2하이토스 교단")에서 사용하는 언어. OEL 작문 체계는 특정 개념을 나타내는 문자들인 어표(語標 - 역주: 고대의 문자 체계에서 한 단어 또는 어구를 나타내는 상징) eot와 각 음절을 단어로 나타내는 문자인 음절 ast로 구성되어 있다. 지구상의 OEL 사용이 eot와 ast를 모두 포함하기는 하지만, 태양계 외부의 OEL 사용은 ast를 다른 음절 문자로 사용하거나 아예 음절 문자가 없다. 이 언어가 지구에서 유래되었을 가능성은 없지만, 정확한 기원과 왜 널리 사용되는지는 현재 알려지지 않았다.
  3. 원주: 이 우주가 존재하는 두 번째 우주이라는 것과 연관된 신화적, 종교적 믿음들의 집합체이다. 이것은 코루-테우사Koru-Teusa("신성한 일곱")이라고 알려진 일곱 우주적인 신적 독립체에 대한 숭배와 짝을 이루는데, 그 독립체들 중 여섯은 죽었다고 한다. 유일한 생존자는 랙무루센Ramkou-Leusan("신성한 넷째") 뿐이다.
  4. 원주: "신성한 둘째"
  5. 원주: "신성한 셋째"
  6. 원주: "신성한 첫째"
  7. 원주: 랙무루센이 맞서 싸운 오르토탄 신화 내의 여분우주적 존재.
  8. 원주: 재단이 통제하는 주머니 차원으로 AES E-001 내의 포탈("길")을 열기 위해 기적술적 의식thaumaturgic rituals을 사용하는 장치. 위성의 통신 시스템도 비슷한 방식으로 작동한다.
  9. 원주: 기적적 관문의 특성 상, 통신 채널은 재단이 강제로 작동시킬 수 없다.
  10. 원주: 저주파 소음이 고주파 소음보다 훨씬 큰 무작위 잡음 형태.
  11. 원주: 테르잔 제2성단의 다른 감시 탐사선들이 방출을 감지한 시간과 위치를 기반으로 한다.
  12. 원주: 거대한 감마선 폭발과 다른 고에너지 양자에 근거하여, 이 물질은 플라즈마 상태의 반물질 덩어리로 판명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