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300

SCP Logo.svg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재단 데이터베이스
목적 외 사용 금지

SCP Logo.svgSCP 재단: 확보, 격리, 보호.

문서번호 : SCP-300

작성자 번역자 O5 평의회
Aelanna Spawn Lenic 전자결재

제 목 : ("A World in a Bottle")

격리 등급 : 안전 (Safe)
발 신 처 : SCP 재단 본부
경 유 : SCP 재단 한국어 위키

SCP-300, 격리 이전에 촬영된 사진

1 특수 격리 절차[편집]

SCP-300은 제██기지의 실내 온도가 조절되는 밀폐된 격리실에 보관한다. SCP-300과 관련한 실험은 적어도 한 명의 3등급 상위 연구원에게 서면 허가를 받아야 진행할 수 있다. SCP-300에 대한 관찰은 이후 분석을 위해 모두 기록되어야 한다.

2 설명[편집]

SCP-300은 유리로 된 골동품 향수 병(SCP-300-1)과 그 안에 있는 약 2.4 cc의 정체불명의 무색 액체 (SCP-300-2)로 이루어져 있다.

SCP-300-1에서 SCP-300-2 한 방울을 추출하여 표준 광학 현미경으로 관찰할 시, 동영상으로 된 풍경을 볼 수 있다. 풍경들은 일반적으로 빅토리아 시대 영국의 목회 또는 삼림 지대의 모습을 나타내고, 각각의 방울이 완전히 같은 풍경을 보여준 적은 없다.

지금까지 SCP-300-2의 화학 성분을 정밀하게 분석하려는 시도는 모두 분광계가 극도로 불안정하거나 잘못된 데이터를 내놓아 실패했다. 이로써 대상을 복제하려는 시도 또한 불가능하게 되었다. SCP-300-2를 SCP-300-1 바깥으로 꺼냈을 때는 물질을 안정화하거나 실험실의 환경을 조절하려는 모든 시도에도 불구하고 언제나 2~8시간 내에 증발한다.

SCP-300은 1863년 ██월 █일 '변칙 개체 확보, 격리, 보호를 위한 왕립 협회' 요원들이 영국 [편집됨]에 있는 연립주택의 한 다락방을 급습했을 때 발견되어 [편집됨]과 함께 처음으로 문서화되었다. SCP-300은 19██년 █월 ██일 재단의 소유로 이전되었다.

3 부록[편집]

3.1 부록 300-1[편집]

실험 기록 (요약)

날짜: 19██년 ██월 ██일
과정: SCP-300-2 한 방울 (약 0.07 cc)을 현미경용 슬라이드로 옮겼다. SCP-300-2가 아무런 피해 없이 증발하기 전까지 약 3시간 정도를 비디오로 녹화했다.
상세: 흙 길이 보이고 알려지지 않은 종의 나무들이 길변에 나란히 서 있다. 나뭇잎의 색으로부터 풍경의 계절이 가을임을 알 수 있다. 약한 산들바람이 불고, 노란 잎사귀들이 바람에 휘날려 땅에 떨어진다. 약 1시간 7분 18초 쯤, 두 승객이 탄 마차와 마부가 풍경을 지나간다. 각각이 입고 있는 옷은 빅토리아 시대 영국의 것과 일치하는 것으로 보인다. 더 이상의 의미 있는 사건은 기록되지 않았다.

날짜: 19██년 ██월 ██일
과정: SCP-300-2 한 방울 (약 0.08 cc)을 현미경용 슬라이드로 옮겼다. 약 5시간 정도를 비디오로 녹화했다.
상세: 시골의 한 농장이 보인다. 풍경 속 밀이 자란 정도는 풍경의 시기가 늦여름임을 보여준다. 잡일을 하고 있는 어른 두 명과 다양한 연령대의 아이들 3명의 가족이 농장의 여러 장소에서 주기적으로 관찰된다. 이 가족의 옷은 이전 실험에서 추정한 시대상의 것과 일치하는 것으로 보인다.

날짜: 19██년 █월 █일
상세: 좋은 가구가 비치된 한 주택의 내부가 보인다. 불 붙은 벽난로와 함께 몇몇의 안락의자가 있는 풍경 속에 잘 차려입은 세 사람이 보인다. 두 명은 남자고 한 명은 여자인데, 이들은 적포도주로 추측되는 음료를 즐기며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불완전하게나마 입술을 보고 대화를 분석한 결과, 지금까지의 단편적인 내용들을 종합해 보았을 때 이들은 위 실험과 마찬가지로 18██년, 빅토리아 시대 영국의 문제와 관련한 가벼운 정치적 토론을 하고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날짜: 19██년 █월 ██일
과정: SCP-300-2 두 방울 (약 0.15 cc)을 현미경용 슬라이드로 옮겼다. 약 3시간 정도를 비디오로 녹화했다.
상세: 비디오 기록은 흐릿하고 해독할 수 없다. 지금까지 비디오의 몇몇 부분만이 분석되었지만, 쓸모 있는 정보는 찾을 수 없었다. 앞으로의 실험에서 사용할 수 있는 SCP-300-2는 한 방울로 제한된다.

3.2 부록 300-2[편집]

사건 기록 300-012

19██년 ██월 █일, █████ 박사가 C번 실험실 에서 머리에 총을 쏴 자살한 채로 발견되었다. 실험실 감시 카메라 확인 결과, █████ 박사는 SCP-300 실험의 최근 기록을 집요하게 관찰하던 중 점점 동요하는 모습을 보이더니 결국 허리춤에서 총을 꺼내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조사 결과, 그 기록물은 19██년 ██월 █일 실험에서 녹화된 3시간 분량의 기록물인 것으로 확인되었다. 영상에서는 약 ██세의 젊은 여성의 안락의자에 앉아 옷 한 점을 수놓으며 홀로 노래를 부르고 있었다. 추가 조사에서 이 여성이 [편집됨]에서 사망한 █████ 박사의 부인과 놀라울 정도로 일치한다는 것이 밝혀졌다. 일치하는 부분에는 목 왼쪽의 점까지 포함된다. SCP-300에 관한 실험은 가능성 있는 텔레파시 또는 정신조작 능력에 관한 연구가 완료될 때까지 일시적으로 연기된다.

3.3 부록 300-3[편집]

SCP-300 뒷면에 있는 글귀

병 속의 세상
사랑하는 노라에게
SCP-300-2.png

4 해설[편집]

안에 든 액체를 통해 빅토리아 시대영국을 볼 수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SCP. 크게 사람에게 위협이 된다던지 하는 SCP는 아니지만, 이게 발견된 시기가 바로 그 빅토리아 시대인 것이나 SCP 재단을 연상시키는 왕립 학회[1]가 처음 발견한 것에서 보면 상당히 비범한 뒷배경을 지닌 물건으로 보인다.[2]

토론방에서는 SCP-300을 굳이 SCP-300-1과 SCP-300-2로 나눈 점, 부록의 디테일이 부족하다는 점 등을 꼬집고 있지만 평점은 좋은 편이다.

5 각주

  1. the Royal Society for the Security, Containment, and Protection of Anomalous Artifacts
  2. 일단 왕립 학회가 개입한 만큼, 빅토리아 왕정이 직접 개입했을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