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2998/최종판

SCP Logo.svg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이것이 이 문서의 최종판이며 유일하게 정확한 판본입니다. 양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증된 정보 재해 격리 연구자들은 다음의 링크를 사용하여 이 문서의 변칙적인 개정판들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 마리아 존스, 관리관, 기정보단
재단 데이터베이스
목적 외 사용 금지

SCP Logo.svgSCP 재단: 확보, 격리, 보호.

문서번호 : SCP-2998

작성자 검토자 O5 평의회
Eskobar 대 결 전자결재

제 목 : 변칙적 송신, 2485 메가헤르츠(Anomalous Transmission, 2485 MHz)

격리 등급 : 안전 (Safe)
발 신 처 : SCP 재단 본부


1 특수 격리 절차[편집]

재단은 SCP-2998을 영상으로 변환할 수 있는 수신 장치가 민간에서 만들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전세계의 라디오 주파수 및 전자제품 제조 표준을 변경하였다. 인터넷, 라디오, 출판 매체 감독 활동이 관련된 재단 부서에서 이루어지며 SCP-2998에 관련된 화상 및 설명을 감시한다. SCP-2998이 수신되는 주파수는 정기적으로 SCP-2998의 내용에 어떠한 변화라도 있는지 감독된다. 모든 우주선과 인공위성을 비밀리에 개조하여 SCP-2998이 지구 외부에서도 수신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장치를 포함하도록 한다. SCP-2998의 기원과 배경을 알아내기 위한 연구는 6등급 우선순위 활동으로 계속한다. SCP-2998의 노출에 따른 변칙적 효과의 원인과 치료 또는 예방법을 알아내기 위한 연구는 6등급 우선순위 활동으로 계속한다.

2 설명[편집]

SCP-2998은 2485MHz의 일정한 주파수를 가진 전기 신호이다. 이것의 세기와 수신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알려진 태양계 전체에서는 이 신호가 일정하게 존재한다. 이 신호는 하나의 송신지에서 나오는 것이 아닌 것으로 보이며, 모든 곳에 존재하려는 의도와 목적을 가지고 있다.[1] 이 신호가 지구 내외의 이것을 탐지할 수 있는 모든 수신기에 송신된다는 것으로 미루어 보아, 현재 SCP-2998이 우주 전역에 동시에 송신되고 있다고 추정된다.

이 신호는 그 주파수에 존재하는 변칙적이지만 무해한 백색 소음인 것으로 추정되지만, 지엽적인 변화들은 신호 내부에 해석 가능한 숨겨진 정보가 있음을 시사한다. 그러나 신호에서 알아볼 수 있는 정보를 식별할 수 있는 방법은 아직 개발되지 않았다. 하지만, 재단 연구자들은 인원에게 SCP-2998이 인간에게 지각 가능한 어떤 형태(음성이나 영상 형태를 포함한)로든 노출됨과 편집증, 심각한 불안, 그리고 코르사코프 증후군으로 이어질 수 있는 뇌내 티아민 농도 감소를 포함하는 비정상적인 신경학적이고 심리학적인 증상들 사이에 연관성이 있다는 것에 주목하였다. 이러한 부족은 SCP-2998의 노출에 따르는 기억상실-발화(發話) 증상을 설명한다. 이 증상에 취약한 것으로 밝혀진 인원은 [데이터 말소]에 관한 점점 더 생생해지는 환상을 겪으나, 이것은 티아민을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으로 경감 가능하며 아직 영향받은 인원에게 영구적인 손상을 초래하지 않았다.

3 부록 2998-A[편집]

████/██/██ 현재, SCP-2998의 부가 정보의 성질이나 내용을 알아내지는 못했다. 하지만, 암호분석 기술의 발달과 [데이터 말소]에서의 몇 개의 돌파구는 SCP-2998 연구자들을 자극하였고 3달 이내로 신호의 해독에 상당한 성과가 기대된다.

4 해설[편집]

외계에서 만들어진 세뇌형식의 전기주파수. 뇌의 구조가 조금 다른 몇몇 사람들만이 세뇌에 걸리며, 세뇌에 걸린 사람들은 막강한 신체능력과 자신들끼리의 텔레파시가 가능해지는 듯하다.

제1판에서부터의 내용을 전부 사실로 받아들이자면 아래와 같다.

'아디달'이라는 자가 '루하'라는 자를 봉인해두고서 자신에게 대들 자들에 대한 경고로 일종의 전기주파수로 그 봉인된 '루하'에 대한 영상을 보낸 듯 하다(제3판). 그러다가 그 영상에서의 '루하'가 고통에 의한 신호를 멈추고[2], SCP-2998에 세뇌된 모든 사람들이 반응을 시작, 재단은 전력을 차단하고 EMP에, 보아하건데 핵까지 써서 사실상 자폭에 가까운 대응을 했지만, 결국 제6판에서 재단이 정복되기에 이른다.[3] 정복에서 끝나지 않고, 세뇌파가 집중적으로 이루어진(듯한) 북아메리카 이외의 지역의 모든 사람[4]에 대한 말살 허가까지 내려진 상태.

하지만 생존자 '데이비드 로젠'이 '마리아 존스'의 지시로 SCP-055를 사용해[5](또는 그 SCP가 갖고 있는 둥근 못을 네모난 구멍에 넣어서) 간신히 복구해낸 듯. 복구된 세계에서는 티아민을 이용해 해당 주파수를 받아들이는 것을 억제하고 있는 모양이다. 2013년 11월에 쓰였기 때문에 2판 ~ 9판의 내용은 모두 '미래'로 보면 된다.

SCP-2000 콘테스트[6]에서 2위를 차지하였다. 원문은 평균이라도 냈는지 유클리드 태그를 달고 있다.

5 각주

  1. 원주: 현재의 분석은 SCP-2998이 1.86밀리와트의 세기로 존재함을 시사하며, 이것과 SCP-2998의 넓은 수신 구역을 조합하면 이 신호는 하나의 알려지지 않은 장소로부터 4차원 우주를 초월하는 형태로 방송되고 있으며, 우리 우주에는 대략 3미터 간격을 두고 격자 형태로 배치된 전송점을 통해 들어오고 있다.
  2. 제5판에 의하면 그 '루하'가 SCP재단 또는 지구 어딘가로 도망친 모양.
  3. 더불어 이 판에서부터 SCP-2998의 대상이 으로 나타나는 검은 인간형 생물체들과, 적으로 나타나는 "지난 시대의 끝을 알린 음파 오염"에 의해 세뇌된 사람들, 그리고 으로 나타나는 재단을 재탈환하고자 하는 자들 및 북아메리카 이외의 모든 사람들로 변경되었다. 간단히 정복된 재단에 반대하거나 맞지 않는 모든 사람들이 격리, 아니 제거 대상이 된 것.
  4. 앞의 각주에서 적어두었다시피 첨자 적()으로 분류된 사람들.
  5. 해당 문서에서 타우미엘 알파-2로 언급된 로제의 제안에서 '둥근 못을 네모난 구멍에 끼우지 못한다'라고 적혀진 케테르급 SCP이다. 같이 적힌 SCP-579와 함께 최소 문서상에서 정보를 알 수 없는 SCP이기도 하다.
  6. 2000번의 번호를 받을 SCP 문서를 뽑기 위해 여러 작품들 중 1위를 선택하는 경연. 1위는 지금의 SCP-2000, 그 외의 0보다 높은 평가를 받은 작품들은 2000번대 이상 번호를 선착순으로 부여받았다. 이것의 작가가 2999의 작가보다 한 발 늦은 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