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P-221

SCP Logo.svg
SCP 재단의 문서를 번역하거나 참고한 문서입니다.
SCP 재단 한국어 위키의 번역 규정전문 용어 모음을 참고하여 문서를 편집하시길 바랍니다.
재단 데이터베이스
목적 외 사용 금지

SCP Logo.svgSCP 재단: 확보, 격리, 보호.

문서번호 : SCP-221

작성자 번역자 O5 평의회
Arlecchino Asalain 전자결재

제 목 : 강박 족집게 (Compulsion Tweezers)

격리 등급 : 안전 (Safe)
발 신 처 : SCP 재단 본부
경 유 : SCP 재단 한국어 위키



1 특수 격리 절차[편집]

SCP-221은 보안 인가 등급 2등급 인원의 실험이 진행될 때가 아니면 방충(防衝)기능과 내부 잠금장치를 갖춘 15.25 cm × 15.25 cm의 강철 금고에 보관하며 반출해서는 안 된다. 금고가 있는 격리실은 SCP-221의 반출을 방지하기 위한 경비를 두고 잠가둔다.

2 설명[편집]

SCP-221은 16~17세기경에 만들어진 금으로 된 족집게이다. 대상에 대한 실험을 거치면서 성분 분석을 위해 표본을 채취한 부분의 손상 범위가 줄어든 것이 확인되었다. 최근 SCP-221이 인체에 존재하는 미량의 금을 자가 복구에 사용한 것이라는 가설이 제기되었다.

실험 결과 SCP-221은 자기 자신에게 해당 개체를 사용한 모든 대상에게 매우 집중적인 강박 장애를 유발한다. 대상은 SCP-221을 사용해 천천히 신체의 모든 털을 제거한 후 손발톱과 이를 제거하며 마지막에는 눈, 피부를 비롯한 외부 기관 및 간이나 췌장 등의 내장도 제거하며, SCP-221를 쓰기에 여의치 않을 때는 손을 사용한다. 이 때 대상은 SCP-221을 다른 곳에 치워두지 않은 채 계속 한 손에 쥐고 있다. 대상이 SCP-221을 빼앗기면 폭력적이고 광적으로 변하며, 덜 조심스러운 방법이라도 손을 써서 하던 일을 계속한다. 사용자에 따라 이러한 행동 과정이 다르게 나타나지만, 그 결과는 항상 치명적이다.

재단은 [데이터 말소]로 신고된 사람을 통해 SCP-221을 확보했다. 재단 인원은 신고가 접수된 후 10시간 이내에 대상을 회수할 수 있었다.

3 부록[편집]

3.1 실험 기록 221-1[편집]

D계급 실험대상에게 SCP-221을 써서 눈썹을 뽑아내도록 지시했다. 실험대상은 처음에는 지시 사항에 대해 의욕적이지 않았지만 10분이 경과한 후 더 적극적으로 눈썹을 뽑기 시작했으며, 눈썹을 완전히 제거한 후 실험이 종료되었음을 반복해서 통보했음에도 계속해서 속눈썹을 뽑기 시작했다. SCP-221을 방에서 가지고 나오자 손가락으로 속눈썹을 뽑기 시작했으며 속눈썹을 모두 제거한 후 발톱을 뽑기 시작했다. 실험대상은 발톱과 손톱을 완전히 제거한 후 소리를 지르며 벽에 얼굴을 들이박았다. 이러한 돌발 행동의 원인은 입안에 손을 넣고 흔들리는 이를 뜯어내기 위한 것으로 곧바로 밝혀졌다. 대상은 자신의 내장을 끄집어내는 도중 출혈성 쇼크로 사망했다.

3.2 실험 기록 221-2[편집]

두 명의 D계급 인원을 투입하여 D계급 실험대상 1이 D계급 실험대상 2에게 SCP-221을 사용하도록 했다. 15분 후 실험대상은 SCP-221의 소유자가 어떻게 다른 사람에 SCP-221을 사용할 수 있는가에 대해 다투기 시작했다. 실험대상은 서로 SCP-221을 사용하기 위해 싸우기 시작했고 실험대상 2는 실험대상 1에게 SCP-221로 눈을 찔려 뇌를 관통당해 즉사했다. 실험대상 1은 SCP-221로 자신의 속눈썹을 뽑기 시작하여 계속해서 이와 눈을 뽑아내었다. 실험대상 1은 피부의 73 %를 제거한 후 과다출혈로 사망했다.

4 해설[편집]

이 족집게를 가지고 자기 몸의 털을 뽑아내다가는 나중에는 광기 어린 충동에 사로잡혀 장기자랑을 하다가 쇼크사하게 된다. 족집게로 털을 뽑는 것과 같은 일상 속 사소한 일들을 고어하게 왜곡시킨 놀랍고도 충격적인 SCP. 내용이 몹시 폭력적이고 잔인함에도 불구하고 안전 등급인 이유는, 물론 이 현상을 방지하는 방법이 매우 분명하고도 간단하기 때문이다.

5 각주